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요즘따라 많은 사용자분들이 사용하는 컴퓨터가 느려진건지, 인터넷이 느린건지 구별이 되지 않아 알아보았더니 컴퓨터에는 이상이 있지 않아 인터넷 속도가 문제 있던걸 알게 되었습니다. 인테넷 속도 측정 할려하니 전문성있게 하기에는 시간이 아깝고 간단하고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해서 알아보고 정말 괜찮은 방법이 있어서 글로 남기게 되었습니다. 이 방법은 1분 정도의 시간만 투자하면 금방 측정이 가능하고 또한 방법도 굉장히 간단하기에 사진만 보고 따라 오셔도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신사 별로 인터넷 측정하는 별도의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은 모든 통신사 인터넷을 사용해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인터넷에 들어가셔서 "인터넷 속도 측정" 또는 "벤치비"를 검색해서 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이 방법은 사이트에 내장 된 기능으로 직접 측정하는 방법이기에 설치가 필요 없다고 언급드린 이유 입니다.

 

사이트에 바로 입장하게 되시면 이런 문구에 스크롤을 좀 하면 빨간박스에 속도측정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크롬,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를 지원하지만 가급적 익스플러로 또는 크롬으로 들어가 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셨다면 바로 "측정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현재 제 통신사는 LGU+ 통신사와 아이피가 문구로 보여줍니다. 속도 측정 뿐만 아니라 쉽게 아이피를 보고 싶으시면 이 방법도 괜찮은 방법 입니다.

 

측정을 시작하면 다운로드 순서로 지터까지 측정을 한다음에 결과를 보여줍니다. 시간은 PC 환경과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부분 최소2분내로 작업이 끝나기에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측정이 완료 되면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도, 지연시간, 지터 결과를 보여줍니다. 대체적으로 저의 PC는 괜찮게 측정이 되었습니다. 아쉬운건 지연시간이 좀 낮은게 아쉽습니다. 와이파이를 사용 했다면 좀 더 낮은 수치를 보여줬을 것 같네요.

 

이렇게 인터넷 속도 측정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여러분의 피시에서는 많은 프로그램이 깔려 있지 않는 한 대부분 인터넷 속도 문제일 가능성이 크고 인터넷 속도가 궁금한데 여러가지 설치하고 복잡한게 싫으신분들은 이렇게 간단한 수치로 인터넷 속도가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간혹 가다가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