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삼성이 온라인 언팩 행사 이 후 이젠 애플에서도 새로운 기기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최근 아이폰12 프로 모델 뿐만 아니라 일반 시리즈들을 예정에 잡혀 있던 것 보다 늦게 출시 한다고 발혔습니다. 아이폰12 프로모델 or 일반 모델의 예정은 9월 초에 잡혀 있었지만 미뤄진 탓에 9월중순이나 4분기에 공개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애플은 아이폰12 프로와 일반모델 시리즈들을 메인으로 목표로 하고 있지만, 이번 아이패드 7세대 상위버전인 아이패드 8세대 출시도 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애플 워치도 같이 출시 했었지만, 이번 2020년도 삼분기 출시에는 애플 워치는 조금 뒤에 있다가 출시 할것으로 보이고, 먼저 출시 될 제품들은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먼저 출시 하게 될 것입니다.


아이폰 12 맥스도 출시?

 전 모델에서 일반모델은 하나의 기종 만 출시 했지만, 이번 아이폰12 부터는 맥스 모델이 추가 되면서 프로모델 까지 총 4가지 시리즈로 출시 하게 됩니다. 아이폰12는 6.1인치 크기의 모델이 아닌 5.4인치 디스플레이로 출시 되며 아이폰12 맥스는 6.1인치의 기존 원래 크기를 유지 하고 출시 하게 되어 선택지가 보다 넓어졌습니다.

 

아이폰12 프로 or 일반모델 A14칩셋 사용

후속작 모델인 만큼 성능의 업그레이드가 되어 출시 합니다. 기존 A13칩셋에서도 굉장한 성능을 보여주고 아직 까지도 어떤 스마트폰이든 가장 강력한 칩셋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한 층 더 업스레이드가 되어 A14 바이오닉 칩셋은 아이폰12 시리즈 모델에 전부 장착 되서 출시 한다고 하니 성능의 한계치를 넘어서고 있는 애플의 발전이 무섭도록 성장하고 있네요.

그리고 유출 된 내용이지만, 이번 아이폰12 프로델에서 USB C 타입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이번 아이폰12 프로 모델 부터는 지원이 될 줄 알았는데 지원을 안한다는 유출이 나오니 조금 아쉽습니다.

 

 

애플에서도 C타입을 지원하면 사용자들 입장에서도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을텐데 말이죠. 아마 에어팟 프로가 때문이라 생각 하게 되는데 다음 차세대 에어팟이 USB C타입이 지원하게 되면 아이폰13부터는 지원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12 or 맥스 모델의 간단한 스펙을 보면 램과 디스플레이의 해상도, 카메라 화소의 많은 개선이 되었습니다. 기존 전 모델의 램은 3GB의 정말 작은 램용량이 들어갔는데 이번 모델에서는 그 두배인 6GB를 장착되어 출시 되는점이 매우 매력적이였습니다.

해상도에서도 큰 장점을 보여주는데, 리쿼드 디스플레이 라는 애매한 해상도에서 이젠 FHD 이상을 지원 해주는 234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하기에 더욱 보기 편한 고화질 디스플레이의 사용이 가능 해졌습니다.

두 제품의 가격은 128GB 기준 649달러,749달러에 판매가 될것이라고 추측을 해봅니다. 가격도 저렴한 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면 혜자 스마트폰이라고 생각 합니다.

 

 아이폰12 프로 or 맥스의 모델은 일반모델 기기와 프로세서의 차이는 없습니다. 램의 경우 위와 같이 6GB로 나와있는데 프로 시리즈 모델은 8GB 부터 판매가 될 것으로 보이며, 저장소도 마찬가지로 128GB가 아닌 256GB부터 판매가 될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리고 아이폰12 부터 쿼드 카메라가 장착이 된다고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 아마 아이폰12 까지는 트리플 카메라로 출시 하고 다음 차기작 모델에 적용이 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아이폰12 프로 와 일반모델 시리즈를 알아 봤습니다. 간단한 스펙으로만 보면 프로모델과 일반모델의 차이가 나지 않아 보이지만, 프로모델만의 특출난 기능들이 프로기기 모델만 적용을 해줄 것으로 생각되며 120Hz 주사율, 8K 카메라 촬영, 아이폰12 프로만의 내구성과 기술등 특출난 것들을 목표로 플래그쉽만 가질 수있는 기술을 적용 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3가지 모델만 출시 될줄 알았는지만, 맥스 모델이 추가 됨으로서 아이폰의 선택지가 매우 넓어졌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아이폰은 삼성 스마트폰과 어떤 경쟁을 할지 벌써 기대가 되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