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현재 오버워치 역할고정 패치가 되면서 많은분들이 다시 오버워치를 하려고 시도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222 패치란 자신의 포지션을 딱 고정적으로 탱커면 탱커만, 딜러는 딜러만, 힐러는 힐러만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새로 도입된 오버워치의 시스템 입니다. 이 패치가 아마 여러분들도 많이 하시는 롤에서 많이 보셨을텐데 오버워치 역할고정 222 가 어떻게 패치가 됐는지 현재 어떻게 경쟁 플레이가 되고 있는지의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오버워치 역할고정 경쟁전이 바꼈다.

 

 

현재 경쟁전으로 빠른 대전보다 던지고 욕설등 게임을 즐기는 건지 스트레스를 받는건지 구분이 안갈정도로 전 오버워치의 경쟁전은 엉망진창이 였습니다. 이번 오버워치 역할고정 패치이후로 과연 문제점이 보안되었는지 플레이를 통해 알게되었습니다.

 

현재 이제는 3탱 3힐, 3딜 3힐 같은 변 수 의조합은 이제 볼 수가 없어졌습니다. 이제는 정말 고정적으로 플레이가 가능 한부분이 여러가지로 문제점이 많을텐데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2. 오버워치 역할고정 222 패치 포지션마다 티어가 있다.

 

오버워치 역할고정 패치가 된 이후로 경쟁전 티어가 하나로 되어있는게 아니라 이젠 자신이 플레이를 할 수 있는 포지션마다 티어가 도입되었습니다. 정말 생소했고 " 플레이 하기전 정말 문제점이 정말 없을거 같다. 기대가 되는걸?" 하면서 기대를 품고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확실히 포션을 정하고 티어 경갱전 게임을 하니 훨씬 스트레스 받는 경향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 하면서 느꼈던 것은 장점만 있는게 아니였습니다. 오히려 문제점도 많이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알고 계시지만 티어가 있는 게임에는 첫번째가 역시 실력입니다. 하지만 222 패치는 전술과 전략으로 게임하기에는 너무나 한정적이였습니다. 플레이를 하다가 자신의 포지션이 안맞으면 바꾸고 유리한 포지션의 영웅으로 플레이를 해야하는데 그게 안되니 정말 딱 그냥 실력이 안되면 무조건 지는 방향으로 바꼈습니다.

 

현재 이렇게 바꿔 버리면 오히려 더 반발이 더욱 많을텐데 과현 이게 옳은 패치일까요? 플레이를 하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반 강제성으로 정해진 포지션에서만 영웅 플레이가 가능한다는 점도 스트레스 였습니다.

 

 

 

3. 오버워치 역할고정

이제 조합으로 게임을 뒤집는 플레이는 어려워졌나?

 

 

솔직히 티어전은 당현이 실력으로 올라가는 게임이긴 하지만 에임만 실력이 아닌 전략과 전술이 오히려 이것도 실력이라고 전 생각하는데 이 부분에 있어서는 게임을 뒤집는 플레이는 많이 어려워 졌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22 플레이를 대부분 권장하는 조합이지만 탱3힐3 조합이 필요한 상황도 있고 3딜3힐 조합도 필요한 상황이 있는데 전 플레이하면서 많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오버워치 측에서는 222 패치를 1년 넘게 준비했다고 하는데 좀 더 많은 고민을 하고 패치를 했었으면 어떨가 했습니다.

 

 


 

4. 오버워치 역할고정 패치 개인적인 후기

개인적으로는 222의 고정적인 플레이는 정말 예전보다는 스트레스 받는게 덜해졌다는 장점입니다. 정말 매 플레이 마다 5딜하고 나혼자 힐하는게 정말 빠대보다 재미가 없었고 이러니까 오버워치를 안하지 하는 생각과 비판을 많이 했었는데 그부분에 있어서 맘이 좀 편해지고 플레이하기에는 수월해서 나쁘지 않은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포지션 마다 티어로 있는 거말고 그냥 그대로 했으면 한 개인적인 의견과 3딜러와 3탱커 그 이상으로는 선택 못하게 끔 패치를 했으면 더 좋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오버워치가 자유와 전략적인 플레이를 생각하신다면 이렇게 패치하면 오히려 전략으로 뒤집어서 쾌감을 느끼는 플레이는 이젠 못한다는게 정말 많이 아쉬워졌습니다.

 

그리고 상대팀에 핵이 있을 경우 여러 포지션을 조합해 핵도 잡을 수 있는 조합을 마춰서 이길 수도 있는 작은 희망의 그림은 이제는 실현이 불가능 해졌습니다. 현재는 상대가 핵이 있으면 그냥 무조건 지는 방향이 매우 큰 문제점이 될 것같아요.

 

그래도 오버워치 역할고정 패치 이후 경쟁전 플레이가 수월해졌다는 장점이 더 크니까 전 이번 패치는 좋게 생각합니다. 이번 패치이후 개발자는 많은 생각을해서 오버워치가 조금 더 개선이 된 패치를 다시 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려요!

 

 

 

 

'Game > Over wat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버워치2 새로운 준비를 하다  (0) 2019.11.04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