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모토로라에서 새로운 중급 기기 모토 G8을 출시 했습니다. 몇칠 전에도 G 시리즈 폰을 등장 했지만 이번엔 다른 기기로 출시하여 타겟은 브라질, 유럽 미국 이외의 지역을 위한 스마트폰이라고 하니 가성비로 승부를 볼 스마트폰 인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요즘 중급형 기기가 핫 한 이유는 가격대비 괜찮은 프로세서의 이유도 있지만 대용량 배터리와 카메라 성능이 예전 중급형 기기와는 다르게 뛰어나기 때문에 중급형 기기를 찾는분들도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그 목적을 가지고 출시한 모토 G8도 배터리와 카메라 성능이 가격대비 뛰어나기 때문에 저 또한 관심이 끌렸던 스마트폰이 였습니다.

 

 

모토 G8 디자인과 성능을 알아보자

모토로라

디자인은 투톤색의 느낌이 강했으며 앞부분은 검은색, 뒤에는 흰색을 강조했으며 깔끔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다만 고급지다는 느낌을 주지 못해서 조금 아쉽다고 생각 하네요. 후면 왼쪽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고 중앙에는 모토로라의 M 마크가 박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모토로라 의 M 마크가 굉장히 매력적이기 때문에 부족한 디자인을 채워준 느낌이 듭니다.

 

20만원대 스마트폰

 

모토 G8은 중급형 기기지만 최신 안드로이드10을 사용했기 때문에 배터리나 속도 적인부분에서도 다른 중저가 스마트폰들과 비교해보면 많은 변별력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입니다. 프로세서는 스냅 드래곤 665 SoC를 탑재 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에 사용한 CPU치고는 좀 아쉬운 스펙이지만 안드로이드10과의 조합으로 간단한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기에는 전혀 무리 없는 스펙 입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6.4인치로 제작되었으며 해상도는 1560x720 픽셀의 HD+ 를사용하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5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했고 램과 스토리즈는 4GB, 64GB 를 지원 합니다.

 

중급형 스마트폰

사용 환경에 따라 충분한 스펙일 수도 있고 안좋은 스펙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당한 성능에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한 것으로 보아 배터리는 굉장히 오래갈것으로 보이고 프로세서의 스펙적인 부분 보다는 모토 G8의 장점은 카메라 입니다.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는 성능의 화소를 보면 16MP 메인 카메라가 장착 되었고 2MP 매크로, 8MP 초광각, 8MP 전면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 판매가를 보면 200~300달러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걸 생각하면 카메라가 가격대비 좋은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는 것은 큰 장점 입니다. 다만 10~20만원을 더준다고하면 이 보다 더 좋은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이 존재한다는 것이지만 이 가격대에서는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토 G8

이젠 저가형에도 지원하고 있는 충전 C타입은 역시 지원하고 있지만 사이드를 살펴보면 3.5mm 이어폰 잭은 지원하지 않네요. 저가형에서는 3.5mm 이어폰잭을 지원하는게 더 메리트 있는데 없는게 아쉽네요.

 

모토 G8 출시하면서 간단하게 스펙과 디자인을 알아봤습니다. 요즘 저가형, 중급형 스마트폰들도 꽤 잘나오고 있어서 스마트폰 입문하시거나 서브용 폰으로도 부담 없이 구매하는 날이 왔습니다.  이번 모토 G8의 사용 용도는 간단한 게임, 간단한 영상시청 웹사용, 메신저등 하드하게 스마트폰으로 작업하는 일이 아닌 이상 가격대비 쓸만한 스마트폰인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