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소니 엑스페리아 1 Mk2

2020 소니의 새로운 스마트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이름은 소니 엑스페리아 1 Mk2로 지정이 되었고 소니의 디자인을 유지하며 많은 문제점들과 더 업그레이드 된 성능을 사용하여 부족한 부분들을 매꿔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스마트폰을 준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까지 나온 소니의 스마트폰들을 살펴보면 구매할만한 메리트가 전혀 없었던 기기였는데 이번 유출로 인해서 얼마나 개선이 되었고 어떤 디자인, 스펙으로 출시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1 Mk2 알아보기

소니 엑스페리아 1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은 눈에 띄는 부분은 각 모서리에 라운딩 처리가 되어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옛날 sky의 베가 아이언과 좀 비슷한 느낌이 있습니다. 화면의 인치가 6.5인치를 사용했고 가로길이보다 세로 길이가 훨씬 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의 비율은 21.5:9 비율을 사용을 했고 4k 해상도를 사용했습니다. 화면 성능이 조금 들어 갔는데 비율을 보면 괜찮은 비율 같지만 주머니에 편히 넣고 다닐 길이는 아닌 것 같네요.

 

소니 스마트폰

성능으로 바로 넘어가면 소니 엑스페리아 1 Mk2의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865와 램은 8GB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갤럭시 S20과 같은 프로세서를 사용했기 때문에 제가 S20을 사용해본 입장에서 프로세서를 생각하면 왠만한 게임과 인터넷 서핑, 폰에서 동영상작업등 왠만한 어플들에서는 매끄럽게 돌아가기 때문에 프로세서는 합격을 주고 싶습니다.

 

역시 5G도 지원하고 화면 4K 해상도를 지원해서 HDR영상을 봐도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S20과는 다르게 화면 주사율이120Hz가 아니라 90Hz를 사용했기 때문에 때문에 화면의 부드러움은 갤럭시 s20보다 떨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도 90Hz를 사용했기 때문에 일반 스마트폰들과는 차이점이 있는건 분명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부드러움은 체감이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소니 플래그쉽

소니 엑스페리아 1 Mk2의 사이드를 살펴보면 전원버튼에 지문인식 기능이 들어 있고 3.5mm 이어폰잭도 지원합니다. 하지만 요즘 누구나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는 추세에 3.5mm이어폰잭은 의미가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내장 스피커는 스테레오 스피커를 지원하고 있어서 조금이라도 내장 스피커를 사용한다고 하면 꽤나 스테레오 스피커의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메라는 트리플카메라를 사용 합니다. 카메라 렌즈의 성능을 보면 3개의 렌즈들은 12MP을 사용했고 광학 망원 뿐만 아니라 ToF카메라도 설치되어있습니다. 환경내의 물체 크기 ,감지나 손떨림 방지등 기본적인 기능들은 가지고 있고 더 나은 대조를 위해 코팅으로 덮인 Zeiss광학 렌즈를 사용했습니다.

 

간단한 디자인과 성능을 살펴보고 가격과 출시일을 살펴보면 소니 엑스페리아 1 Mk2의 가격은 달러기준 999달러에 판매를 할 것으로 예상되며 출시일은 3월달 중순쯤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이렇게만 보면 스펙은 좋은건 알겠는데 특정한 기능이나 달라진 점은 없어보이기 때문에 역시 이번에도 소니의 스마트폰은 판매율이 많이 저조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100만원이훌쩍 넘는 가격인데 과연 구매를 할까 생각이 됩니다.

 

'IT > Son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레이스테이션5 (PS5) 공개  (0) 2020.07.26
소니 wf-1000xm3 노이즈캔슬링 고성능 이어폰  (4) 2019.10.0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