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구글 픽셀3A

 

여러 회사들이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구글 측에서도 구글 픽셀 3A 프리미엄폰급이지만 가격은 절반값에 출시했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습니다. 구글이 인공지능 AI, 증강현실 AR 같은 최신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스마트폰을 출시하여 현대 세대가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글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엠피씨어터에서 열린 새 픽셀 시리즈인 픽셀 3A, 픽셀 3A XL를 공개했습니다. 구글은 이 스펙과 기능으로 이 가격대에 프리미엄 폰은 없을 것이라며 구매자가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원가를 절감하여 출시를 하였다고 주장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면 스펙으로는 5.6인치 디스플레이 화면을 장착했습니다. 5.6인치가 들어간 구글 픽셀3A는 399 달러에 출시를 했고 6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구글 픽셀 3A XL는 479달러에 다른 프리미엄폰들이 대체로 800~1000달러 가까이 판매되고 있는 방면 479달러면 정말 절반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스펙은 

 

cpu :  스냅드래곤 670 프로세서

 

Ram : 4GB

 

저장공간 :  64GB

 

배터리 : 30000mAh

 

정면 카메라 :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 1220만 화소 카메라 

 

 


장점

 

 

스펙만 봤을때 프리미엄 급 스마트폰이라고도 애매하지만 부족하지 않는 스펙인 건 확실합니다.

 여러 기능 까지 추가하면 역시 가성비 있는 스마트폰

 

3000이 요즘 폰들의 비해 작다고 느낄 수 있지만  최적화가 얼마나 잘 되었는지가 가장 중요시하는 시점에서 보면 

한번 충전 했을때 최대 30시간 사용이 가능하면 최적화는 잘되었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점점 3.5mm 오디오 단자가 없어지는 추세에 구글 픽셀 3A는 지원이 됩니다. 프리미엄 폰들은 이젠 다 빠져서 나오지만

구글 픽셀3A는 그대로 지원하여 불편한 요소를 완호 해주었습니다.

 


단점

 

꼭 알고 가셔야 할 점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아닌 프리미엄급이라는 스마트폰을 명시해야 할 점은 분명히 있습니다.

 

성능은 프리미엄급에 가까울진 몰라도 생활기능이 하나씩 빠져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요즘 보급형 스마트폰들도 적용되는 상활 방수 기능이 장착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물에 들어가는 순간 취약하다는 너무나 큰 단점.. 

 

구글 픽셀 2와 3에서는 구글 포토 사잔을 무제한으로 백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구글 픽셀 3A는 비용을 지불하야 한다는 단점.

 

 

저렴한 만큼 뭔가 하나씩 빠져있는 게 아쉬운 점이네요.. 

 

그래도 자신한텐 필요 없는 기능이라면 두말없이 정말 가성비가 될 수 있는 폰입니다.

 

현재 회외 직구로 구매할 수 있지만 한국 출시는 미지정. 아마 한국 시장에 출시는 안될 것 같습니다.

 

이번 구글 픽셀 3A 제품은 성능과 신 기능으로만 봤을 때는 저렴한 제품이긴 합니다. 

하지만 프리미엄급 폰이라고 언급해놓고 방수 기능이 안 들어간 건 의문이네요.

 

 

- 즐겁게 봐주셨다면 공감 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