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삼성 z 폴드

현재 갤럭시노트10이 출시되고난 후 갤럭시 폴드가 곧 출시 될 예정이라 많은 분들이 정보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가 관심을 받고 있던중 희소식이 있었습니다. 바로 삼성 갤럭시 Z 폴드 였는데 갤럭시 Z 폴드는 한번 접히는 방식이 아닌 두번 접히는 방식으로 여러 방면으로 접었다 펼 수 있다는 미래에 생길 폰이라는 것입니다.

 

갤럭시 Z 폴드 디자인 특허가 최근에 공개가 되었습니다. 한번만 접을 수 있었던 일반 폴더블이 아닌  두 번 접을 수 있고 활용성과 화면 인치도 정말 많이 커졌습니다.

갤럭시 Z 폴드는 화면이 180도 까지 접히는 방식이라 원하는 방향대로 접거나 펴는 아주 유용한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화면을 다 펴게 되면 멀티 테스킹 기능과 미디어 기능으로 정말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합쳤다는 아주 메리트 있는 설계라고 생각됩니다. 이 두 번 접히는 Z 폴드 기술이 정말로 제대로 완성이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굳이 두개나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졌을 뿐더러 이제는 베젤이 거의 없는 디스플레이가 대세가 되었기 때문에 충분히 가격적인 면에서 비싸도 모두가 구매하고싶을 정도의 특허 기술을 삼성에서 만들었습니다.

 

 

 

 

현재 LG에서도 폴더블 스마트폰을 집중적으로 만들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왔고 이제는 웬만한 대기업에서는 폴더블을 전부 제작하고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화웨이 에서도 미국에서 제품 수출이 가능해졌고 화웨이가 점차 다시 살아나면서 화웨도 폴더블 스마트폰의 기술개발을 많이 기울일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도 폴더블 기기들을 제작하고 있는것 같은데 후세대 기기들에게 폴더블을 적용할지 정말 궁금하네요.

 

 

하지만 삼성 갤럭시 Z 폴드는 과연 우리 미래에 출시 할지는 아직은 미정입니다. 기술의 특허는 냈지만 Z 폴드 기술이 과연 실현이 될지는 누구도 알 수 없으며 우리는 결국 기다려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삼성에서 갤럭시 폴드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폴더블이 지원되는 폰들의 라인업들을 계속 개발하고 있는 상황이면서 Z 폴드 기술뿐만아니라 여러가지 접히는 방식을 연구중이라고합니다.

 

삼성 Z 폴드가 다른 명칭으로 생각하면 갤럭시 폴드2라고도 말할 수 가 있겠네요. 신기하고 잼있는 소식을 얻기에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