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ios13.4 업데이트 소식이 나왔습니다. 작년에 ios13으로 올라가면서 많은 오류로 인해 오류로 인한 업데이트와 새롭게 추가 된 기능들이 많아 졌습니다. 아마 아이폰 보다는 아이패드OS 업데이트로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좀 더 기울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기기들의 업데이트 버전은 아이폰은 ios13.4 버전, iPadOS 13.4 버전, tvOS 13.4 버전, WatchOS 6.2버전, macOS 10.15.4버전으로 애플의 전 기기가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아마 이번 업데이트는 각종 오류와 안정화 중점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으며 새롭게 추가된 아이패드OS도 ios13.4 업데이트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os13.4 업데이트 총정리

이번에 ios13지원 한 기기는 모두 지원이 되며 자신의 기기에서 지원을 하는지 설정에 들어가셔서 소프트웨어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기기마다 시간과 용량은 다르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바로 추가 된 기능들을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미모티콘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불만이 많은 이모지이모티콘에 다른 미모티콘을 추가 한 것은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많은 분들이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고 별 다른 내용이 업기 때문에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는 애플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개선 된 디자인으로 툴바를 개선 했습니다. 이메일 및 아이클라우드 폴더 공유에 폴더 및 작성아이콘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세 번째는 파일 폴더 공유에 대한 추가 된 기능 입니다. 공유 버튼을 누르면 구성원을 추가하여 공유 옵션에 들어간 다음 공유 옵션에서 자신에게 맞는 기능을 선택 할 수 있게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아이클라우드가 개인적으로 만사용이 가능했던 서비스가 이젠 다양한 사람들과 공유가 가능하게 패치가 되었습니다.

 

네 번째는 카플레이 입니다. 지금 까지 애플앱만 지원 했던 것이 애플 기기만의 가장 큰 단점이였는데 이젠 구글 앱이나 다사앱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이 되었다고합니다. 그거로 인해 이렇게 휴대폰을 통해 자동차 잠금그과 푸는 기능과 시동을 거는 기능도 할 수 있는 이렇게 여러 용도로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모든 차량이 될 수 없지만 NFC 기능이 있는 차량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이패드OS 중점 업데이트

마지막 다섯번째는 아이패드OS 트랙패드 기능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마 아이패드 사용자분들께선 가장 큰 업데이트라 생각 됩니다. 기존 ios13에서 추가 된 마우스 지원기능이 더욱 완벽해진 것입니다. 추가 된 부분은 아이패드의 맞게 끔 마우스 포인터가 생성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뿐만아니라 이번 아이패드 프로4세대 출시와 매직 키보드 출시 덕에 ios13.4 업데이트에서 트랙패드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작업은 전 보다 훨씬 더 순조롭게 이용이 가능하고 아이패드 사용하고 있는 유저는 사용용도가 원활해진 시점 사용해야하는 이유가 명확해지고 생산성도 많이 늘어나게 된 것입니다. 트랙패드로 통해 맥북에서 사용했던 다양한 제스처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해졌죠. 이제 아이패드와 키보드, 마우스등 거의 필수적인 존재가 되게 된것이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사용용도가 넓어졌고 특히아이패드는 키보드, 마우스가 공식적으로 지원을 하기 때문에 굉장히 의미있는 업데이트 입니다.

 

이번 애플 기기 사용자분들이라면 꼭 업데이트를 확인하시고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아이패드기기 사용자분들께서는 키보드와 마우스, 트랙패드를 원활하게 사용을 원한다면 무조건 업데이트를 추천 드려요. 저도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사람으로서 마우스와 키보드가 전보다 사용하기에 좀 더 편리해졌다고 느껴질 정도로 많이는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그렇다고 오류가 없는 것은 아니기에 사용용도에 따라 오류가 있을수 있으니 좀 더 업데이트 필요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필요한 기능이 없다 하더라도 보안을 위해서라도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