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웹툰으로 아직 까지 연재 중인 기기괴괴 웹툰에 나오는 내용을 바탕으로 스토리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성형수에 대한 이야기를 애니메이션화 하여 영화로 출시 했습니다. 영화 기기괴괴 성형수는 2020년 9월 9일에 개봉이 되었으며, CGV나 메가 박스등에서 개봉한 것이 아닌 롯데시네마에서 단독으로 개봉이 되었습니다.

영화의 주제는 화장품을 바르면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성형을 할 수 있어 얼굴에 칼을 대지 않아도 점토 처럼 만지기만 하면 성형이 되는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외모지상주의인 시대에서 성형을 담고 있는 현실성이 있는 이야기.
몸을 담그는 것만으로도 몸을 성형 할 수 있는 기괴한 성형수.

영화의 내용

영화 기기괴괴 성형수의 내용은 자신이 뚱뚱한 체형과 못생긴 외모의 엄청난 컴플렉스를 받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성형수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기회가 생기고 난 후 너무나 간절함 캇에 바로 사용을 사도 하게 되어 자신의 얼굴을 바꾸게 됩니다. 웹툰에 대한 내용과는 비슷하만 영화는 역시 다른 내용을 보여주는데, 웹툰에서는 주인공 자신이 직접 몸을 만들고 성형을 하지만 영화에서 나오는 주인공은 서툴고 완벽한 몸을 만들기 위해선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그렇게 자신이 꿈꿔왔던 이상적인 몸을 성형수를 통해 남들의 시선등을 동시에 예지는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성형수는 완벽에 가까운 제품이 아니기에 반드시 리스크를 따라오게 되었는데 바로 얼굴이 무너져 내리는 부작용이 시작 된 것 입니다.

 부작용이 심해지면서 이젠 성형수가 없으면 더 이상 얼굴을 복구 하기가 힘들어지는 상황이 되어버린 예지. 원래 대로 얼굴을 돌아가기엔 많은 사용으로 부작용을 일으켜 결국엔 큰 욕심이 몸에서 큰 재앙을 불러오게 되었습니다. 예지는 그냥 예쁜 얼굴과 몸매를 가지고 싶은 욕심만 있었지만 과도한 사용으로 돌이킬 수 없는 현실을 직감 했을때 영화 내용이지만, 굉장히 현실성이 강했던 내용 이였습니다. 내용은 이쯤에서 하고 평가를 해보도록 할게요.

영화 평가

처음에는 예뻐지기 위해 사용 으로 시작 되었지만, 극단적인 변화로 인해 계속 성형수를 구입하여 조금만 살이 찌더라도 운동을 하지 않고 계속 돈으로 해결하려는 예지의 모습은 결국 대 참사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과한 욕심이 욕망을 일으켜 망가지는 모습을 영화의 내용은 우리에게 이뜻을 전하고자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성형수라는 내용은 실제로 있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기괴하고 흉측한 모습이 나오는 내용인 만큼 애니메이션이지만 15세 연령을 맞춰논 이유는 역시 그림 내용이 어린 학생들에게는 부적합하기 때문이라 생각 합니다.

성형수의 전체적인 내용은 역시 웹툰에 대한 내용은 많이 담아 았지만 원작과는 다른부분도 꽤나 있었기에 영화의 후기로는 그렇게 만족 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충분히 내용의 주제로만 보면 잼있게 감상할만한 영화라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이지만 외모지상주의인 지금 시대적 배경으로 현실성이 와닿는 내용 이였습니다.

 

 

등장인물도 신선하고 좋았으며, 성우도 캐릭터에 맞는 목소리로 인해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집중 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의 이 장점은 원작 웹툰에서 느꼈었던 섬뜩하고 기괴함이 온전히 담아 왔다 생각할 정도로 전달이 잘된 영화 였습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역시 원작의 내용과는 거리가 조금 있고 아쉬운 내용 부분도 역시 있었기에 관람객 입장에러는 객관적인 평점이 낮은 건 사실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잼있었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영화 기기괴괴 성형수에 대한 내용과 영화 평가를 해봤습니다. 영화관에서 볼정도의 영화는 아니라는 평가가 많이 나오는데 여러분들이 이런 신빙성과 기괴함 그리고 현대시대배경을 살려 만든 공포물을 좋아한다면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괴담을 좋아 하신다면 또한 추천드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박스 오피스 4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으로는 1순위를 차지 하고 있네요. 저도 이 내용이 웹툰으로 나왔으면 정말 좋을 걸 같다고 생각 했는데 정말 영화로 출시 할지는 몰랐네요. 현재 영화로 나온 성형수의 내용은 성형수1의 대한 내용으로 연재중인 기기괴괴 웹툰에서는 뉴 성형수라는 그 뒷 배경의 이야기가 연재가 되었으니 관심있으신분들은 보고 오시길 바라며 영화 기기괴괴 성형수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Room > Mov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재난 영화 추천 베스트4  (1) 2020.10.09
재난영화 추천 베스트셀러4  (1) 2020.10.03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21) 2020.04.29
이누야시키: 히어로 vs 빌런 후기  (29) 2020.04.27
넷플릭스 영화 추천 TOP4  (12) 2020.04.2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