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2019 스마트폰

2019년 플래그쉽 스마트폰들이 출시되면서 어떤 폰들이 출시 되었나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2019년도에는 2018년보다 사용자들에게 많은 만족을 준 멋진 스마트폰들을 각 제조사에서 출시 했습니다. 2019년 플래그쉽 중점을 가지고 제조사마다 만족을 주었던 스마트폰과 그 스마트폰의 장단점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 플래그쉽 스마트폰 TOP5

플래그쉽폰

첫 번째 스마트폰은 갤럭시 S10 입니다. 장점은 초음파 방식의 지문인식 기능을 새롤운 기능을 탑재했고 출시한 후 사전예약 구매자들 한해서 갤럭시 버즈까지 지원해주는 엄청난 이벤트를 했습니다. 성능은 현재 노트10과 동일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카메라도 동일한 렌즈 화소를 사용했습니다. 2019 삼성폰 마지막 플래그쉽 스마트폰에서 유일하게 3.5mm 이어폰잭을 지원 합니다. 현재 노트10이 출시하면서 출가의 가격은 엄청나게 떨어졌기 때문에 성능 대비 싼 가격에 살 수 있었던 갤럭시S10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단점은 배터리 수명은 전작대비 좋아졌다고 하지만 현재 다른 제조사들의 비해 배터리는 오래가지 못하기 때문에 배터리 수명은 좋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지연되기도 하고 다른 제조사들의 비해 업데이트가 느린 편입니다.

 

플래그쉽 스마트폰

두 번째는 아이폰11 입니다. 준 플래그쉽 정도 되는 가성비 라인으로 나온 아이폰 입니다. 장점을 보자면 가격은 100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출시 했으며 아이폰11의 프로세서 성능은 프로 모델과 동급인 최신 A13바이오닉 칩셋을 사용했습니다. 뿐만아니라 소프트웨어 지원이 최대5년까지 가능한 점과 체감으로 느낄 정도로 오래가는 배터리 수명 입니다.

 

단점은 단가를 낮추기 위해 LED가 아닌 LCD 액정을 사용 했기 때문에 화면 품질은 다른 폰과 비교해도 크게 비교 될정도로 좋은 품질은 아닙니다. 그리고 베젤이 꽤나 두텁기 때문에 사용자들마다 다르겠지만 거부감을 느낄정도의 큰 베젤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구글픽셀4XL 입니다. 장점은 가격대비 최고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고 고해상도 고급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소프트웨어 적인 부분은 우선 순위로 업그레이드가 가능 한점과 90HZ 디스플레이 지원과 최적화와 강력한 성능으로 인해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를 뽑아내주기 까지 합니다.

 

단점은 4U60비디오는 지원 하지 않고 플래그쉽 모델인데 기본 스토리지 모델이 64GB까지만 가능한 점. 그리고 배터리도 꽤나 빨리 닳아 수명도 꽤나 짧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이폰11 프로

네 번째는 아이폰11 프로 입니다. 출시되기전 인덕션 디자인으로 많은 놀림을 받고 있었던 아이폰11 프로는 출시 되고 난 후 불만족에서 만족으로 바꿔준 2019 유일한 스마트폰 입니다. 현존 최고 프로세서를 사용하였고 가장 오래가는 배터리, 깔끔한 OLED 디스플레이, 강력한 카메라 성능 정말 많은 부분에서 장점만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입니다.

 

단점은 출시부터 비싼 가격에 출시되고 업그레이드 할때마다 수십만원이 깨지는 단점과 수리 할 시에도 어마 무시한 가격에 수리해야하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문제가 많은 기기 입니다.

 

갤럭시S10

마지막은 갤럭시노트10 입니다. S10을 구매한 사용자들은 노트10이 출시한 이후로 굉장히 부러워 했던 제품 입니다. 전작 보다 더 강력해진 S펜과 거의 베젤이 없어 꽉찬 화면의 장점은 아이폰 사용자들의 마저도 부러웠었습니다. 매력적인 디자인을 가졌고, 시원한 화면속에 좋은 카메라 품질까지 완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단점은 S10의 비해 비싼가격과 수명이 그리 길지 않은 아쉬운 배터리 성능, 소프트웨어 지연, 갤럭시S10과 거의 비슷한 성능을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5가지의 제조사마다 최고의 플래그쉽 TOP5 까지 알아봤습니다. LG나 모토로라도 있겠지만 현재 제시한 제품들과는 많은 판매량의 차이를 보여주며 샤오미와 화웨이는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들과 성능면과 기능면에서는 비교 할 수 없고 만족 평도 많이 차이나는 편이여서 제외했습니다. 현재 2019년도 가장 핫 했던 스마트폰들을 소개를 해봤습니다. 여러분들은 2019년 플래그쉽 기기들을 사용하면서 만족을 느끼셨는지 궁금하네요. 2020에는 스마트폰 대란을 일으킬 것 같습니다. 모든 제조사에서 혁신과 특허로 만들어진 스마트폰을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0년도에는 굉장히 기대가 될 해가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