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삼성의 보급형 기기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태블릿 부터 여러 기기들을 출시 하고 준비 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급형 스마트폰을 준비하고 있는 갤럭시 M51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적으로 M 시리즈가 그렇게 썩 좋은 스펙으로 출시 하는 경우가 거의 없어서 기대를 안하는건 인식 때문에 어쩔 수가 없지만, 이번 모델은 꽤나 성능도 준수하고 엄청난 배터리 용량을 탑재 할 예정이기에 플래그쉽 스마트폰에 사용 하지 못한 걸 갤럭시 M51에 탑재되어 출시 한다고 하니 생소한 느낌이지만 역시 기대하게 되는 제품입니다.

국내 시장에 출시 될 제품이 아닌 인도 시장을 저격하여 출시 될 제품으로 가격 역시 저렴한 가격에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단독 국내에는 출시가 안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디자인

처음 갤럭시 M51의 디자인을 봤을 때 솔직히 현재 스마트폰들과 비교해도 현 시점에 사용 될 디자인으로 생각하기에는 너무 고전적인 디자인이지 않나 생각 됩니다. 언뜻 갤럭시 s4 시절 느낌의 후면 디자인이 고급적인 느낌을 바라기엔 배부른 소리일까 싶지만 조금 매트하고 깔끔한 느낌이 였으면 거 좋았지 않앗을까 한 아쉬움이 남습니다. 스마트폰의 재질은 역시 가격이 저렴한 만큼 알루미늄 같은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하여 가격 단가를 줄여 나갔습니다.

그나마 전면 디스플레이의 디자인은 순조롭게 요즘 출시 하는 스마트폰들 처럼 베젤이 얇고 디스플레이의 펀치홀을 사용 했습니다. 펀치홀 디스플레이의 장점이 필요없는 기능을 빼게 되어 화면의 베젤을 줄여주고 풀스크린에 가까운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스마트폰들이 굉장히 인기가 있는 이유 중 하나 입니다.

 
갤럭시 M51의 크기가와 두께는 163 x 78 x 8.5mm 로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사용해서 시원한 크기 이지만 두께가 꽤나 두껍기 때문에 그립감 면에서는 떨어지지 않을까한 걱정부터가 왔습니다. 이건 사람의 손의 크기에 따라 천차만별이겟지만 특히 손이 작은 남성이나 여성분들은 두께로 인해 제약을 받지 않을까 생각 되네요. 전체적으로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좋은 평가 하기는 어려웠습니다.

 

성능

이번 갤럭시 M51 핵심 부분인 성능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730G 칩셋을 사용하고 6.67인치 LCD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64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 1200만 광각 카메라 /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 / 500만 화소 접사 카메라 / 3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정도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펙을 보고 꽤나 놀라웠었는데 가격대비 성능이 너무 좋아서 디자인이 아닌 스펙으로 밀어 붙이는 방식으로 인도시장을 장악하려고 삼성이 괴물 같은 스마트폰을 준비 하려고 합니다.

더 놀라웠던 것은 스마트폰에 7,000mAh 대용량 배터리와 25W 고속 충전을 탑재 할 것으로 보아 보급형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현존 스마트폰 중에는 가장 큰 배터리 용량이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다만 걱정 되는 점은 과연 배터리가 큰 만큼 효율성이 좋을지 그리고 무게는 얼마나 무거울지는 정보가 더 나와봐야 정확한 정보를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스펙면에서는 타사 제품들 보다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 인도시장뿐만 아니라 여러 해외시장에서도 꽤나 많은 판매량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이제는 보급형 스마트폰도 무시못할 정도로 성장 하는 추세 입니다. 갤럭시 M51 뿐만 아니라 다른 제조사에서도 확기전인 스마트폰을 준비중일지도 모릅니다. 가격은 한화기준 30만원 중반대에서 40만원대 까지 용량에 따라 가격 변동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삼성에서 준비한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M51 은 인도시장을 저격하기 위해 나타난 스마트폰이 얼마나 판매량이 좋을지 그리고 제일 기대가 되는 것은 배터리가 얼마나 오래갈지 정말 궁금합니다.

'IT > Samsu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S20 FE 자세한 총정리  (1) 2020.09.27
갤럭시 Z 폴드2 단점 파악하기  (0) 2020.09.25
삼성 갤럭시 탭 A7 유출  (0) 2020.09.01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총정리  (3) 2020.08.23
갤럭시 S10 안드로이드11 지원  (0) 2020.08.1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