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현재는 통제로 인해 제한 된 지역이 많지만 어떻게 보면 여행을 지금의 기회가 아니면 싸게 갈 수 있는 기회가 없다고 생각 합니다. 그래서 아마 해외여행 계속을 잡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자주 다녀보신분들은 어떤것을 챙기면 도움이 될지 무엇을 챙겨야 불편함이 없는지 경험으로 알고 계시지만 자주 다녀보지 못하신 분들은 무엇을 챙기는지 잘모르고 계셔서 모든걸 들고 계신분들도 있고 정작 중요한걸 챙겨가지 못해 가서 돈주고 사야되는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그래서 해외여행 준비물을 어떤걸 챙겨가야하는지 베스트4개와 추가적인 물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외여행 준비물 필수 4가지

해외여행 준비물 첫번째는 실리퍼 & 운동화 입니다.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많이 더운 지방은 슬리퍼가 필수고 기 이외의 지방은 운동화는 꼭 필수로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많이 돌아 다닐땐 슬리퍼 보단 역시 운동화가 활동하기에 좋으며 개인적으로는 스니커즈나 단화 같은 신발보단 발목에 무리 가지 않는 운동화가 가장 도움이 되는 물품 중 하나 입니다.

스니커즈는 오래 활동하기에는 발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으며 잦은 활동이면 스니커즈도 신어도 된다 생각 하네요. 막상가면 운동화가 정말 도움이 되니 꼭 슬리퍼를 두고가도 운동화는 필참입니다. 스니커즈나 단화로 활동하고 신으신다면 푹신한 깔창을 구입하고 가세요!

해외여행 준비물 두번째는 따뜻한 옷 입니다. 한국에서만 있다보니 적응이 되서 똑같은 옷을 입고 가면 큰일입니다. 날씨가 더운 지역도 있지만 우리는 그 나라를 잘 모르기 때문에 언제 추울지 모르기 때문이죠. 더운지방이여도 따뜻한 옷은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특히 밤이 되면 더운 지방도 추울때가 많기 때문에 얇은 옷만 챙겨 가다가 감기 걸리는 경우를 많이 격었습니다.


그렇다고 겨울이 아닌데 패딩을 챙겨가거나 그러면 안되겠죠. 짐만되니까요. 그렇기에 옷을 가져갈때는 지역 온도를 파악하고 지역이 더운 지방여도 긴 여벌옷은 최소2벌은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 준비물 세번째는 플레이와이파이 & 포켓와이파이 입니다. 데이터가 무제한이라 어느 지역에서 사용해도 상관이 없는 분들은 해당되지 않는 내용이지만 데이터 제한이 있으신분들은 꼭 필요한 물품 중 하나 입니다. 기기를 대여 하는 방법은 가까운 폰매장이나 통신사 쪽을 가셔서 지역에 맞는 기기를 선택하신 후 자신이 가서 사용할만큼의 데이터를 골라서 대여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만원 안에서 해결이 가능 하지만 높은 데이터 용량을 선택항 경우 만오천원안에사도 대여가 가능 합니다.
지역을 이동 다니면서 작은 기기로 와이파이를 활성화시켜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식이라 불편함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작은 보조 배터리 크기기 때문에 주머니나 가방에 넣도 다니시면 충분히 여행다녀올때 까지 데이터 걱정 없이 즐기다 오실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준비물 네번째는 입니다. 특히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온제 아플지도 모르고 지역 근처에서 약을 구매 할 순 있지만 그래도 우리가 알고 있는 약을 먹는게 더 좋지 않을까요. 국내에 있을때 아플까 말까 한 사람도 해외여행가면 베스트로 아파오는 곳이 두통, 열, 소화가 가장 베스트로 힘들어하시는 질환입니다. 다른 나라에 가서 아프면 정말 골치아프고 스트레스만 받고 온다면 그건 여행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꼭 약은 필수로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보온병도 꼭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국내에선 모르겠지만 해외에서는 건강관리를 해야 보다 좋은 여행을 하게 되겠죠. 항상 따뜻한 물로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여러분들의 건강은 소중하니까요. 약을 챙기시면 꼭 작은 보온병이라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짐이 된다면 가서 구매하셔도 됩니다.


(추가내용) 준비물 체크

이렇게 해외여행 준비물에 필수 4가지 물품을 알아봤습니다. 이것은 필수 내용 그럼 이것만 가져가게 되면 안되겠죠. 사람에 따라 가져가는 물품이 다르겠지만 기본적인 여권, 충전기, 세면도구, 핸드폰은 가져가야겠죠? 세부 물품은 양말, 속옷, 환전지폐, 보조 배터리, 드라이기, 가방 정도 생각하고 준비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짐이 많을 경우에는 캐리어도 가져가시면 될 것같습니다.

해외여행 준비물을 챙길때는 내가 평소에 많이 사용하던것, 그리고 대비해둘것 들을 챙겨 가시면 보다 무엇을 챙겨야 할지 감이 오실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따뜻한 옷과 약, 운동화는 꼭 챙겨가시기 바라며 현재 해외에서도 제약이 있는 만큼 여행 조심이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다녀오실때도 건강한 상태 유지 하고 오셔야 기분 좋게 해외여행 다녀왔다는 마음이 드실거에요. 이렇게 해서 해외여행 준비물편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