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amsung

삼성 롤러블폰 출시를 할까?

IT제이 2021. 2. 2. 09:00

삼성은 접이식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옆으로 늘려나가는 방식 스마트폰도 고려 해보고 있습니다. 삼성에서는 미래를 위해 일반 스마트폰으로만 출시 하는 것이 아닌 다방면의 다양한 스마트폰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 첫 시도가 폴더블 스마트폰이고 이 후 준비하고 있는 삼성 롤러블폰을 계획하고 있는 것을 특허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삼성 롤러블폰의 특허는 출시 하려고 하는 것이 아닌 아직 개발단계와 관심을 가진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으로 다양한 스마트폰을 개발하고 있다면 롤러블폰은 출시를 할 수 있다는 이 내용이 강한 근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 삼성 롤러블폰 구조

삼성 롤러블폰은 설계도를 통해 알 수 있는데, 삼성은 일반적으로 옆으로만 늘리는 롤러블 스마트폰 보다 남들이 하지 않고 있는 양사이드에서 열어서 당기는 듀얼 슬라이드를 고집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출시를 하게 되면 LG 롤러블폰과 겹치는 부분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삼성 롤러블폰의 설계도를 보면 LG 롤러블과는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슬라이드가 되는 힌지 부분의 설계와 폴더블폰에 사용 된 디스플레이와는 전혀 다른 플랙시블 패널을 사용하여 6인치에서 8인치로 20%나 늘어난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구축 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양사이드에서 늘어나는 방식은 확장하는데 있어 더 많은 확장을 할 수도 있는 장점이 있지만 8인치 정도 되는 디스플레이를 확장하려면 양사이드에서 여는 방식을 사용해야 두께 또한 줄일 수도 있고 메인 디스플레이의 가운데의 포커스를 잡는 방식에서 양사이드에서 보조 디스플레이가 나오는 방식을 사용하면 내구성 또한 증가 하기에 양사이드를 사용하는 방식은 굉장히 괜찮은 방법을 사용한 디자인 입니다. 뿐만 아니라 한쪽에 몰려 있는 방식은 그립감의 불쾌감을 줄수도 있어 양사이드 방식으로 사용하면 디자인의 밸런스도 맞기에 그립감에 있어서 체감상 익숙해지는 그립감으로 금방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 삼성 롤러블폰 가격

스마트폰에 있어 가격은 굉장히 판매율에 있어 중요한 부분 입니다. 가격은 기술과 성능에 따라서 가격 차이를 벌어지며 브랜드 값은 이젠 의미가 없을정도로 애플과 삼성 그리고 중국에선 화웨이 제품을 제일 많이 사용하고 가격에서는 어느정도 평준화가 됐기 때문에 가격이 대략 예상이 가게 됩니다. 하지만 현재 롤러블폰은 출시 된 적이 없기에 가격에 대한 부분은 조심성이 있으나 삼성 롤러블폰의 설계도의 따르면 복잡하게 설계가 되어 있기에 최고 성능과 기술력을 포함하면 폴더블 기준 190만원대 가격에 출시 된다면 삼성 롤러블폰은 250만원대에 출시 할것으로 예상 됩니다.

새로운 제품인 만큼 새로 선보인 기술을 보여준 것에 대한 목적 기반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가격에서는 이정도 선에서 예측은 해보지만 샤오미 알파 처럼 출시를 하지 않고 폼팩트 형태로만 공개하고 출시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어디 까지나 출시 목적은 추측일뿐 생산은 시작도 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250만원 선이면 충분히 출시할만한 가격대라 생각 합니다.


■ 폴드보다 마음에 든다

삼성에서는 폴더블폰에 현재 매진하고 있지만 앞으로도 더 많은 발전 뿐만 아니라 한번 접는 방식이 아닌 두번 접는 방식도 사용 하게 될 예정 입니다. 그리고 삼성 롤러블폰은 그 후작으로 추측을 해보는데요. 삼성의 방안으로는 폴더블 뿐만 아닌 롤러블폰, 그리고 이 두 기기 방식의 스마트폰이 아닌 새로운 방식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확장 할 수 있는 신기한 폰들이 등장 하게 될 것 입니다. 삼성 롤러블폰 꼭 출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