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코로나 때문에 경제가 서서히 망가지고 있는 이 시기가 참 모두가 힘들고 함께 살아가야 합니다. 정부에서도 1차 지원금을 지급 이후 끈임 없이 코로나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타격을 입고 있는 자영업자에게는 매우 큰 타격있고 모든 직장인이나 학생등 경제 위기를 격고 있습니다. 이번 정부에서는 휴대폰 요금 뿐만 아니라 2차 재난지원금을 지원 해주기에 대상자와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가구 인원

개인 가구 인원의 지원은 실직이나 휴업, 폐업등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소득이 감소한 분들이 대상자가 됩니다. 신청 할 수 있는 대상자의 기준이 있기에 모두가 신청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소득 및 재산의 기준으로 중위소득 월75% 이하 (3인가구 월 290만2,933원 이하 / 4인 가구 월 356만 1,881원 이하), 재산 : 대도시 기준 6억원 - 중도시 기준 3.5억원 - 농어촌 기준 3억원이하 사람들의 대상자가 되겠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은 최대 100만원을 지원 해주며 정부에서 지원 하는 타 지원금과 중복으로 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1인 가구는 40만원 부터 2인 가구 50만원, 3인 가구는 80만원과 4인 가구는 100만원 까지 지원이 나옵니다. 정부에서 타 지원금을 중복 신청이 불가능한 대신, 각 지역에서 나오는 지역 지원금은 추가로 신청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지역에서 지원 확인 여부를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 자영업 지원 대상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 대상자의 한에서 지급 되는 지원금이며 새희망자금으로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200만원 까지 업종에 따라 다르게 지급 됩니다. 자영업자들이 현재 코로나 때문에 정부에서 금지령과 제한지역으로 인해 매출이 많이 떨어진 업자들의 한해서 지원 되는 재난지원금 입니다.


폐업한 업자들에게는 50만원 지원금이 부여 됩니다. 대상자는 8월16일 이후 폐업한 업자들의 대상자가 되며, 이전에 폐업한 사람들은 지원금을 신청 하실 수가 없습니다. 일반업종은 코로나로 인한 매출이 감소하여 연매출 4억원이하가 나오는 업자들은 지원이 가능 합니다. 집합제한업종은 사회적 거리두기2.5 단계로 인해 운영제한 이 되었던 자영업자들에게 주워지는 재난 지원금 입니다. 그리고 가장 힘들어 하고 있는 집합금지업종은 사회적거리두기로 시작 된 고 위험시설로 인해 가게를 열지 못했던 업자들의 대상 지원금 입니다.

특히 고 위험 위험시설로 인해 많은 수익을 손실을 보고 있는 집합금지업종은 굉장히 힘들어 하는걸 보니 매우 안타깝습니다. 200만원으로는 택도 없는 지원금일텐데 위로금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통신비 2만원 지원

정부에서 통신비2만원 지원 하게 해준다고 발표 했습니다. 통신비는 모두가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닌 나이 제한에 한에서 제공을 해줍니다. 대상자는 만 16세이상 부터 만 34세까지 그리고 만65세 까지 통신비 2만원의 지원 대상이 됩니다. 대상자가 되면 별도의 신청 없이 사전에 문자 메시지로 나가게 됩니다. 적용 된 시점부터 다음달 부터 내는 요금은 자동으로 깍아서 내려오는데 방식으로 적용이 됩니다.

추가로 대상자가 되지만 지원을 못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원 가능한 휴대폰은 각 사람당 한명에게만 지원 되는 방식이며, 학생인 신분의 부모님 명의로 되어 있는 사람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그렇기에 자신의 명의로 바꿔야 통신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2차 재난 지원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문제 되는 점은 여가 생활에서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도 여가 생활을 즐기는 만큼, 여가 생활을 즐기셨던 분들에게는 제한 된 통제 때문에 많이 답답하고 힘드신것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으실 것 같네요. 지원금 신청 방법홈페이지에 자신에게 해당 되는 서류를 준비하여 신청 하시면 순서대로 지급을 해준다고 합니다. 정부에서 지원 해주는 지원금만 신청하시지 말고 분명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 내 재난지원금도 따로 공지가 있으면 꼭 신청하셔서 지원금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다른 방침으로도 지원 해줄 여부는 조금 더 지켜봐야겠지만 아직 까지 코로나로인한 확산 때문에 제한 된 것은 아쉽기만 합니다.


재난지원금으로 정부 지침의 해당 되지 않으신분들은 지역 내 지원금 뿐만 아닌 정말 여러 방면 지원금으로 국민을 돕고 있습니다. 꼭 여러 정보를 확인해 보시고 여러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