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안녕하세요 궁딩입니다

 

 

출처 : phonearena  


몇일전에 애플이 방송 기관에 호소하고 보도 자료의 형태로 공개나 선전없이 새로운 제품을 발표 했습니다. 그중 하나가 아이패드 미니5. 모두가 아이패드 미니 시리즈는 2015년도에 출시한 아이패드 미니4에서 끝났다고 생각했지만 미니시리즈 덕망 있는 분들을 위해 야심작으로 저격하여 출시한 것 으로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애플 펜슬 까지 지원 된다고합니다.




애플 아이패드 미니5 디스플레이 사양과 디자인



아이패드 미니5는 전작 들의 비해 외관상으로는 거의 바슷하다고 봅니다. 치수는 7.9인치 미니 답게 한손으로도 잡을 수 있는 사이즈로 출시하여 팬들측 사이에서도 만족할만한 사이즈로 출시 됩니다. 


디스플레이는 IPS디스플레이 326ppi를 탑재했고, 애플이 흰색을 유지하기 위해 True Tone 7.9인치와 2048x1536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페이스아이디(FaceID)랑 쿼드 스피커는 가격적인 면에서 생각하면 기대하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그 대신 터치 아이디랑 이중 스피커 정도는 지원 합니다.






애플 아이패드 미니5 성능 


 

이번 가격도 가격이지만 가성비라는 이유가 있습니다. 현재 애플의 아이폰XS, 아이폰XR에 들어간 Apple A12 바이오닉 옥타코어 최신 칩을 아이패드 미니5에 적용이 된다는 점 입니다. 칩도 알아보니 생체칩을 쓴다고 하니 기본으로 갖춰진 것으로 보입니다. 50~60만원대에 최신 칩셋을 껴주니 큰 화면에서도 빠릿빠릿 한 것을 손가락으로 느껴지겠군요. 


카메라의 서응은 8mp 후면 카메라가 그저그런 카메라가 장착이되며, 전면의 특유의 장점은 selfie-taker 결의안에서 7mp 페이스 타임 HD카메라에 상당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고 합니다. 앞에서 앞서 말했다시피 이번에 나오는 아이패드 미니5는 애플 펜슬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1세대만 지원 하는 것으로 보아 조금 아쉬운건 사실이네요. 나쁘게 생각하면 1세대 애플 펜슬을 재고 정리 할려고 지원 한 것 처럼 보이기 도 합니다. 이왕 깔끔하게 2세대 까지 지원해줬으면 많은 사랑 받을 았을텐데 말이죠.




출처 : phonearena


애플 아이패드 미니5 가격과 출시일


아이패드 미니5는 셀룰러 버전과 WI-FI 버전으로 스토리지는 64GB, 256GB로 출시 합니다 40만원 후반. 거희 50만원에서 부터 60만원 사이에 가격에서 차이가 날 것 으로 보입니다. 


초기 출시는 일본, 미국, 중국, 독일등 거희 순차적으로 출시가 되고 있는 방면 아직 한국은 출시미정이라고합니다. 아직 미정이라고하지만 조만간 바로 출시일 날이 바로 공개 될 것 같네요~



이번 아이패드 미니5는 전작 시리즈의 비해 가격은 정말 가성비라고 생각합니다 전작들의 비해 강력한 칩셋을 착용 하였기 때문에 70퍼센트나 향상이 되었고 그래픽 성능은 1.5배~2배 가까이 급격히 성능이 좋아졌습니다.

아이패드 미니5 뿐만 아니라 이번에 새로나오는 또다른 신작 아이패드 에어3도 거희 비슷하게 성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아이패드 에어3 포스팅을 이어서 나가겠습니다 


공감 꾸욱 하트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