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드디어 소니의 차세대 PS5 플레이스테이션5가 공개 되었습니다. 플스4에도 극찬을 받았고 많은 분들이 공개되기 전 까지 많은 판매량을 보여줬는데, 그의 후속작 플레이스테이션5가 나오면서 콘솔게임에 관심 있는분들은 눈길이 안갈 수가 없는 최소의 게임기가 공개 되었습니다.

최고의 게임기인 많큼 스펙도 콘솔게임기 중 최고 스펙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디자인도 처음에는 컨트롤러만 깜짝 공개하여 컨트롤러 디자인만 보고 다소 아쉬운 반응이었지만, 전체적으로 전부 공개가 된 이후로 보다 기대할만한 게임기로 인식이 올라갔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5 (PS5) 스펙

PS5 플레이스테이션5 스펙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본체 탑재 된 CPU는 AMD Zen2 x86 - 64 3.5Ghz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탑재 했고, 램은 DDR6 16GB, 저장공간 825GB 정도의 간단한 스펙을 알아보았습니다.

PS5 스펙을 보니 전 세대 기기보다 많은 업그레이드가 되었고, 전 시리즈 게임 모두 역시 지원 된다고 합니다. 스펙에 있어서 최상위 스펙을 지원하기에 어떤 게임이 나오든 무리 없이 잼있게 플레이가 가능 할 것 같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5 (PS5) 디자인

플레이스테이션5의 디자인은 전 시리즈와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부분에서 디자인이 변화가 되었습니다. 화이트와 검정의 색상과 LED의 파란색 조합으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심어주기 위해 예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플레이스테이션5 본체 자체는 검은색으로 겉에 배치 된 화이트는 받침대 또는 보호막 같은 걸로 둘러서 내부를 조금이나마 보호 할 수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고사양 게임기다 보니 게임을 오래하다 보면 발열을 잡아 줘야하는데 그 통풍구 역할을 양 사이트에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통풍구라 해서 일반적인 구멍이 아닌, 심심하지 않게 LED 조합으로 멋진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플레이스테이션5 거치는 세로로 거치가 어려운 곳이라면 이렇게 가로로 거치하여 충분히 사용 할 수도 있기에 공간에 따라 원하는 데로 거치 할 수있다는 점도 괜찮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PS5를 세로로 세워놓는 것이 더 디자인에 있어 멋있어 보이지만, 가로로 배치하여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맞춰 디자인 한것이 매력적이였습니다.

본체이외 PS5에 사용되는 주변기기를 알아보겠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5에 컨트롤하여 보다 쉽게 사용이 가능한 리모컨과 서라운드가 가능하고 공간 길이 제약 없이 블루투스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한 3D 무선 헤드셋, 플레이 하는 유저 움직임을 파악이 가능한 HD 카메라, 컨트롤 조작을 하는 듀얼센스 컨트롤러 이렇게 주변기기 모두 화이트 조합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주변기기들이 화이트 색으로 출시한 이유는 아마 PS5의 일체감을 주기 위해서 인것 같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5는 한 가지 모델이 아닌 두 가지 모델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일반 모델은 블루레이 디스크를 삽입할 수있는 ODD가 장착이 되어 있고 "Digital Edition" 모델은 ODD가 지원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성능은 같지만 디스크를 삽입할 수 있냐 없냐의 차이로 게임 환경에 맞게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플레이스테이션5를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체적인 디자인의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게이머들 사이에서 혹평이 계속 나오고 있는데, 아마 모든 사용자들이 한 디자인을 마음에 들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혹평이 심하게 쏟아질 정도의 디자인은 아니지 않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에어팟과 같이 비난에서 나중에는 대중화가 되는 디자인으로 인식이 바뀔 것이라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가격은 60만원대 가격에 출시, 디지탈 에디션은 50만원대 가격에 출시 할것으로 보이며, 이보다 저렴하게 출시할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전체성능과 퀄리티는 전 시리즈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점은 기대가 될뿐더러 가격까지 착하게 출시가 된다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구매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출시 되고 얼마나 많은 판매량이 보일지 궁금하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