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아이폰SE2 공개

그토록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폰SE2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2019년 부터 계속 유출 본과 렌더링 이미지만 의존 해왔었지만 이젠 애플이 공식적으로 아이폰SE2 디자인과 스펙을 공개 했습니다. IT 전문매체들에서 추측한 결과와 디자인, 그리고 우리가 생각하고 있던 스펙들이 대부분 적중 했습니다. 공개가 된 아이폰SE2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SE2 디자인, 스펙 적중

아이폰SE2

아이폰의 상징인 홈키 디자인을 유지하여 성능을 업그레이드 한 모델이 아이폰SE2 입니다. 디자인은 역시 아이폰8의 디자인을 유지하여 크기 역시 4.7인치를 사용했습니다. 프로세서는 A13 바이오닉 칩셋 사용, 스토리지는 64GB 128GB를 사용 합니다.

 

아이폰SE2 디자인

현재 아이폰8 디자인이 좋아하는 분들도 있지만 현존 스마트폰들과 비교하면 스펙에 밀리는건 당연한 사실 이죠. 그 역시 애플에서도 공감하고 있었을 겁니다. 디자인이 잘나 왔지만 지금 까지 사용하기에는 애플 사용자 입장에서는 구세대 폰을 사용하는 느낌이 강했을 겁니다.

 

아이폰SE2 A13

그러나 이번 아이폰SE2로 인해 다시 부활하여 디자인을 유지하여 강력한 칩셋을 사용한 A13 칩셋을 추가 하게 된 것이죠. 이 것 뿐만 아니라 플래그쉽에 사용하는 왠만한 기능들도 추가가되었습니다. 다만 원가 절감하기 위해 다소 빠진 기능과 적은램을 사용한 것이 흠이지만 현재 공개 된 성능과 저렴 한 가격이면 충분히 커버가 가능 합니다.

 

아이폰SE2 4.7

재질은 더욱 단단하고 견고해진 글래스를 사용했고 옆라인은 알루미늄 디자인을 사용하여 내구성 까지 탄탄하게 기본기가 잡혀있습니다. 재질 재료들만 봐도 극가성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과연 공개가 될때 현실로 이뤄질까 했는데 공개가 되고 나서 보니 정말 굉장 하네요.

 

아이폰8의 디자인을 유지하고 아이폰의 최적의 크기를 유지하여 크기는 4.7인치를 사용 합니다. 아이폰SE2는 플러스의 형태가 아닌 스폐셜 에디션 모델이기 때문에 한종 밖에 없어 4.7인치가 최종 모델입니다. 

 

그다음 A13 칩에서만 지원 하는 인물 사진 모드도 지원 합니다. 인물 사진 모드는 배경을 블러 처리를 하여 피사체를 돋보이게 해주는 기능 입니다. 아이폰 11 프로 사용자분들이 굉장히 마음에 들어하는 기능인데 아이폰SE2에서도 A13 칩을 사용했기에 지원을 합니다.

 

각각의 인물 사진 조명 기능도 들어 있습니다. 사진 모습과 배경에 따라 마음에드는 조명을 연출시켜 사진에 적용까지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폰SE2 4K

아이폰SE2의 카메라 촬영은 4K 동영상 촬영까지 무리없이 지원 합니다. 저는 원가 절감을 위해 4K는 지원이 안될 줄 알았는데 4K 까지 지원한다고 하니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4K는 HD 1080 보다 4배나 더 선명한 화질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놓칠수가 없는 부분이죠. 작은 화면과 저렴한 가격에서도 애플이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아이폰SE2를 기다린 궁극적인 목적은 바로 터치 아이디라 생각 합니다. 페이스 아이디도 편리하지만 완벽한 기능이 아니기에 아직까지는 빠르게 지문으로 인식하여 잠금을 푸는 방식인 터치 아이디가 매니아 층을 서로 잡은 거라 생각 됩니다. 저 또한 터치 아이디 방식이 아직 까지 더 편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SE2 스펙

그리고 방수를 지원 한다는 소식도 놀라웠습니다. 완벽 방수는 아니더라도 생활 방수 까지 지원을 한다고 하니 커피나 음료등을 흘려도 크게 걱정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대부분 원가 절감한 보급형 스마트폰들을 보면 생활 방수가 그리 많이 들어가는 폰들이 드물기에 참 메리트있는 부분이라 생각 됩니다.

 

아이폰SE2 고속충전

다음 사용자들의 다른 만족감은 역시 배터리가 얼마나 오래가는지와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가를 많이 봅니다. 많은 배터리 양은 아니지만 최적의 A13 칩셋의 최적화로 최대 13시간 동안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고 18W 급속 충전을 지원 하기 때문에 충전이 오래걸린다는 불편함도 줄어들었습니다.

 

아이폰SE2 방수

이렇게 보면 저렴한 가격에 아이폰SE2는 갖출건 다 갖춘 스마트폰이라 생각 되는데 어떻게 이 스마트폰이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공개가 되었을까 생각도 되면서 이번 애플이 사고 쳤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아이폰SE2의 색상을 알아보자면 블랙, 화이트, 레드 이렇게 3가지 색상으로만 공개가 되었기에 출시도 세가지 모델만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말 애플 제품중에 가장 인기가 있는 색상만 공개가 되었네요.

 

역시 생활속에서 갖춰야할 기능들을 가지고 있지만 증강 현실 기능까지 들어가니 A13칩셋의 놀라움을 여기서 느껴 봅니다. 하나 더 돋보이는 것은 아이폰SE2는 듀얼 심을 지원을 한다고 하네요. 한국에선 어떻게 될지는 기다려봐야 겠습니다.

 

이렇게 오늘 공개된 아이폰SE2 디자인과 스펙을 알아봤습니다. 워낙 저렴하게 나올 준비를 하고 있어서 A13 칩셋이 과연 들어갈지 의심했었는데 공개가 되고 나니 정말 가성비 아이폰이 나와서 굉장히 흐뭇하네요. 이번 아이폰SE2를 기다린 분들은 정말 기다리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아마 이번 판매량을 역대 아이폰 판매량을 넘을수 있을 거라 생각 되네요.

 

악세서리도 점차 준비되고 있는 것 같으니 아마 출시날에 같이 정품 악세서리도 공개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마 많은 분들께서 기다리신 만큼 애플에서도 굉장히 많이 준비 했다고 생각 합니다. 그 결과를 아이폰SE2로 보게 되네요. 저희 지인한테는 그렇게 기다리라고 했건만 결국 참지 못하고 3주 전에 다 휴대폰을 바꿔 버렸더라구요. 오늘 이 소식을 알려주면 배아파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아이폰SE2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는지 궁금하네요. 이번 계기로 출시가 되면 한번 리뷰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T >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2 미니 출시 예정  (28) 2020.05.02
아이폰12 디자인 성능 세부 정보확인  (33) 2020.04.18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 2020.04.05
ios13.4 업데이트 총정리  (2) 2020.03.28
애플 매직 키보드 알아보기  (6) 2020.03.2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