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om/정보

평창 세계태권도한마당 2019 태권도인들의 축제, 국기원 시범 개막식

IT제이 2019. 7. 25. 16:33

2019 한마당 내부

우리나라 국기라고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태권도가 태권도의날이라 할수있는 세계태권도한마당이 드디어 2019년 7월 26일에 시작합니다. 7월26일에 시작해서 7월30일까지 총5일간 대회가 진행됩니다. 지역은 우리나라 동계올림픽을 시작했던 평창 지역에서 한마당은 평창지역 용평돔에서 합니다. 태권도 한마당 대회는 우리나라뿐만 아닌 태권도를 57개국 나라가 모두가 대회를 신청만 하면 참여를 할 수 있는 축제 같은 대회뿐 아니라 우나라에서는 태권도에서 제일 큰 대회라 할 수도 있습니다. 약 4798명이 참여를 하였고 여러 종목으로 경연을 펼칠 것입니다. 

 

 

 

 

개막식은 언제하고 연령은 어떻게 되나요?

 

개막식은 오전에 경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오후 4시에 개막식이 시작된다 합니다. 연령은 초등학생부터 중, 고 , 대학생뿐만 아니라 성인에 장년부까지 거의 모두가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개막식의 태권도 시범 공연은 누가 하나요?

 

세계 태권도 한마당은 국기원이라는 대표 시범 단체에서 개막식을 진행했습니다. 작년에도 엄청난 포퍼먼스를 보여주면서 이번에도 정말 개막식이 기대가 됩니다! 국기원 시범단은 전국에 여러 태권도 전공한 대표시범 선수들이 있는 집단으로 한명한명의 기량이 대단하기 때문에 태권도 공연 중에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2018 국기원시범단 세계태권도한마당 개막식

 

 

태권도는 겨루기밖에 생각이 안 나는데 한마당에서는 어떤 종목으로 하죠?

 

개인전의 종목은 위력격파 있는 주먹격파, 손날격파, 옆차기/뒤차기 격파, 높이뛰어격파, 멀리뛰어격파, 속도격파, 공인품새, 종합격파 가 있습니다.

 

단체전 종목은 공인품새(단체전), 태권체조, 팀 대황 종합경연, 창작품새 

 

이렇게 진행이 됩니다. 겨루기 빼고는 시범과 품새 위주로 주최된 대회이기 때문에 겨루기의 상대방과 치고받는 대회가 아닌 품새와 시범으로 각각의 종목이 나뉜 대회입니다. 

 

 

 

 

세계태권도 한마당은 전 세계에서 참여를 하지만 올림픽과 다른 점이 하나 있습니다. 대회 관람을 무료로 한다는 가장 큰 장점입니다. 올림픽할때는 몇십만원에서 많게는 몇백만원까지하는 관람비가 드는 방면 한마당은 모두가 부담 없이 관람할 수 있도록 비용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개막식 공연마저도 무료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무료 공연 중에는 이만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공연은 세상 어디에도 없을 듯합니다. 그리고 한마당은 공중파에서 생중계 해주기때문에 TV에서도 하루종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저도 한마당을 관람하러 왔는데 정말 기대가 되네요. 많은 선수들이 한마당 대회를 통해 웃고 즐거운 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