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Room

현재 인터넷에서 쉽게 접해 볼 수 있는 블로그는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은 무조건 접해봤을 겁니다. 저 역시 블로그에 관심이 무척 많아 블로거 활동을 하는 것이고요. 하지만 이번 주제는 티스토리를 왜 사람들이 시작하는지 많은 분들이 궁금하고 어떤 것이 있기에 여러 사람들이 티스토리를 시도하는지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공유를 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아마 여러분들이 티스토리를 시도하는 이유는 가장 첫번째로  일것입니다. 티스토리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소식을 인터넷에서 들어 일단 시작하려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시작한 이유는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얼른 티스토리를 시작했습니다. 저도 역시 여러분들이랑 같은 생각으로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시도한 분들은 알 것입니다.

 

결코 쉬운게 아니란 것을요.

 

모두가 처음은 낯설고, 어설프고, 함부로 하지도 못하는 이유가 바로 안 해봤기 때문입니다. 여러 블로거분들이 블로그를 막 시작하시려고 생각 중이신 분들에게 하는 말들이 " 일단 시도부터해 글 먼저 써보고 " 이런 비슷한 말들을 하실 겁니다. 저 또한 그렇게 시작했었고요. 네. 시도는 좋습니다. 하지만 아무 생각 없이 시도할거면 미리 접는게 좋다는 현실적인 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왜냐고요?

 

제가 아무 생각 없이 시도를 했기에 블로그 유입수는 점점 떨어지고 막상 쓸 글이 없기에 방치만하다 다시 글 쓰고 방치하다가 글쓰고 한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기 때문에 블로그를 다시 만들었습니다.

블로그의 살 길은 누구나 말하지만 꾸준함입니다. 꾸준함으로 유입수가 증가하는 한 몫을 하기 때문에 필수 조건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제 충고 끝에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블로그 중에 티스토리를 왜 하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조금이라도 검색하고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에드센스라는 광고 플랫폼을 블로그에 적용해서 수입을 얻는 방식이 있어 다들 티스토리를 시도한게 아닐까요?. 저도 역시 에드센스라는 것으로 티스토리를 시작했으니까요.

 

여기서 네이버 블로그도 집고 가겠습니다.

 

블로그는 네이버도 있는데 왜 티스토리를 하는지 궁금한 분들이 주위 사람들 보면 꽤 모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유는 네이버는 HTML이란 코드를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에서 보면 이런 광고가 안 뜨고 깨끗하게 유지가 되는 이유가 바로 HTML 코드를 삽입할 수가 없기 때문이죠.

 

 

 

아마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이런 광고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저 또한 이 광고가 있고요. 이 광고가 바로 에드센스 광고입니다. 사람들이 이것을 클릭하게 되면 클릭수당 에드센스에 돈이 들어오는 방식으로 여러 클릭 광고 플랫폼에서는 에드센스가 단가가 제일 높기 때문에 대부분 블로거분들이 에드센스를 많이 사용하십니다. 

 

하지만 광고를 블로그에 달고 싶다고 바로 달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에드센스 광고를 넣고 싶다면 심사를 통해서 자격이 주워져야지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바로 에드고시가 나타난 이유 중 하나죠. 많은 분들이 생각보다 에드센스 심사를 많이 떨어지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이건 에드센스에 대한 글을 따로 자세히 올려드리겠습니다.

 

 


 

여기까지 티스토리를 하는 이유를 간략하게 설명드렸습니다.

시도는 좋습니다. 하지만 역시 시도만 할거라면 시간 버리는 짓입니다. 이왕 시작하고 도전하실 거면 자신이 어떤 블로그를 할지 정해서 시작하시는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이것저것 글을 써버리면 탄탄한 블로그를 유지를 할 수가 없고, 금방 포기를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블로그를 할지 초점을 꼭 잡고 시작하세요! 꾸준함이 없으면 역시 블로그는 노출이 되기 힘들고 광고 클릭수도 없을뿐더러 여러분들이 원하는 돈을 벌 수도 없기 때문에 꾸준함이 꼭 필요합니다. 

 

※ 유익한 정보가 됐으면 공감, 블로그 구독 필수!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Favicon of https://roan-junga.tistory.com 로안씨 2019.09.18 23:17 신고

    오오 좋은 글 정말 감사합니다! ^^
    역시 블로그는 답이 없습니다! 매일매일 연구하고 꾸준해야하고
    그래야 돈을 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아주큰 매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최적화 되어있는 사람들은 잘하지만 잘 못하는 사람들은 다른 일을 찾아야겠지요?
    우리 서로 티스토리 열심히 해봅시다!

  2. Favicon of https://sesang-story.tistory.com sesnag 2019.12.10 10:30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애드고시 접수중인데 열흘이 지났는데 아무런 연락이 없네요..그냥 콘텐츠 부족이라고 미승인하면 다시 점검해보겠는데 그것도 없고..답답하네요..^^
    구독과 공감하고 가요~~

  3. Favicon of https://perfume700.tistory.com 아이리스. 2020.04.16 20:27 신고

    제가 티스토리를 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HTML편집으로
    사진 사이즈를 원하는 사이즈로 넣을 수 있다는거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