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애플에서 IOS14 공식 업데이트를 준비하면서 6번째 베카 버전에 이어 베타7 업데이트를 공개 했습니다. 등록 된 업데이트 버전은 Apple Developer Center 에서 베타 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베타 버전이지만 IOS14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새롭게 디자인 된 홈 화면에 안드로이드와 같이 위젯을 추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IOS14 베타7 업데이트는 새로운 위젯 갤러리를 통해 네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앱 라이브러리에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설치 된 모든 앱들을 아이콘 보기와 글자순으로 한곳으로 보기 쉽게 표시가 됩니다. 앱 라이브러리의 모든 앱을 사용하면 앱 아이콘과 홈 화면 페이지를 숨겨 깔끔한 화면을 만들 수 있게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두번째는 전화 및 페이스 타임등 전화가 더이상 아이폰과 태블릿에 디스플레이를 차지 하지 않으며, 시리를 요청해도 최소화 하여 시리를 호출해도 화면을 독점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IOS14로 올라가면서 시리가 전 버전보다 더욱 똑똑해졌고 오디오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젠 이 장치에서 받아 쓰기를 실행 할 수 있게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이젠 중요한 메시지를 고정 할 수 있고 그룹 채팅에서 맨션을 사용 할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인라인 답장을 활용하여 여러 사란의 대화를 잘 정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번 째는 미모티콘도 옵션이 추가 되었으며, 그룹채팅에 사진이나 이모티콘 또는 미모티콘으로 여러 가지 아이콘을 할당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IOS14부터 드디어 애플에서 지원하는 카플레이를 통해 인식이 가능한 차량에서는 시동이나 차량 문을 쉽게 장치를 활용 할 수도 있게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네 번째는 새루운 번역 앱에서 11개 언어에 대한 텍스트 및 음성언어를 제공하여 수많은 새로운 개인정보 보안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사용자는 로컬 네트워크에서 장치를 엑세스 하고, 사진에 대한 엑세스를 제안과 앱에 정확한 위치 대신 대략적인 위치를 제공 허기 전에 사용자 권한을 주고 기능을 사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IOS14 베타7버전에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개발자 및 공개 베타 테스트로 현재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다음 차기 스마트폰이 출시 되지 않아 아직 까지는 베타 버전으로 계속 유지가 될 것이고 차기 기기 들이랑 같이 정식 버전으로 공개가 될 예정 입니다.

베타 버전으로 서서히 오류나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고 완성을 하여 다음 정릭 버전으로 나올때 꽤나 기대가 될 것 같습니다. IOS13 만큼의 혁신을 가져다 주진 않지만, 우리에게 필요한 기능이나 편리성을 좀 더 추구가 되는 버전이기에 많은 ios 사용자들이 기대 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