JH 룸

갤럭시 Z플립 성능

삼성이 드디어 갤럭시 Z플립을 공개를 했습니다. 늦으면 3월달에 출시 할 것으로 보였던 갤럭시 Z플립은 S20과 같이 출시 되고 무선 이어폰인 버즈 플러스 까지 출시가 되었습니다. 폴더블 스마트폰이 굉장히 기대가 된 이유는 세로 방식이 아닌 가로 방식으로 접히는 새로운 폴딩과 플라스틱 필름이 아닌 기술력을 완성시켜 유리필으로 만들어져서 갤럭시 폴드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과언이 아닐정도로 충분히 완성도가 보이는 스마트폰 입니다. 갤럭시 Z플립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스마트폰이지만 1380달러에 시작한거면 저렴한 편도 아니라는점 입니다. Z플립은 사용자들이 편리하고 원하고 있는 폴더블을 만들어 출시하지 않았을까 생각 됩니다.

 

 

갤럭시 Z플립 출시 디자인 성능 알아보기

갤럭시 Z플립 출고가

공개가 된 이후로 디자인이 많이 궁금하셨을 겁니다. 다만 후반에 렌더링 사진들이 거의 일치하도록 유출이 생겨 어느정도 예상하고 있었고 구동영상까지 유출이 된 바람에 우리들은 미리 어떤 모습인지 볼 수 있었죠. 디자인은 확실히 갤럭시 폴드와는 다른제품 입니다. 같은 폴딩이 되는 스마트폰이지만 폴딩과 사용 용도 목적이 달라 제품1과 2라고 명칭으로 단정지을 수도 없었는데 명확한 명칭이 나와 줬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사전예약

갤럭시 폴드와 같은 세미 테이블이 아닌 가로로 접혀 들어가기 때문에 이것을 클램셸 스마트폰이라고 불립니다. 가장자리는 부드럽고 마무리 부분은 광택이 나며 색상은 미러 퍼플 미러 블랙 두가지 색상이 출시 되었기 때문에 이번 블랙보다는 미러 퍼플이 갤럭시 Z플립과 어울리는 제품이라 생각 됩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폴더블

접거나 열어 놓은 모드를 모드 사용할 수 있고 갤럭시 폴드와는 전혀 다르게 무게도 가볍게 제작되었습니다. 요즘 플래그쉽 스마트폰들이 200g 이상 나가는거 생각하면 갤럭시 Z플립은 183g 밖에 안나가기 때문에 휴대성을 생각하면 꽤 가벼운 모습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갤럭시 Z플립 스펙

갤럭시 Z플립은 갤럭시 폴드와는 다른 플라스틱 필름이 아닌 유리 패널을 사용합니다. 플라스틱 필름의 한계는 스크래치와 내구성이 매우 약한 이유가 굉장히 크고 치명적인 단점이였으며 그걸 극복하려면 유리를 접는 방법 밖에 없었습니다. 삼성은 유리 패널을 접는걸 성공하면서 내구성 뿐만 아니라 스크래치까지 극복하게 되었습니다. 유리 패널을 접는건 삼성이 최초로 개발에 성공을 하여 한국 대기업의 위대함을 다시한번 보여주네요.

 

갤럭시 폴드2

화면 인치는 6.7인치로 제작되었으며 폴딩이라고 그냥 접는 것이 아닌 세워서 접었을때의 그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굳이 악세서리가 필요없이 휴대폰 각도에 따라 영상 시청이나 영상 통화등 세워서 활용할 수 있다는게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갤럭시 폴드

성능 설명에 앞서 기기 스펙 보다 카메라를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쉬우면 아쉬울수 있는 부분인 갤럭시 Z플립의 카메라 인데 다른 플래그쉽과는 다렉 듀얼 카메라가 장착되었습니다. 뒷면 듀얼 카메라의 성능은 12MP 메인카메라와 12MP 초대형 카메라 렌즈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원가를 줄이기 위해서는 카메라를 포기해야 하지만 그렇다고 성능이 나쁜면은 또 아니네요. 간단하게 필요할때 촬영하는 정도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10MP셀카 슈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 출시일

다음 갤럭시 Z플립의 전체적인 하드웨어 성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세서는 퀄컴의 스냅드래곤855 플러스를 사용했습니다. 855는 2019년도의 프로세서지만 그래도 현재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고 빠릿한 프로세서이기 때문에 하드하게 사용하더라도 문제 없습니다. 램이 아쉬운 부분이긴 한데 현재 삼성 최신 스마트폰들에는 최소12GB 램이 장착되는 방면 8GB램을 탑재 했다는 것이 좀 찝찝한 부분이네요. 그래도 현대의 스마트폰 기기로는 8GB도 충분했습니다.

 

갤럭시 Z플립 사전예약

장점이 있는 방면 단점도 존재했습니다 갤럭시 Z플립은 3300mAh의 배터리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6.7인치 디스플레이에는 굉장히 작은 배터리 용량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갤럭시 S10 플러스도 4500mAh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는데 3천대의 배터리 용량으로는 하루가 아닌 그 중간중간에도 충전기를 꽂아줘야하는 불편한 상황이 염려되네요.  뿐만아니라 최신 플래그쉽 기기들은 5G로 출시가 되는데 갤럭시 Z플립은 4G로 출시 했기 때문에 장기적인 사용에는 불편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갤럭시 Z플립 톰브라운

구성품은 15W 고속충전 배터리, 본체, 케이스, 번들 이어폰과 이어팁, USBC 타입 선 등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 까지 추시하고난 후 디자인과 성능을 알아봤는데 접히는 스마트폰을 기대하신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인건 확실하지만 그게 아닌 스펙과 가격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S20 울트라를 생각해보시는게 더 현명한 선택일 것 같네요. 그래도 2020년도 삼성의 폴딩 기술이 적용 된 스마트폰이 새롭고 신기한건 사실입니다. 배터리가 걱정 되지만 실사용 후기들을 보고 판단해야 할 것 같네요.

 

갤럭시 Z플립 가격

다음 시간의 포스팅은 갤럭시 Z 플립과 같이 출시한 갤럭시 S20 울트라를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출 대부터 카메라가 굉장하다는 것은 모든 분들이 알고 있으셔서 그 궁금증을 같이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번 삼성의 1분기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대중들의 반응과 만족도는 어떻게 될지 기대되네요. 여러분은 어떤 갤럭시 S20 울트라와 갤럭시 Z 플립중 어느 스마트폰을 원하고 계신지 궁금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