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ios14 베타 미리보기

2020. 6. 26. 13:22

오랜만에 찾아 뵙네요. 이번 애플이 ios14를 공개 했습니다. 당연히 정식 버전이 아닌 개발자 버전(beta)으로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ios14 베타에서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외형적인 모습은 그렇게 달라진건 없지만 이번 ios14 베타에서, 정말 스마트폰이라면 필요한 기능이라 할 정도로 필수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요점은 애플만의 새로운 기능이 아닌 안드로이드 처럼 지원이 됬었으면 했던 기능들이 추가 되었숩니다. 바로 ios14 무엇이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간략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os14 앱 보관함 추가

첫번째는 앱 보관함 기능 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와 비슷한 기능으로 아이폰에 깔려있는 앱들이 알아서 정렬해줘서 관련있는 앱들과 묶어주는 기능 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 관련있는 앱들과 정렬정도는 해주지만 연관 앱들 끼리 묶어주는것은 애플만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나름 괜찮은 기능이라 생각하며 이 기능은 좀 더 차차 개선하여 ios14 정식버전으로 나올때는 완벽한 기능으로 나올 듯 싶습니다.

ios14 멀티테스킹 추가

두번째는 멀티테스킹 기능이 추가가 되었숩니다. 아마 ios14가 나오면서 가장 주목할 기능이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영상 시청하면서 웹툰이나 웹서핑등은 아이패드에서만 가능하고, 아이폰에서 가능한 기능이 아니였기에 정말 추가가 되었으면 했던 기능이 드디어 ios14에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아마 아이폰 사용하는 유저분들이라면 굉장히 기쁜소식이고, 이 기능이 없다는 이유로 갤럭시로 넘어갈려는 아이폰 유저에게는 다시 한번 생각 해볼 수있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역시 멀티 테스킹이 가능한 앱은 한정 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만큼 자유도는 떨어질 것 같네요. 그래도 이 기능을 아이폰에 추가 해준다는 것에는 박수를 치고 싶습니다.

ios14 위젯 추가

세번째는 ios14 부터 위젯을 홈에 추가할 수 있게 업데이가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초창기 시절에도 있었던 기능 이였는데 아이폰은 이제서야 되네요.

위젯으로 인해 자신이 원하는 앱을 위젯으로 구성하여 한눈에 보기 쉽고, 보다 편리하게 사용 할 수있는 꿀 기능 입니다.

기능위 예시를 설명 드리자면, 자신이 날씨가 궁금하면 굳이 어플을 실행 할 필요없이 위젯을 홈에만 거치해도 바로 정보를 볼 수있게 끔 편리한 기능 입니다.

ios14 추가 적인 기능

ios14 베타에 추가 적으로 추가 되었거나 개선 된 기능은 홈 스크린, 더 똑똑해진 시리, 메시지, 지도, 카플레이, 번역등 어플이들이 개선되거나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기능들 뿐만 아니라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그 중 가장 핵심적인 업데이트 3가지를 소개 해드렸습니다. 현재 정식 출시는 아직 안됐기에 체험으로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은 ios14 개발자 버전으로 다운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읽어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