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페이스북은 많은 방법 또는 세계적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중 SNS 입니다. 그만큼 궁금한 점과 광고 또는 정보를 통해 꾸준히 수많은 글들이 올라오고 있죠. 그 정보 중 페이스북 게시물 복구하는 방법을 가져 왔습니다. 활동하는 중 삭제하는 게시물
도 있고 나만 보관하고 싶을 때가 있죠. 오늘은 게시물을 지워도 복구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도록 하겠습니다.


FaceBook 게시물 복구 방법

페이스북 게시물을 복구하는 방법은 PC에서도 가능하지만 모바일 환경에서 하는것이 더 쉽고 간편하기에 모바일 환경에 맞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앱을 실행시킨 후 상단 맨 오른쪽에 있는 <삼단 줄>을 클릭 합니다.


삼단줄을 클릭한 후 조금만 스크롤 하시게 되면 <설정과 공개 범위 카테고리>를 열어주신 후 (설정)을 들어 가줍니다.


많은 정보의 메뉴가 보이실텐데 <내 Facebook> 정보를 들어가 주신 뒤 (활동 로그)를 들어가주세요. 활동로그는 게시물 복구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일부 설정을 확인하고 관리 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들어가 셨으면 필터, 활동 관리, 보관함, 휴지통 이렇게 4개의 메뉴가 있을텐데 <휴지통>을 선택해 주세요. 휴지통을 선택 한 후 자긴이 많은 게시물을 지웠다면 여러 목록이 뜨게 될 겁니다. 자신이 복구 하고 싶은 것을 선택을 해줍니다.


위에 내용 대로 지웠던 게시물 중 모두 선택을 하셨다면 하단에 3가지 버튼이 생성 될텐데 <복원>을 클릭하시면 삭제했던 게시물들이 복구 가 됩니다. 또는 다른 사람들에게 안보이게 보관만 하고 싶으면 복한하기를 선탣하시고 아예 게시물을 삭제 하고 싶으면 휴지통을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주의할점은 게시물을 지우고 난 후 복구 할 수 있는 기간은 30일 이후에 자동으로 삭제가 되기 때문에 기간을 생각하고 제때 복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페이스북 게시물 복구하는 방법을 마치며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Web & sns > Face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초간단법  (1) 2020.08.2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