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애플에서 아이폰과 패드에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를 공개 했습니다. ios14버전이 공개 되면서 기능들이 추가 되고 여러가지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습다. 그 중 추가적으로 악세서리인 에어팟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에어팟에서는 3가지 기능들이 추가가 되고 특히 프로 모델에서는 공간음향이란 기능이 추가가 되고 실사 굉장히 만족감을 높혔던 새로운 기능이였습니다. 바로 추가가 되어 업데이트 된 에어팟 기능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기능을 설명 하기전 에어팟을 소지하고 계신분들은 업데이트를 진행 해주셔야 합니다. 첫번째로는 에어팟을 본체에 빼서 아이폰과 한번은 연결 기록을 남겨줍니다. 두번째는 본체들은 다시 집어넣고 에어팟케이스는 배터리가 달지 않도록 포트를 연결하여 충전해주고 아이폰은 와이파이를 연결합니다. 그러면 에어팟의 업데이트는 알아서 업데이트를 해주고 지연시간은 대략 20분에서 30분 사이에 업데이트가 완료 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선 무조건 아이폰이 ios14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어야 가능 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가 되었다면 블루투스로 들어가셔서 에어팟 선택창 오른쪽 "(i)"를 들어가셔서 펌웨어 버전을 확인 합니다. 업데이크가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셨다면 펌웨어 버전이 3A283 코드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업데이트를 완료 하셨다면 에어팟에 있는 기능들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팟 기능 설명

첫번째로 새롭게 추가 된 에어팟 기능은 "기기전환 자동 기능" 입니다. 이 기능은 에어팟으로 아이폰에서 사용하다가 아이패드로 넘어가려면 수동적으로 연결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젠 아이폰에서 사용하다가 아이패드로 넘어가면 자동으로 에어팟이 연결 됩니다. 둘다 연결이 되는 것이 아닌 원래 사용하던 기기는 정지되고 이 후에 사용 되는 기기가 연결 괴는 방식 입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블루투스에서 "(i)"를 들어가신다음 스크롤하셔서 보시면 "자동으로 착용 감지" 라는 기능을 선택하셔서 "자동으로"를 눌러 활성화를 시켜 줍니다. 이렇게 하면 설정이 끝나지만 아이폰에서만 하는 것이 아닌 아이패드에서도 똑같이 연결 해주셔야 기능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애플워치나 맥도 호환이 가능하기에 사용하려면 모두 펌웨어가 최신이여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두번째 새롭게 추가된 에어팟 기능은 "오디오 조정 기능" 입니다. 손쉬운 사용으로 시작효과 설정으로 가능하고 설정으로 오디오를 자신의 입맛대로 원하는 음향으로 설정도 가능 합니다. 이 기능은 두 에어팟 모두 가능 한 기능 입니다. 삼성이나 다른 타사 제품에서만 가능했던 커스컴 기능인데 애플에서도 간단하게 설정 할 수 있게 기능를 추가 해줬습니다. 오픈형 보단 커널형 제품인 에어팟 프로가 좀 더 기능이 와닿을 것 같네요.


에어팟 기능 공감음향 추가

아마 이번 업데이트 내용 중 중심이라 할정도로 극찬 받고 있는 기능인 "공간음향" 기능 입니다. 공간 오디오 기능은 에어팟 프로에서만 지원하는 기능이기에 2세대 제품에서는 호환하지 않는 기능이라 참고 하시면 될것 같아요. 에어팟 기능 중 가장 흥미로운 기능이기도 합니다. 사용하기 전 까지는 어떤 기능인지 감이 오기 전까지는 일반적인 기능이라 생각했지만 체험을 해보니 역대급 업데이트라는걸 깨달았습니다.

원래는 이어폰만 끼고 있어도 양옆으로만 들리던 에어팟이 공간음향을 활성화하게 되면 위,아래 양 옆 어디서 소리가 나든 입체적인 소리를 구현하게 해줍니다. 2채널의 에어팟 프로는 5.1채널과 비슷한 느낌을 구현해서 사람의 머리로 움직이는 방향의 따라서 소리가 새롭게 매핑해서 전달해주는 새로운 기능 입니다. 5.1채널을 지원하는 영화를 보게 되시면 입체적인 음향으로 엄청난 몰입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설정은 똑같은 방식으로 (i)로 들어거신다음 공간음향 켜기로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프로 가격대 증가할듯

이번 에어팟 기능이 업데이트가 된 이 후 에어팟의 용도는 무선 이어폰이라는 것을 더욱 확신을 주게 된 계기 였습니다. 일반 유선 이어폰에서 가능하거나 못했던 이런 기능들을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을 추가 해줬다는 것은 애플만의 장점을 보여주기 위한 것일까요.


뿐만 아니라 삼성에서도 버즈 시리즈도 업데이트를 해준 것으로 보아하니 무선 이어폰의 경쟁력은 가면 갈수록 치열해질 것 같습니다. 점점 인기가 식고 있던 에어팟 프로가 다시 떨어지고 있는 중 가격대가 다시 올라갈것을 예상 되네요. 에어팟 기능을 알아봤습니다. 이번 핵심은 공간음향이 파장을 일으켰네요. 영화를 많이 보시는분들은 정말 만족하실것 같고, 개인적으로 이런 애플의 업데이트 모습이 앱등이를 만드는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 합니다.

에어팟 기능 꿀팁! 숨겨진 4가지 알아보기
아이패드 8세대 가격 스펙 알아보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