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이젠 스마트폰의 시대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스마트폰 보급이 굉장히 활발해졌습니다. 남녀노소 나이 상관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된 시기에 스마트폰을 싸게 사는법이 궁금해 하셔서 아마 검색을 하고 많은 정보 중 제 블로그에 오셨을 거라 생각 해요.

스마트폰을 구매하면서 누군가는 비싸게 구매하여 사기 당했다는 분들도 계시고, 누군가는 거의 공짜폰에 가깝게 구매를 했다고 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그 중 공짜폰에 가깝게 구매했다는 사람들은 조건에 걸려 있는 경우가 많은데 구매한 당사자는 자신도 모르는 조건에 걸려 싸게 구매한 경우가 대다수 였습니다.

휴대폰을 싸게 구매하는 방법을 몰라 판매자한테만 전부 맏기고 구매한 경우 였다면 이제부터 참고 하셔서 올바른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스마트폰 싸게 사는법 알아보자

첫번째는 구매하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해보셨다면 여러분들도 한번 쯤 들어보셨을지 모르겠지만 "테크노마트" 라는 단어를 들어 보셨을 겁니다. 대체적으로 신도림 테크노마트를 많이 가리는데 여기로 많이 가는 이유가 한층이 전부 휴대폰 판매 또는 악세서리를 다 판매하고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돌아다니다 보면 다른 판매하는 곳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있는게 사실 입니다.

그 이유는 모두 경쟁자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사람이 많이 찾아 오는 곳 중 명소 이기 때문에 주변에 일반 대리점 보단 확실히 저렴하고 여러군데 돌아다니다 보면 정말 저렴히 판매하는 곳도 숨어 있기에 좋은 곳이라 생각 합니다.

특히 이런 곳은 불법 보조금이라는게 생기긴 하는데 구매하고나서 어느정도 현금으로 지급해주는 방식을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걸 또 신고 하는 사람이 있기 마련이라 판매자 입장에선 판매를 하야하고 구매자 입장에선 구매를 해야하니까 가격으로선 입으로 열지 않고 종이에 쓰거나 계산기로 가격을 불러주곤 합니다. 이유는 거래 하고 있는 사이 녹음을 당하면 판매자는 벌금을 내야하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가격이 얼마정도 라고 하면 절대 입으로 말해주지 않고 종이나 계산기로 가격을 불러주고 구매자가 승락을 한다면 스마트폰을 판매를 하는 이런식으로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참 신기한 세상입니다. 그렇다한들 이걸 역이용해서 판매히는 폰파라치 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서 구매 하야 하는 곳이기도 하고요.

테크노마트는 구매할때 유통구조나 구매할때의 딜을 많이 알고 계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만 그게 아니면 추천하기는 조금 애매한 곳이기도 합니다. 추천 드리는 해당하는 분들은 스마트폰 상캐계를 잘하시는분, 테크노마트 근처에 거주하시는분들에게는 추천을 드리기에 첫번째로 스마트폰 싸게 사는법을 추천드려 봤습니다.

 

 

두번째는 "스마트폰 성지" 라는 곳 입니다. 첫번째 소개해 드렸을때 오프라인이라 한다면 이번엔 온라인 구매를 통한 방법 인데 일반 온라인 판매점이 아닌 싸게 구매할 수있는 숨어 있는 판매점을 통해 싸게 구매 하는 방식 입니다.

주로 스마트폰 성지에 대한 정보는 커뮤니티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커뮤니티 게시글에 저렴한 가격에 올라와 댓글을 달면 게시한 글쓴이가 쪽지나 연락을 줘서 성지 사이트를 알려주는 방법 입니다.

이 방법은 테크노마트 처럼 밀고 당기기 같은 귀찮은 방법을 싫어하신 분들에게 정말 추천드리는 방법이라 생각 합니다.

