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갤럭시 버즈 빈

삼성에서 새로운 무선 이어폰이 출시 된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아마 애플 제품 뿐만 아니라 다른 타사 제품과는 전혀 다른 모습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 심상치가 않습니다. 현존 무선 이어폰이라 하면 대부분 비슷하게 생겨서 디자인 적으로는 크게 와닿는 경우가 없었는데 이번 갤럭시 버즈 빈 네임과 디자인 유출이 나오면서 관심이 쏠리는 건 당연한 것일까요.

 

갤럭시 버즈 빈 디자인

갤럭시 버즈 3세대

우리가 알고 있던 코드리스 제품들을 살펴보면 대표적으로 귓속을 집어 넣어 사용하여 좀 더 소리에 집중할 수 있고 외부 소음을 약간 차단 해주는 디자인 형태를 대부분 코드리시 제품에 속합니다. 대표적으로 갤럭시 버즈가 있죠.

 

노이즈캔슬링

아마 이번 삼성이 애플과 같은 차이점을 주기 위해 섬뜻 따라하기 어려운 디자인을 시도 한 느낌이 강합니다. 갤럭시 버즈 빈의 디자인을 생각하보면 강낭콩젤리빈의 디자인이 생각 나게 하는데 아마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사용하여 착용할때 편리함을 주기 위해 삼성만의 추구 하는 디자인을 개발한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 빈 성능

갤럭시 버즈 빈의 색상은 3가지로 출시할 가능성이 높으며 블랙, 화이트, 블루 색상이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잘나온 것이 아니라 색상이 눈에 띄지는 않네요.

 

갤럭시 버즈 빈의 크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대략 크기는 2.8cm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디자인을 살펴보면 외부의 마이크가 3개 탑재 되어있고, 나머진 스피커와 센서가 있습니다. 마이크 갯수만 짐작봐도 성능을 유추해보면 버즈 플러스와 비슷하거나 그 이상의 성능을 보여줄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버즈 빈은 삼성의 프로 모델?

애플 에어팟 제품에서는 일반 모델과 프로 모델이 존재 합니다. 그러나 삼성에서는 프로 모델이 아직까지 존재하지 않고 일반 모델에서 조금 상향된 플러스 버전 정도가 끝입니다. 에어팟과 비교 해보면 에어팟 프로 모델로 가면서 디자인이 변경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능과 성능은 굉장히 상승 했습니다. 

 

이렇게 에어팟 프로와 갤럭시버즈 빈과 비교하여 유추 해보면 일반 적인 성능으로 출시 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그 이유 역시 에어팟 프로와 비교 대상이 되지 않기 때문에 아마 갤럭시 버즈 빈이 갤럭시 버즈의 프로 모델일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현재 갤럭시 버즈 빈은 검증 테스트를 진행중이고 있습니다. 모델 명은 SM-R180이라고 하네요. 모델 명을 봐도 확실히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후속작인 것으로 보여줍니다.

사진에 나온 모습이 실착용 사진인데 역시 디자인이 이어폰을 끼고 있는 느낌이 아닌 보청기나 인이어 디자인 느낌이 강합니다. 처음 보는 디자인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쉽기만 하네요.

 

 

 

에어팟의 디자인은 일반적인 에어팟의 디자인을 유지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했다면, 갤럭시 버즈 빈은 고급스러움이 없다 하더라도 "독특하다 이쁘다"의 느낌은 없던 것 같습니다. 그럼 아마 성능에서 승부를 봐야할텐데 갤럭시 버즈 플러스 처럼 Two-Way 스피커를 탑재 한다고합니다.

 

 

갤럭시 버즈 빈 노이즈캔슬링 탑재?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서도 노이즈캔슬링이 탑재한다고 기대했지만 결국 탑재를 하지 않고 전작에 아쉬운부분을 개선만 하여 출시된 제품이라 인기는 그렇게 있는 편은 아닙니다. 오히려 더 저렴해진 일반 버즈를 찾는 분들이 더 많더라구요.

 

이번 갤럭시 버즈 빈은 노이즈캔슬링을 탑재 할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 합니다. 역시 개인적인 생각으로 에어팟 프로와 경쟁 상대라하면 반드시 노이즈캔슬링의 탑재 요소는 필수라고 생각 합니다. 다만 역시추측일뿐 노이즈캔슬링이 반드시 추가가 된다는 정보가 현재 없어서 탑재한다는 건 개인적인 생각일뿐 확답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현재 갤럭시 버즈 빈의 디자인은 확정 된 디자인이 아닌 유출 된 디자이라 출시가 된다면 현 디자인 보다 좀 수정 된 버전으로 출시 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현재 갤럭시 버즈 빈 유출 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사람들의 반응을 알아보자면 이번 제품의 디자인보다 갤럭시 버즈 빈은 착용감이 어떤지, 성능은 또 어떤지에 따라서 인기가 있을지 없을지 정해질 것 같네요. 과연 에어팟 프로와 견줄수 있을까 기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