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된지가 오래 된 게임이 갑자기 흥행한 어몽어스가 유명세를 타면서 현재 모바일 게임 앱 1등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마 친구분들이나 지인분들이 같이하자고 추천받아서 여러분들도 다운은 했지만 처음에 하는방법을 몰라 아마 많이 망설이실것 같아 어몽어스 하는법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찾아 왔습니다.
어몽어스를 다운을 받으셨으면 게임방에 입장 하시는 방법부터 해메고 계실 것 같아 먼저 설명 드겠습니다. 방 입장은 게임 찾기를 눌러서 로컬 방에 들어 갑니다. 그리고 상단에 impostors (임포스터)가 있을텐데 임포스터가 술래라고 생각하시면 더 알기가 쉬울것 같네요. 임포스터는 최대 3명 까지 할 수있고 게임 시작은 최소4명에서 최대10명 까지 모여야지만 게임 시작을 할 수있습니다.
생각보다 사람이 많아서 방이 굉장히 많습니다. 방 만들어도 사람들이 금방차서 진행하기가 수월하고, 방장은 자신이 커스텀 설정하여 속도나 임포스터, 긴급회의등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마피아 게임이라 생각하고 마피아에서 술래랑 시민만 있는 간단한 게임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크루원은 술래가 아니니 시민이며 크루원은 아무도 누가 크르원인지 알 수가 없어 항상 조심해야하고, 크루원은 임무를 수행하면서 크루원들끼리 임무를 마치면 게임이 끝나게 됩니다.
크루원은 지도를 통해 상단 톱니바퀴 아래 있는 지도를 눌러 느낌표가 있는 곳에 이동하여 임무를 수행하시면 됩니다.
임무는 하나도 어렵지 않으며 다양한 임무가 있으니 왼쪽 상단에 네모칸이 있을텐데 자신이 어느정도 진행이 됐는지 확인이 가능 합니다.
아마 지나가면 사람이 죽어 있을텐데 긴급 회의를 진행하여 임포스터와 크루원이랑 살아있는 사람 다같이 회의를 진행하게 되는데 채팅으로 회의하여 의심가는 사람을 투표하여 투표수가 많은 사람은 게임에서 탈락하게 됩니다.
투표를 하고 이렇게 누가 탈락했는지 공개가 되고 탈락 된 사람은 똑같이 유령이 되어 관전 플레이가 가능 합니다.
이렇게 크루원은 투표를 통해서 임포스터를 죽여서 승리하거나, 잘못 투표해서 크루원이 죽고 임포스터가 이기게 됩니다. 어몽어스가 이렇게 굉장히 신박하고 긴장 넘치는 게임이죠.
어몽어스의 크루원은 간단하게 임무수행, 긴급회의, 정도만 생각하시면 쉽고 재미있게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어몽어스의 꽃 임포스터는 위에서 말씀 드린 것 처럼 술래 입니다. 임포스터의 역할은 크루원둘이랑 같이 임무 하는 척 하면서 한명씩 크르원들을 죽여 가면서 위장하는 가장 잼있는 역할 입니다.
크루원이 임무를 하는 중 근처에 사람이 없으면 죽여서 바로 도망가거나 죽이고 바로 긴급회의를 시행하여 몰아가는 형식이 정말 매력적인 역할 인것 같습니다.
어몽어스의 임포스터는 간단하게 크루원 죽이고 긴급회의를 역이용하여 크루원들을 죽여가면서 하는 역할이다 보니 매 게임마다 임포스터가 됐으면 하는 바램의 기대감으로 게임을 하시면 됩니다.
점점 모바일 게임의 지침으로 한동안 모바일 게임을 안하고 있었는데 사람들이랑 이렇게 마피아게임을 쉽고 간략하게 재미를 느낄 수가 있는 점이 매우 매력적인 게임 입니다.
특히 지인들이랑 다같이 하면 이보다 재미있는 게임은 없지 않을까요. 추가로 다같이 게임 할때 코드로 입력하여 들어가는 방식이 오류가 있어 불편 함이 있지만, 이건 곳 업데이크로 인해 수정해줄 것 같습니다.
대체적으로 게임 내 버그는 없는 것이 매우 다행이다 생각 하네요. 이렇게 어몽어스 하는법과 어려움을 격으실 분들에게 초보자 공략으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토체스 조합 신2 마법사 신덱 추천 (1) | 2019.11.0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