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오토체스 신2

한국인들 뿐만아니라 전세계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오토체스는 현재 플레이 유저들이 초반에 비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오토체스를 하면서 초반에는 전사면 전새돌 쭉가고 조류면 조류족대로 그대로 가도 1등하기 쉬웠지만 티어가 오르면 올라갈수록 잡덱의 상당히 필요성이 많이 느끼실 겁니다. 그 중 여러 조합중 현재 시즌 "신의사자" 덕분에 초반이나 중반에도 신을 두마리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조합에 있어서 정말 매력적인 챔입니다. 바로 어떤 챔피언과 어떤 시너지 조합을 마추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토체스 신덱 조합

오토체스 신3

신2 조합에는 필수로 들어가는 조합이 있습니다. 신2마리인 "신의 사자"와 "전쟁의 신" 신2마리는 무조건 필수로 들어갑니다. 신조합 시너지는 아군의 스킬 쿨타임이 확연히 감소 되기 때문에 상당히 사기적인 시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법사를 사용하는 이유는 초반에 순간 폭딜을 넣을 수 있는 캐릭터가 "우뢰의 정령"을 사용하기 때문에 신 덱하고는 마법사는 최적의 조합을 자랑합니다. 추가적으로 흑마법사의 시너지까지 신 조합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는 이유이기 때문에 같이 사용합니다. 흑마법사의 시너지는  평타와 스킬을 사용할때 생명령흡수를 효과를 가져와서 신덱에서 같이 사용해주면 보조적인 시너지로 쓸만합니다.

 

오토체스 흑마법사

대중적인 조합은 "전쟁의 신, 신의 사자, 땜장이, 우뢰의 정령, 마나의 원천, 빛나는 용, 소울 리퍼, 저주 술사, 폭풍 주술사" 를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이 조합은 30라운드 초반 까지는 충분히 연승하면서 올라올 수 있는 조합이기에 날먹으로 쉽게 올라올수가 있는 조합이라 신덱을 한다면 많이 사용들하시는 조합입니다. 하지만 이조합은 전부 2성이고 전쟁의 신을 필수로 3성을 찍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초반에 전쟁의 신이 많이 안떠준다면 절대 가면 안되는 조합입니다. 후반부에 2성을 끼고 있으면 혼자서 탱커역할을 하기 때문에 금방 녹아서 초반에 잘뜨는 편이 아니면 그냥 마덱을 가시는편이 체력유지가 더 잘 됩니다.

 

오토체스 신마법사

다음 위에 체스가 부족하다 싶으면 교체 해줄 영웅과 하면 안되는 시너지 조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마법사덱들중 3마리의 법사말고 다른 추천드리지 않는 이유는 마법사덱의 "인간족" 시너지는 신 조합 시너지의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신 시너지를 받을 수가 없고 "얼음 박쥐"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딜이 매우 약하기 때문에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흑마덱은 "소울리퍼나 저주술사", 베노맨서 중 2성을 못찍은게 있다면 주저 하지 말고 후반에 "고스트 예언가"가 떠준다면 무조건 이 체스으로 바꿔 줍니다. 고스트 예언가의 딜자체가 무시 못할만큼 세고 시너지 효과 까지 주기 때문에 후반에 뜨면 무조건 선택해줍니다.

 

신덱

그리고 무조건 신조합 하실거면 "폭풍 주술사"는 무조건 2성이상을 찍어주셔야 합니다. 폭풍 주술사가 초반에 깔창깔고 잔챙이들을 정리할때 정말 사기적인 체스 입니다. 사기적인 체스만큼 폭풍 주술사가 없으면 연패하는걸 몸소 느끼실 거에요. 우뢰의 정령이랑 폭풍주술사 필수로 들고 가세요. 초반에 체력관리 팁은 "패천사와 땜장이"를 무조건 2성을 마추고 거기에 전사덱과 같이 2성을 섞어서 10라운드 후반까지 체력관리 하시고 마법사들이 2성이 마춰지면 조합을 바꾸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토체스 신덱 천둥의 신은?

오토체스 조합

"왜 3신을 추천 안하나요?" 라고 하시는분들이 있을 것 같아 말씀드립니다. 천둥의 신이 떠주면 무조건 3신을 가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천둥의 신이 신덱 갈때 무조건 뜨는 것이 아닌기 때문에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천둥의 신을 돈으로 리롤 돌려서 뽑는 방법은 돈을 너무 많이 소비해 리스크가 상당히 크고 3성을 맞출수 있는 체스를 못맞추고 후반에 연패하는 현상이 오게 될 것입니다. 후반에 연패하게 되고 돈이 부족하면 다시 끌어 올리기가 상당히 힘들기 때문에 천둥의신은 운에 맞기고 신2와 나머지 조합들을 신경쓰는게 더 현명하고 연승하는 지름길 입니다. 모두 신2 마덱으로 건승하사길 바랍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 드립니다.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Web & s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몽어스 하는법, 초보자 공략  (0) 2020.08.2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