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LG G9

LG 에서도 새로운 씽큐 시리즈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LG G9 ThinQ 렌더링 디자인이 공개 되면서 쿼드 카메라가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LG는 올해 카메라를 다른 제조사들의 비해 전면적으로 차별을 보여줄 것으로 보이며 스마트폰 사용자들 입장에서는 LG는 디자인이 애플 급으로 변화되는 모습이 보기가 힘들다는 평가도 내려오고 있습니다. LG G9 ThinQ 렌더링 디자인은 거의 확정 된 것으로 보이며 차기 삼성과 애플과 같은 강한 제조사와 차별을 둘 수 있을지 만족할만한 성능이 나올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 G9 ThinQ 알아보기

현재 삼성 갤럭시S20과 화웨이P40프로, 아이폰12가 각제조사 마다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각 삼대장의 제조사들 보면 디자인과 기능 들이 많은 변화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아직 LG에서는 강한 인상을 주는 스마트폰을 아직 까지도 출시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 않습니다.

 

이번 LG G9 ThinQ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크기는 6.4인치에서 6.8인치로 크기를 높혔으며 경쟁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크기를 늘린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LG G9 ThonQ

역시 앞면 디자인을 보면 디자인적으로는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유일한 장점을 꼽아 보자면 3.5mm를 그대로 지원한다는 것은 그나마 장점이라 할 수 있겠지만 요즘 무선 이어폰 시대에 그렇게 메리트가 있을까 싶습니다. 전작 대비 듀얼 카메라에서 쿼드 카메라로 교체한 노력을 기울였지만 플래그쉽뿐만 아니라 준플래그쉽 모델에도 쿼드 카메라가 들어가는 시대에 외형적인 부분에서는 장점을 찾아 볼 수가 없었습니다.

 

내부 장점은 스크린 지문인식과 LG 전자의 OLED 디스플레이의 몇 없는 장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곰곰히 생각하면 LG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자리를 뜨게 된 것인지, 차기를 위해 강력한걸 준비하고 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스펙들이 나와야 많은 비교를 하겠지만 출고가가 대략700달러에 판매가 된다 한들 과연 소비자들 입장에서 구매를 할지 의문이네요.  이렇게만 출시한다면 저는 원플러스7 프로를 구매하지 않을까 생각 되네요. 저 자세한 내용이 나오게 되면 섬세하게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