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이번에는 티스토리 글을 쓸때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생각해보셨을 법한 내용 일 것 같네요. 티스토리는 자체에서 PC버전을 지원하지 않는 것을 아실 겁니다. 또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모바일 앱에서는 너무 한정적인 글쓰기로 인해 글의 퀄리티가 매우 떨어지죠. 그래서 티스토리에서 글을 쓸때는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PC환경에서 글을 쓰는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하지만 외부로 많이 이동 하거나 윈도우를 사용하지 못하는 환경이라서 스마트폰에서 작성하고싶은 분들이 굉장히 많으실것 같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버전에서도 퀄리티를 살릴 수 있도록 티스토리 모바일에서 PC버전으로 글쓰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PC버전으로 글쓰는법

 

 

첫번째는 모바일에서 글을 쓸때는 앱에서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 합니다. 글을 쓰기 쉽게 최적화 되어 있지만 기능들이 없는 점 때문에 pc버전을 이용하는 거지만 글르는 것부터 PC버전으로 글을 쓰게 되면 굉장히 답답하고 불편 합니다. 글쓰는 작업은 앱을 이용해서 글을 완성 시켜주시면 됩니다.

 

 

앱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미리 알려드리자면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이게 전부 입니다. 여기서 사용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다면 다 사용해주세요. 글을 작성하시면 무조건 미리저장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신에 블로그 주소를 들어가준 뒤, 주소 뒤에있는 / 뒤에 "manage"를 들어가주시면 자신의 관리 페이지 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관리 페이지 창은 모바일로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자동으로 PC버전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거기서 왼쪽에 "글쓰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보시게 되면 PC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낼 수 있숩니다. 자신이 썼던 글을 불러와서 모바일 앱에서 할 수 없었던 필요한 부분을 추가 시켜주시면 됩니다.

TIP 집중

 

 

 

티스토리 PC버전에서 글쓰는 이유는 앞서 말했다시피 퀄리티를 높히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과 PC환경에서 사용할 수 없다면 이렇게 라도 해서 모바일에서도 환경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모바일 앱에서는 이전글 가져오기나 영상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PC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에 이렇게 라도 이용하실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이서도 이 방법으로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 할 수도 있기에 저도 PC환경에서 이용을 하지 못할 경우 이런 방법으로 많이 사용 합니다. 이렇게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 방법은 태블릿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정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어려운 방법은 아니지만 이 방법으로 여러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 주제 선정하기

티스토리의 플랫폼이 생각보다 2019년 이맘 때가 정말 많은분들께서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계십니다. 아마 티스토리를 하고 있으신분들께선 아직도 자신 블로그의 주제를 못정하신분들이 많을텐

kyurl55.tistory.com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등록하는법, 정확하다

참으로 복잡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만 붙으면 다 된줄 알았지만 아직 할게 많이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유입수나 주소를 통해 어디서 왔는지 볼 수 있지만 사실상 티스토리에 있는 유입기능

kyurl55.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