스마트폰의 가격을 미리알고 원하는 가격에 맞다면 깔끔하게 서류만 작성하고 그대로 택배로 배송 받는 식으로 하거나 정 못 믿겠으면 그 성지 주소로 있는데 가서 오프라인으로 그 가격 그대로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반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방법 보다 저렴히 구매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방법은 많은 곳을 알아보고 구매하면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 합니다.

 

세번째로 스마트폰 싸게 사는 법은 대표적으로도 많이 구매하고 계시는 "폰카페" 에서 많이 구매하는 방법 입니다. 일반적으로 구매하는 방법도 있지만 여러분이 생각한 예외로 그렇게 저렴하게 판매하지는 않습니다. 역시 잘만 찾아보면 싸게 판매 하는 곳도 있긴 하겠지만, 그 이유는 회원수가 많은 카페 같은 경우에는 다 공개 하고 판매하는 곳이기 때문에 보다 저렴히 판매는 하지 못하고 대신 사은품을 에어팟이나 갤럭시 버즈 좀 비싼 악세사리를 챙겨주긴 합니다.

그리고 대체적으로 폰카페 같은 경우에는 운영자가 한명이 아니라 여러 명이 운영하고 판매하는 식이다 보니 판매 가격은 거기서 거기인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도 일반적인 오프라인 곳 보다 저렴하지만 성지나 테크노마트 처럼 확 와 닿는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저렴하게 구매하냐면, 폰카페 마다 짧은 기간에 스팟 할인이라고 카페에 할인 알림을 받고 들어가서 신청하고 정말 저렴한 가격에 카드 할인이나 제휴 할인 등이 아닌 일반적인 타사에서 지원해주는 할인으로 구매가 가능 합니다.

다만 이방법은 장 기간을 두고 구매하는 방식이기에 알림을 놓칠 경우 구매를 못할 수도 있고 오히려 최근 스마트폰들은 이런 할인 혜택을 누리기엔 역시 어렵습니다.

그래도 최신 스마트폰의 욕심이 있는 것이 아닌 전세대 스마트폰 정도 구매 목표로 하고 있으면 더할 나위 없는 구매 방법이라 생각 했기에 세번째로 스마트폰 싸게 사는법을 추천 드려봤습니다.

 

 

네번째 스마트폰 싸게 사는법은 "중고나라"를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중고나라의 인식이 그렇게 좋지 못한건 아직도 사기 수업이 아직도 진행되고 있고 사진보다 상태가 못한 것이 오는 경우도 많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안전거래를 통해 구매하는 방법이 보다 암전하게 구매 하는 방법도 있고 직거래를 통해 구매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중고나라에서 구매한다고 꼭 중고 제품만 구매하는 것이 아닌 가개통 스마트폰이라고 개봉만 한 스마트폰도 많이 중고시장에 많이 팔기 때문에 자신은 중고 제품이 싫다면 가개통 상품을 구매 하시면 원가 제품 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 합니다.

중고거래 직거래 같은 경우는 돈만 가지고 도망간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정말 특이 케이스의 경우이고, 꼭 거래 할때 제품이 정말 사진과 동일 한비 확인해보시고 만족을 하시면 판매자와 거래하면 원활한 거래가 가능 합니다. 그리고 고가의 제품일수록 택배거래 할땐 선입금 보단 안전거래를 하시고 거래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을 싸게 사는 법을 알아 봤습니다. 대체적으로 저렴하게 구매 하는 방법은 이런 방식으로 많은 분들이 저렴하게 구매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일반 대리점에서 급박한 경우 어쩔 수 없이 구매 해야하는 경우가 아닌 이상 동네 대리점에서 구매하는 방법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이 네 가지 방법은 구매자 상황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달라질 것이고 특히 테크노마트는 일반적인 사람이 가격도 모르고 가면 오히려 더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상태계를 잘아시는 분이나 잘 알고 있는 지인과 같이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드리는 방법은 중고나라를 통해 가개통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방식이나 스마트폰 성지에서 구매하시는걸 적극 추천드리는 바 입니다. 이 정보를 통해 여러분들이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매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