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삼성 갤럭시 폴드2

갤럭시 폴드2 s펜 지원여부에 대한 내용이 전문가측사이에서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폴드2 s펜이 지원한다고 하면 굉장히 관심이 끌리는 내용이네요.  처음 접한 내용은 @DSCCRoss 에서 사양 유출 통해서 전해 들었습니다. 커버 디스플레이 120Hz 전면 패널에 지원하는 내용과 s펜 지원여부 소식을 알려줬습니다.

 

 

갤럭시 폴드2 s펜 지원여부

갤럭시 폴드2 120Hz

갤럭시 폴드2 s펜 지원여부

누설에 따라 갤럭시 폴드2 s펜은 지원한다고 하지만 소스에서는 해당되는지 지원여부를 정확하게 지정하지 않았습니다. 확정이라고는 말할 수는 없지만 아직 대체적으로 어느정도 유출이 아직 없기 때문에 좀 더 기다려봐야 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 폴드2 s펜

갤럭시 폴드2 s펜 지원여부

갤럭시 폴드2의 설계도가 아직 공객 되지 않아서 만약 s펜이 지원을 한다하면 어디에 펜이 지원할지를 추측을 해봅니다. 대체적으로 기기 하단 오른쪽에 많이 배치를 하기 때문에 가장 가능성이 큰 부분이지만 독특하고 다르게 생각해보면 힌지 속에 배치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 했습니다. 다만 이건 힌지 부분을 새로 제작하고 다시 동선을 짜야하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금액을 쏟아 부어야 하기 때문에 가능성은 대체적으로 희박하다고 생각 합니다.

 

갤럭시 폴드2

갤럭시 폴드2 s펜 지원여부

한국 뿐만 아니라 여러 해외 갤럭시 사용자들은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에는 꼭 s펜을 지원 했으면 하는 평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삼성 측에서도 이부분은 많이 고려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 내용으로는 폴드1에서는 외부 디스플레이가 4.6인치 인방면 갤럭시 폴드2는 6.23인치로 접었을때도 대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게 끔 개선되어 출시 된다고 합니다. 다만 외부 디스플레이는 60Hz만 지원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갤럭시 폴드2 s펜이 지원과 동시 전작보다 저렴하기 출시한다는 가정에 폴드2는 굉장히 메리트 있는 제품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 것 같습니다. 좀 더 시간들 두고 지나면 많은 유출로 정확한 정보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