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티스토리의 플랫폼이 생각보다 2019년 이맘 때가 정말 많은분들께서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계십니다. 아마 티스토리를 하고 있으신분들께선 아직도 자신 블로그의 주제를 못정하신분들이 많을텐데 주제를 정한 블로그와 정하지 못한 블로그와는 정말 크게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건 아마 블로그를 하신분들은 전부 느끼셨던 내용이지 않을까 생각이되네요. 티스토리 주제정하는거 어렵지 않습니다. 주제를 정하지 못하신 분들에게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될 내용입니다. 티스토리 주제 선정하는법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수입목적으로 하면 결코 유입은 안된다.

아니 수입목적으로 시작했는데 수입목적으로 하면 안된다니 무슨 얘기인가?


이말은 아마 90% 이상이 티스토리는 수입 목적으로 처음에 시작하신분들 입니다. 이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들도 수입목적으로 10명중9분은 수입목적으로 하셨을 겁니다. 그 9명주에 당현히 저도 포함입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주제를 정한 블로그와 정하지 못한 블로그는 차이가 난다고 말했는데 바로 여기서 나타납니다. 수입목적으로 하면 유입이 많은 글들을 쓰게 될 것입니다.  저 또한 이 블로그를 운영하기 전 예전에 운영하고 실패한 블로그를 그런식으로 운영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는 소통과 정보를 공유하는 곳이지 수입에 연간되서 운영을 하면 절대 그 블로그에는 유입은 안될뿐더러 검색해도 안보일정도로 뒤로 밀리는 글만 쓰게 되실거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주제는 상대방이 찾아주는것이 아닌 내가 직접 찾아야한다.



제가 많이 커뮤니티나 여러 정보를 많이 찾아봅니다. 그런데 주제를 못정하신분들은 당현히 모르니까 "주제를 뭘로 하는게 좋알까요?" 라는 댓글과 글들, 그리고 물어보시는 사람들일 많이 봤습니다. 그런데 처음부터 질문을 잘못하셨습니다. 주제를 뭘로할가를 물어보는게 아니라 "주제를 어떻게 찾아요?" 가 정답이다. 주제가 다를수록 유입은 역시 다릅니다. 하지만 남의 주제를 추천받기 전에 내가 좋아하는게 무엇인가? 를 찾아야합니다. 모두가 알고 있는 말 입니다. 하지만 막상 하질 않으니까 여러분들이 글을 쓸때 좋아하는것을 찾지 못하신것 뿐입니다. 




주제를 선정하기전 문제점을 알아야한다

이건 고통된 문제점입니다. 주제를 선정하기전 유입이 많이 되는 글들만 쓰려고 하니까 주제가 없습니다. 지금부터 핫이슈나 실시간검색을 쓰는 글들을 줄이시거나 멈추셔야야합니다. 핫이슈나 실시간 검색으로 통해 들어오는 유입은 일회성 글들이기 때문에 유입은 많겠지만 다음날이되면 거의 아무도 안들어올 정도로 힘들게 쓴글들이 일회용으로 버려지기 때문입니다.  근데 핫이슈나 실시간 검색용 글을 안쓰시는분들도 문제점들이 있습니다. 유입이 많은 모르는분야를 쓰고 계신다는 것입니다.  유입이 많은데 모르는 분야? 쓰지마세요. 내 자신도 글 써도 모르겠는데 상대방이 어떻게 그내용을 보고 이해를 할까요? 여러 통들어서 문제점들을 보겠습니다.

  • 모르는 분야를 쓰고 있다.
  • 돈 되는 글만 쓰고 있으니 억지로 글을 쓰게 된다.
  • 핫이슈, 실시간 검색글로만 쓰고 있다.
  • 모르는 분야라 아는 지식이 없어서 찾아보는 시간 때문에 시간을 소비한다.
  • 유입이 안되니 금방 포기하게된다.


문제점들이 여러 가지있지만 대표적인 문제점들 입니다. 이중에 하나라도 해당이되시면 오늘부로 다시 블로그를 만드시거나 해당되는 글들을 삭제해주세요. 여러분들은 검색해서 사람들이 볼것 같지만 꽤나 블로그도 현실적입니다. 품질이 좋고 전달력이 좋은 글들을 로봇이 검사해서 상위를 노출시켜주는거지 글을 많이 쓴다고해서 노출이 잘 되는것? 이건 옛말에도 없습니다. 하지만 글만 많으면 사람들이 많이 본다는 생각을 하시는분들이 많아서 뭐라도 쓸려고 주제 선정 없이 쓰시는 것 같습니다. 



문제점 완료 주제 선정하는법


문제점을 인정하시고 고치실려고 마음 먹으신분들은 이제 주제 선정하기 수월해지실 겁니다. 이제 주제를 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주제를 최소3개 이상 글을 써보시고 쓰시면서 재미를 봤다는 글을 정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 맛집, 부동산, 게임" 이렇게 3가지의 주제를 정하고 글을 써보세요. 저도 이런 방식으로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저는 IT기기의 글을 쓰면서 재미를 붙었기 때문에 아직 까지도 IT기기에 대한 소식과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주제를 정하셨으면 집중적으로 그의 맞는 주제에 정보와 공부를 통해 사람들에게 전달이 되는 글을 쓰시면 글의 품질도 좋아지고 자신이 좋아하고 잼있는 분야의 글을 쓰게 되니 꾸준히 글을 쓰게 되실겁니다.




이젠 주제가 선정 됐어요! 유입은 어떻게 하죠?

유입에 있어서는 이제는 제목 키워드와 태그를 통해 유입수를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입에 있어서 태그보다는 제목 선정이 정말 중요한데 제목 선정은 그의 맞는 주제를 검색으로 통해 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제를 검색해보시고 자신의 글에 맞는 제목을 찾으신 다음 사람들이 많이 찾아보는 검색을 통해 제목을 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부동산 주제중 투자에대한 글을 썼으면 "부동산 투자방법" 이런식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아보시는 키워드를 찾으셔서 제목을 선정해주셔야 유입에 도움이 됩니다.


글의 주제와 키워드 선정 태그선정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으셔서 글을 꾸준히 오래 쓰시면 아마 많은 글들중에 여러분들의 글이 로봇이 최적화를 해줘서 유입은 자연스럽게 늘어나고 글을 쓸때마다 상위에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하루에 최소한 한 포스팅은 쓰셔야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주제를 선정하셨으면 우리 하루에 한 포스팅 꼭 쓰기로 약속해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릴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