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베타버전8 마무리가 되면서 정식버전으로 ios14 업데이트가 진행 중입니다. 애플에서 이번 온라인 행사로 제품들을 공개하고 그의 맞춰 미리 정식버전으로 출시 한 것으로 보아 시기에 맞게 잘 출시했다고 생각합니다. ios14는 전버전에 지원 했던 기기들은 모두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역시 아이폰6s도 업데이트가 가능하니 오래된 스마트폰에서도 업데이트를 신경을 써주는건 애플에서만의 큰 장점 입니다. 이번 ios14 업데이트는 꽤나 많은 변화를 보여줫으며, 이 변화 된 내용를 간단하게 주요 7가지 정도만 요약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OS14 업데이트 알아보기

첫번째 업데이트 내용은 "홈 화면 위젯"을 추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옛날부터 안드로이드에서 지원 하고 있던 기능이 이제서야 ios14에서 지원를 합니다. 화면 여러 위젯을 통해 스마트 스택을 추가 할 수 있으며 내장 된 위젯은 배터리, 달력, 시계, 파일, 음악, 뉴스, 노트, 사진, 미리 알림, 단축키, 시리, 주식, 티비, 날씨를 지원 합니다. 뿐만 아니라 타사 애플리케이션도 지원하기에 확인하시고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위젯을 추가하여 활용도는 높아졌기에 안드로이드에서는 당연한 기능이였지만, 애플에서는 획기적인 새로운 기능 입니다.


두번째 업데이트 내용은 " 앱 라이브러리"의 개편 입니다. 사용자의 모든 앱을 탐색하여 보기쉽게 정리해서 표시를 해줍니다. 뿐만아니라 앱을 숨길 수도 있어 중요한 정보는 숨기고 다시 활성화 할땐 보이기 설정으로 앱을 다시 보이게 할 수 있게 기능들이 생기고 개편 되었습니다.


세번째는 ios14 업데이트 기능은 "PIP(picture in picture)" 기능 입니다. 이 기능은 애플에서 아이패드 에서만 지원 했던 기능이였는데 아이폰에서도 드디어 지원이 가능해졌습니다. PIP 기능은 영상 또는 통회중 멀티 태스킹을 하여 작은 화면을 띄어주기에 다중 작업이 가능한 새로운 기능 입니다. 다만 아직 유튜나 다른 플랫폼 앱들은 지원하지 않기에 안드로이드보단 사용 용도는 많이 껄어지지만 지원하는 것 자체가 활용도에선 기존 보다 조금 더 생산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네번째 업데이트는 "유튜브 4K 지원" 입니다. 아이폰의 화질은 굉장히 좋은데 유튜브에서는 기존 까지 4K 영상 시청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영상을 재생하여 "더보기"를 선택하신 다음 화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섯번째 업데이트 내용은 "시리 & 전화 인터페이스 개편" 입니다. 사용중 일때 시리를 부르거나 전화 수신이 올때 이제는 전체화면을 차지 하지 않고 상단에 알림바로 표시가 됩니다. 이젠 작업 하는 도중에 방해를 받지 않고 작은 알림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섯번째 ios14 업데이트 내용은 "에어팟 공간 오디오 & 자동 기기 전환"을 지원 합니다. 공간 오디오 기능은 에어팟 프로에서만 적용 되는 새로운 기능 입니다. 공간 오디오 기능은 방향성 오디오 필터를 사용하여 어디에서나 몰입감을 극대화 해주는 기능 입니다. 자동기기 전환은 아이클라우드 계정이 같이 애플 워치나 아이패드 등 같이 연결이 되는 기능 입니다. 이젠 보다 편리하게 기기 연동이 가능하기에 사용에서도 만족감을 높혀줬습니다.

마지막 일곱번째 업데이트는 "내장 번역기"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번역기는 타사 앱이 아닌 애플의 Translate라는 앱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최대 11개 언어가 번역이 되고 대화및 오프라인 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 된 번역기 입니다. 다른 앱들보다 쉽고 빠르고 자연스럽게 번역을 사용 할 수 있어 이 기능또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 된 기능들은 스마트 스텍, ios14 배경화면 추가, 카메라 기능 추가, 앱 다운로드 방식 변경등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ios14 업데이트를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기능과 편리성 기능이 추가가 된점은 전버전 보다 확실히 많은 개선을 보여줬습니다. 놀라웠던건 이 기능들이 오래된 아이폰6s에서도 지원 해준다는. 소식이 굉장히 놀라웠었는데 애플의 사후지원은 역시 세계1등이라 할정도로 ios는 정말 대단하네요. 지금 바로 정식 업데이크 소식이 여러분들의 휴대폰에 알림이 갔을텐데 확인해보시고 내키지 않아도 보안을 생각하셔서 업데이트를 꼭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