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삼성에서 새로운 보급형 태블릿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바로 라이트라는 이름으로 S6의 보급형 태블릿으로 갤럭시 탭S6 라이트라는 모델로 나올 예정입니다. 현재는 국내에 전파인증까지 마친 상태이므로 출시가 머지 않아 금방 출시를 할 것 같네요. 아마 무겁게 작업을 돌리시는 분들이 아닌 가벼운 작업과 게임 동영상 시청용도로 일상에서 사용앱들이 무리 없을 정도의 스펙이기 때문에 보급형 태블릿을 고민 중이시라면 갤럭시 탭S6 라이트의 선택폭이 넓어지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렌더링 유출 디자인

이번 갤럭시 탭S6가 고화질 렌더링 이미지가 나오면서 다지안은 확정날 것으로 생각 되네요. 요즘 대부분 렌더링 디자인이 거의 적중에 가깝게 나오고 있거든요.

 

 

모델명 SM-FP61로 확정되었으며 탭S6의 S펜도 그대로 지원 한다고 합니다. 뒷판에 펜을 자석으로 당겨 보관할 수 있게 폐인 곳이 보이지 않은 것으로 보니 노트10 처럼 사용할 수 있는 내장 펜으로 지원 할 것인지, 케이스로 펜 보관을 대체 할것인지 이 두가지로 예상 됩니다.

 

전반적으로 가격을 낮춰야 하기 때문에 본판과 같은 스펙을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보입니다. 역시 디스플레이도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아닌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것 으로 예상 됩니다. 그로 인해 좌우, 상하 베젤과 기기 자체 역시 두꺼워질 것으로 보이네요.

 

 

외관 디자인을 살펴봐도 탭S6와 많이 비슷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깔끔하고 평평한 느낌이 들어 개인적으로 잘빠진 디자인이라 생각 해요. 이대로 출시한다면 만족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 탭s6 라이트 두께는 7mm의 얇은 두께를 가지고 있고 얇은 만큼 무게도 467g 나갑니다. 탭S6 보다 무겁지만 크기 대비 가벼운 무게에 속합니다.

 

 

갤럭시 탭S6 예상 스펙

갤럭시탭S6 예상되는 스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문매체에 있는 GSMArena 쪽에 따르며 화면은 10.4인치 2000 x 1200, 카메라는 8MP X 5MP, 프로세서는 엑시노스 9611, 4GB 램, 기본 128GB 스토리지, 7040mAh 배터리 이정도의 스펙으로 예상 된다고 합니다.

 

보급형  태블릿이기 때문에 카메라의 성능은 당연히 좋은걸 사용할 일은 거의 없기 때문에 패스 하겠습니다. 하지만 엑시노스 9611은 라이트 모델이라 하더라도 좀 부족한 스펙이지 않나 생각 됩니다. 4GB 램도 6GB 정도여도 만족할텐데 말이죠. 그래도 기본 128GB 스토리지와 7040mAh의 배터리 용량은 적당한 것 같네요.

 

다음 LCD 디스플레이로 출시를 태블릿 자체 펜으로 필기할때 필감이 본판보다 못할 것 같네요. 간단하게 필기를 사용하면 모를까 많은 필기를 해야한다면 좀 더 고려해야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스피커는 정확한 정보는 나오지 않아서 여러 추측은 힘들지만 후면 하단에 AKG 로고가 있는 것으로 보아 AKG음향과 스테레오+ 쿼드스피커를 탑재하지 않을까 예상 됩니다.

 

마지막으로 가격과 출시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은 40~50만원대 가격에 판매가 될 것으로 보이며 스펙대비 적당한 가격이라 생각 되네요. 출시일은 4월 중 후반에 출시 될 것으로 여러 매체에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애플에서는 플래그쉽 태블릿을 출시하고 삼성은 중급라인 태블릿을 계획하고 있으니 서로 신제품 경쟁에서는 겹치지 않을 것으로 생각 되네요. 가격이 조금 비싸다고 생각 되지만 가격대비 활용도는 뛰어 날것으로 많은 판매량을 보여줄 것 같네요. 갤럭시 탭S6 라이트를 생각하신 분들께서는 자신의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잘 선택하여 2020 좋은 태블릿을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