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폴더블 아이폰 출시일 소식
이제는 삼성과 샤오미 등 여러 제소사에서 새로운 형태의 폴더블폰이나 롤러블 폰을 준비하고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더이상 지체 할 수 없는 현황에 2021년에 애플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애플에서 준비하고 있는 폴더블폰은 삼성과 같은 인폴딩 방식이 아닌 아웃폴딩 방식으로 안에서 밖으로 접는 단일 방식으로 사용된다고는 하지만 확정은 아닙니다. 뿐만 아니라 애플에서는 두 가지 폴딩 아이폰을 출시할 계획인데 어떤 제품들이 출시 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폴더블 아이폰 디자인
폴더블 아이폰은 여러 추측 방식으로 아웃폴딩과 인폴딩 방식의 유출 디자인이 나왔습니다.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에 있어서는 어떤 방식의 폴딩 스마트폰으루사용할지 기대갚되는 부분이고 아마 차 후 많은 주목을 받게 될 부분입니다. 다만 인폴딩 방식의 장점도 있지만 아이폰은 아웃 폴딩으로 접히는 방식이 디자인적으로도 매끄럽다는 생각을 했고 인폴딩 방식은 기능적인 면에서 원활하게 다만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단일 디스플레이가 아닌 애플 폴더블 아이폰은 듀얼 디스플레이 패널을 사용 할 전망 입니다.
힌지와 디스플레이의 접히는 방식은 애플 측면에서는 아웃 폴딩 방식을 선호 할것으로 생각하네요. 기능적인 면도 있지만 애플의 기능은 안드로이드 처럼 자유분방한 기능이 있는 방식이 아닌 개발한 내에서 안드로이드 보다 한발 늦은 기능 종류로 한정적인 기능을 사용하기에 애플의 입장에서는 다른 생각을 하고 있겠지만 외적인 면이서 보이는 부분에는 그나마 아웃폴딩 방식과 인폴딩보다는 단가를 절약 할 수 있기에 아웃폴딩을 사용 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두번째 애플 폴더블 아이폰은 갤럭시 Z 플립 처럼 일반 스마트폰 크기에서 한번 더 접은 플립 스마트폰 입니다. 이런 형태의 아이폰도 나쁘진 않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이폰이 이런형태를 갖춰 출시를 하게 된다면 주목을 받을 수 있을지, 오히려 삼성을 따라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허 출원하여 힌지의 방식은 다르겠지만 접히는 방식은 똑같고 개인적으로 완전히 앏은 형태가 아닌 이상 여기서 더 접는 방식은 휴대성이 좋아진다는 것보다 오히려 두께가 더 두꺼워지기 때문에 시각적뿐만 아니라 주머니속이 더 두꺼워진다는 것에 좋은 평가를 주긴 어려운 폴딩 스마트폰 입니다. 이걸 애플 폴더블 아이폰에 적용을 하게 된다면 그 이상의 좋은평가를 받기는 힘들것으로 생각 됩니다.
이렇게 애플에서는 두개의 폴더블 제품을 2021년도에 준비할 예정 입니다. 애플의 첫 폴더블이 출시 한다는건 좋은 소식이지만 과연 삼성 제품과 곧 출시 될 LG 제품과 비교 대상이 된다면 어떤 경쟁을 가지게 될지도 궁금 합니다. 현 힌지방식은 디스플레이끼리 꽉 닫히는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아직은 안에 공간이 남는 방식이지만 애플이 힌지방식을 새로운 방법으로 닫히는 방식을 사용한다면 굉장한 폴더블 시장에서 경쟁이 될 것 같습니다.
애플 폴더블 아이폰은 아마 차세다 아이폰13과 아이폰13 폴드 이름으로 출시를 할지 아니면 폴더블 제품으로 단독으로 출시할지 대략 단독으로 출시할 예정이지만 아이폰13이름을 달고 출시를 해도 네임적인 면으로는 나쁘진만은 안다고 생각 되네요. 다 좋은데 역시 마지막에 걸리는 하나의 단점, 첫 출시하는 제품에 공들여 만들어 출시할 예정이기에 가격은 역시 결코 저렴하지는 않을 것 입니다. 아마 200만원 후반대 가격에 출시할 것으로 보이며 낮게는 200만원 중반대 가격에 책정이 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2021년도에는 애플 뿐만 아니라 많은 폴더블 폰이 등장 할 것 같네요. 애플 폴더블 아이폰에 대한 내용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