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궁딩의 IT 블로그가 드디어 글 100개 달성을 하여 이렇게 티스토리 게시판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는 다른 플랫폼과 다르게 구글 에드센스로 인해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시작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정보로 무작정 시도를 했습니다. 일단은 시도를 해봐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가입을 하고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거 이기 전 네이버 블로거 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할 때는 정말 거의 소통하는 방식으로 게임 위주로 글을 꾸준히 썼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상대 방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진짜 소통하는 것처럼 글을 썼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운영했을 당시 한 포스팅 글의 내용

현재 티스토리에서 글을 쓰는거와는 다르게 이렇게 소통하는 방식으로 게임 업데이트 내용과 게임 플레이 내용을 포스팅하면서 블로그를 했습니다. 이렇게만 해도 하루에 천명, 많게는 2천명 까지도 쉽게 유입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 다수 네이버를 가장 많이 사용을 하기에 검색도 정말 잘됐었고 꾸준히 만했던 기억이 났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는 온갓 수익형 블로그란 생각으로 "글만 쓰면 사람들이 보겠지?" 하는 정말 말도 안 되는 자만심으로 시작했습니다. 티스토리를 하면서 네이버를 같이 운영하니까 블로그의 흥미도 떨어지고 해서 수익이 되는 티스토리는 계속하고 광고를 넣을 수 없는 네이버는 활동을 멈추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의미 없고 대충 써가면서 블로그를 했던 저는 100개의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하단에 "에드센스 승인방법" 이전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100개의 글을 썼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2019/07/18 - 애드센스 승인방법, 애드고시는 변명의 말이다, 블로그 키우기

 

애드센스 승인방법, 애드고시는 변명의 말이다, 블로그 키우기

티스토리를 왜 시작하는지에 이어, 애드센스 승인받는 법과 애드고시 탈출하는 법, 또한 가장 중요한 블로그 품질, 유입을 늘리는 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의 꽃은 애드센스 광고를 넣어서 수익을 창출..

kyurl55.tistory.com

 

하지만 글 쓴 거만큼 정말 유입이 정말 안되고 하루에 10명 많게는 40명이 들어오는데 100개를 쓰고 나서 깨달았습니다. 너무 쉽게 생각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티스토리는 네이버와 다르게 글자 수 몇 개 안 쓰는 포스팅 보다 글 많고 품질 좋은 포스팅을 더 좋아한다는 것을 이때 깨달았습니다. 100개를 쓰면서도 검색에 최적화도 안됐던 것 마음을 다시 잡고 블로그를 폐쇄하고 다시 만들었습니다. 다시 만들어서 활동 중인 블로그가 바로 궁딩의 IT 정보소가 만들어졌습니다. 이번에 " 글 100개 가지고 글을 쓰고 오지랖이냐? 할 수 도 있지만" 계기로 인해 이런 블로그 시절도 있었다는 생각과 얼마 시작하지 않으신 티스토리 블로거이신 분들에게 이야기를 들려 드리고 싶어 쓰게 되었습니다.

 

 

100개의 글을 쓰면서 유입이 많이 되는 블로그, 구독이 많이 된 블로그 등 여러 블로그들을 탐색하면서 찾아보면서 티스토리에 대한 정보와 공부해 가면서 에드센스를 붙게 되었습니다. 붙고 나서 드디어 티스토리가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가는지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로 인해 네이버에서 전문성 있게 써보지 못했던 글을 쓸 수 있게 되었고 말로만 글을 쓰는 게 아닌 정보와 소통과 병행하면서 비로소 저만의 글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성장해가면서 다른 블로그가 "어떻게 하면 저렇게 많이 들어오지?" "사람들은 어떤 글을 좋아할까?" 하면서 글을 썼습니다. 이로 인해  성장해 갔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폐쇄하고 다시 만들었지만 흥미가 떨어진 상태에서 다시 글을 썼었는데 하루 썼다가 일주일 쉬고 하루 썼다가  2주 쉬고 하면서 글을 썼습니다. 아마 유입이 안돼서 흥미가 떨어진 상태였지만 참고 정보를 전달하고 소통하면서 현재 꾸준히 쓰고 있게 되었습니다. 

 

8월달은 1일하고 8일이 제일 많이 유입이 됐습니다. 8일 이때가 갤럭시노트10이 공개가 되면서 많은 분들께서 검색해주고 찾아 주셨습니다.

 

 


 

현재 시점 누적 방문자는 34435분께서 글을 읽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매일 제 블로그에 찾아주셔서 댓글을 주시니 정말 감사드리고 행복합니다. 한분한분께 감사하며 정성스럽게 댓글을 달아 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몇 달이 된 글이지만 100개 글 중에서 유입은 적지만 오랫동안 꾸준히 노출되고 있는 글입니다. 생각보다 에어팟 보다는 싸게 판매되고 있는 짝퉁 에어팟의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아서 많이 찾아주신게 아닌가 한 생각입니다.

 

 

 

 

 

블로그는 2월에 시작하면서 3월달에 점차 유입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제 목표는 월 방문수 1만명을 찍는 거였는데 1만명 달성하고 이제는 5만명을 도전해보고 있습니다. 이번 달은 2만명이 찍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말이 길었는데 매일 전자제품에 대한 글을 썼지만 오늘의 포스팅은 궁딩 블로그 이야기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저에게 이런 시련이 있었고 저도 티스토리를 하면서 흥미가 계속 있었던 것이 아니였습니다. 매일 "블로그를 계속해야 하나" 하면서 슬슬 지쳐갔지만 인내로 버티면서 블로그를 했던 사람이라 버티면서 블로그가 무엇인지를 깨닫고 현재 블로그이 재미를 찾았기 때문에 꾸준히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 블로거 분들께서 찾아주셔서 댓글을 달아주시니 그 힘과 재미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처음하시거나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에게는 수익으로 시작한분들에게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시작하기 쉬운만큼 올라가는 건 정말 어렵습니다. 현재 글 몇 백개, 몇 천개 쓰신분들에게는 정말 오래 연구하면서 피나는 노력하셨기 때문에 상위에 노출이되신 것. 100개를 쓰면서 느꼈지만 자신이 좋아하는걸 쓰면서 적당한 포스팅하면서 블로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항상 구독해주시고 댓글 달아주시는 블로거 분들, 항상 블로그를 찾아와주시는분들께 감사한다고 인사드리고 싶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이 찾아주시고 사랑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이야기 끝! 

 

2019/08/11 - LG G8X ThinQ 디자인 누출됐다. 카툭튀 없는 후면 카메라2개 장착

2019/08/10 - 아이폰 화면 자동켜짐 설정하기, 들어서 깨우기 설정

2019/08/10 - 애플 노트북 16인치 맥북 프로가 2019년 가을에 출시된다.

2019/08/09 - 애플카드 8월에 출시 할 것으로 보인다

2019/08/08 - 삼성 갤럭시노트10 드디어 정식 공개! 갤럭시북S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2도 발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