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야간모드

현재 아이폰에서 다크모드가 엄청나게 유행을 타면서 안드로이드도 제조사 마다 다크모드와 같은 야간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르게 런처와 기본앱들에게만 다크모드가 지원이 되고 외부 설치 하는 앱들은 자동으로 다크모드를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는 자동으로 적용이 되지 않아 설정하는 방법을 많이 궁금해 하실겁니다. 수동적으로 카카오톡에서 다크모드 설정을 임의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다크모드 설정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은 굉장히 쉽기 때문에 급하신분들은 바로 사진으로만 보셔도 충분히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용자들이 다크모드를 선호 하는 이유는 역시 조금이라도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밝은 곳에서도 배경이 검은색 화면으로 인해 글씨가 조금이나마 잘보이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하단에 점3개가 있는 곳으로 들어가주시면 더보기 화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상단 오른쪽에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줍니다.

 

설정에 들어가셨다면 중 하단쯤에 있는 카카오톡의 테마를 들어가줍니다.

 

카카오톡 다크모드

테마에 들어가게 되시면 바로 다크모드 적용 버튼이 있을 거에요. 바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뿐만아니라 테마에서 카카오톡 캐릭터인 어피치 라이언 등 테마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우리는 다크모드를 적용하러 왔기 때문에 패스

 

카카오톡 야간모드

 다크모드를 적용하게 되면 바로 시원하게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적용이 완료 되었습니다. 추가로 아이폰에서는 OS전용 다크모드를 적용하게 되면 자동으로 적용이 되지만 다크모드를 적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아이폰은 블랙테마를 다운받아서 적용 해주셔야 합니다. 새하얀 화면이 싫은분들에게는 정말 강력 추천드리고 쓰다가 다크모드가 질리게 되면 처음에 적용했던 그대로 다시 들어가셔서 비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드디어 2019년도가 마무리가 되면서 2020년이 찾아 왔습니다.

 모두가 2019년 보다 2020년에는 더욱 행복 날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Web & sns > Kaka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설정  (26) 2019.08.0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