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카카오톡의 이 기능은 모두가 알고 있을 수 있으나 저 처럼 정말 몰랐던 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제가 어떻게 알게 되었냐면 지인이 사진좀 보내달라해서 사진10장을 한번에 보냈는데 일일이 왜보내냐면서 화를 내길래 알아보고 " 카카오톡 에 이런기능이 있었구나 나같은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까 글 올려보자" 하는 마음으로 가져왔습니다.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를 모르시는 분들은 어렵지 않으니 사진과 똑같이 따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앨범을 눌러줍니다. 

앨범을 누르면 사진에 나오다시피 전체보기가 나올텐데 전체보기를 눌러줍니다.

 

여러 사진을 보내고싶은 만큼 선택하여 하단 바로 안래에 사진 묶어보내기를 체크를 꼭해주시기 바랍니다.

 

체크를 하시게 되면 모자이크 된 부분처럼 사진이 일일 올라가는게 아니라 이렇게 뭉쳐서 한번에 사진이 올라가게 됩니다.

카카오톡을 7~8년을 사용했는데 이기능을 이제야 알게되었네요. 옛날부터 있었던 기능은 아니겠지만 카카오톡 업데이트 하면서 생겼던 기능이겠죠? 몰랐던 분들이게는 정말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앞으로 몰랐던 기능들이나 소소한 생활기능등 차근차근 올릴 예정입니다.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eb & sns > Kaka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2) 2020.01.0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