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갤럭시S20

현재 삼성 플래그쉽 스마트폰 S10은 S시리즈의 10주년을 맞이 하였습니다. 저도 S1을 처음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현재 까지 정말 많은 스마트폰이 출시되었지만 이제는 다음 S시리즈의 차기작을 맞이 해야합니다. 현재 뜻 밖인 소식은 S시리즈의 다음 차기작 S11 모델명으로 출시하는 것이 아닌 갤럭시 S20으로 출시할 수도 있다고 네임 브랜드의 전환 준비를 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과연 갤럭시 S20로 확정으로 될 지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20

갤럭시S11 홀로그램

현재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갤럭시S시리즈는 번호 넘버 순이 아닌 S20으로 S시리즈의 새로운 기능에 이어 삼성에 있어 새로운 시작을 보여줄 가능성을 보였습니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S11로 갈지 새롭게 S20으로 넘어갈지 그 속을 파고 들면 굉장히 복잡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모델 이름으로 무게감이 다르고 판매율이 크게 작용하기 때문이죠. 아이폰도 마찬가지로 번호 넘버 시리즈 순으로 갔다가 X시리즈가 탄생한 이유도 바로 전략과 마케팅으로 인해 탄생한 이름이죠. 그렇게 아이폰 넘버 시리즈는 보급형제품들의 넘버 시리즈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S20 디자인

삼성도 이런 전략을 세우고 있는지 미지수 이지만 가능성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애플의 전략은 성공을 거두웠고 갤럭시 폴드란 새로운 플래그쉽 이름으로도 충분히 성공을 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새로운 이름에 맞게 스마트폰의 기능과 성능은 사용자들에게 충족시킬만한 수준이 올라와야 가능한 일 입니다.

 

이번 차기 S시리즈의 새로운 기능은 세계최초 스마트폰에 홀로그램 기능을  탑재한다는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기능을 삼성이 선보인다고 했습니다. 충분히 실용적인 면은 있으나 처음 시도하는 기능이라 여러 오류 변수들이 분명히 생길 것으로 보이며 반은 기대와 반은 걱정이 됩니다.

 

갤럭시 S20 출시일

또 하나의 갤럭시 S20 모델로 쓸 것 같은 이유는 대대적인 브랜드 개편으로 새로운 이름의 명성을 쌓기 위해 과감하게 S20 시리즈로 새로운 마케팅을 준비하지 않을까도 생각 됩니다. 삼성에서는 많은 고민을 하고 있겠지만 이번 차기 S시리즈의 새로운 출발로 갤럭시 S시리즈의 미래가 달려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S20는 언제 출시 할지도 많은 분들이 궁금하고 계십니다. 삼성은 2월 중순에 열리는 2월18일 바르셀로나에서 MWC2020이 시작되기 직전 중대 발표를 한다고 합니다. 아마 이 발표는 갤럭시 S20 뿐만아니라 갤럭시 폴드2 갤럭시 버즈+가 공개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날은 삼성의 대항마가 찾아올 것으로 보이고 출시는 3월 6일 부터 갤럭시 S20을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2월에 후속 제품들이 어떤 모습을 우리에게 반겨줄지 기대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