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삼성에서 안드로이드11 기반 One UI 3.0 업데이트를 시작 했습니다. 변경된 점은 생각보다 많고 디테일 적인 부분에서도 많은 변화를 보여줬는데요. 이번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중이시라면 대부분 업데이트를 진행 해준다고 하니 지원하는 기종은 아래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보다 최적화가 더 빠릿해졌으며 심심해 보였던 부분과 추가 되었으면 하는 부분을 사용자 입장을 통해 업그레이드가 되었다는 것은 굉장히 반가운 소식이였습니다. 삼성 One UI 3.0 업데이트 내용과 업데이트 해당 대상 기종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One UI 3.0 업데이트 내용

 

 

업데이트 내용은 대략 총 16가지가 업데이트가 되었지만 자잘한 업데이트 보다 눈에 보이고 가장 크게 업데이트 된 내용을 6가지 뽑아봤습니다.


 

 

첫번째 One UI 3.0 업데이트 내용은 상단바 배치와 디자인 변경이 되었습니다. 상단바를 내리면 흰색에서 반투명한 배경으로 변경이 되었고 스크롤을 하여 확장을 하면 기능의 아이콘 갯수는 줄어들었지만 한손으로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 시계는 왼쪽에서 가장 잘보이는 오른쪽으로 배치가 되었습니다.


 

 

두번째는 볼륨 조절 디자인이 변경 되었다는 점인데요. 원래대로면 눈으로 보기에는 다소 답답해보인 디자인이였다면 이번엔 볼륨 아이콘만 배치 되어 손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약간 디자인이 ios 같은 디자인이긴 한데 오히려 저는 이 디자인이 보기 쉽고 간편해보여서 전 디자인 보다 이번 업데이트가 된 디자인이 괜찮다고 생각 됩니다.



 

 

세번째는 앱아이콘을 눌렀을때 나타나는 기능들도 추가 되었습니다. 앱아이콘을 약간 길게 누르면 기능 창이 뜨는데 화면에 위젯 설치가 가능한 앱일 경우에 이 기능으로 바로 화면에 위젯을 추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번째 One UI 3.0 업데이트 내용은 통화 할때 나오는 통화배경 메뉴가 추가 되었습니다. 전화를 걸거나 받을때 화면에 나타나는 화면을 말하는데 거기에 간단한 동영상이나 움짤 사진등을 추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화가 올때 이제는 심심한 기본이미지가 아닌 사람마다 영상을 추가해서 전화를 걸거나 올때 자신이 설정한 사진이나 동영상이 나온 기능은 괜찮은 기능이라 생각 합니다.



 

 

다섯번째는 화면을 킬때 마다 변해서 나오는 다이나믹 잠금화면은 원래 있던 기능에서 5가지만 카테고리를 선택 할 수 있었는데 업데이트 이후 10개 까지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5개 중 하나로 설정이 되었는데 One UI 3.0 에서는 10개에서 5개를 랜덤으로 배경화면이 나오게 끔 설정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다 여러가지 잠금화면의 배경화면을 볼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은 나름 괜찮았습니다.


 

 

여섯번째는 삼성에서 노크온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전원을 킬때 전원키를 대신하여 화면을 두번 두드리면 화면이 켜지는 기능인데 이전 버전 까지만해도 두번 터치해서 끄는 기능은 없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도록 추가 되었습니다. 이젠 엘지처럼 키고 끄고 하는 노크온 기능을 사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머지 추가로 업데이트 된 내용은 설정 재배치 설정, 디지텔 웰빙 앱 추가(배터리 사용시간을 쉽게 볼 수 있는 위젯), 보안 와이파이 추라 등 작은 업데이트 개선과 추가 되었습니다.

삼성 One UI 3.0 업데이트 예정 기기

 

 

One UI 3.0 업데이트 대상 기기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12월4일 갤럭시 S20 시리즈는 전부 업데이트가 나왔고 예전 된 기기들은 노트20 시리즈, 갤럭시 노트10 시리즈, 갤럭시 S10 시리즈, 갤럭시 폴드 시리즈, 갤럭시 Z 플립 시리즈, 갤럭시 A 51 이상 시리즈, 갤럭시 탭 S6 lite, 갤럭시 S6, 갤럭시 탭 S7 시리즈가 1월부터 점차 업데이트 지원 대상 기기들 입니다. 이렇게 삼성 One UI 3.0 업데이트 내용과 지원기기들 소식을 알아봤습니다. 아쉽게도 지원이 되지 않는 기기들도 있고 지원대상자인데 아직 까지 업데이트 일정 소식이 없는 기기들도 있을 텐데 상반기 쯤에는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대상 기기들이 더 나올 것으로 예상 하고 있으니 실망하지말고 조금 더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업데이트가 먼저 진행 된 S20 시리즈를 사용 하시는 분들은 꼭 업데이트 해서 새로운 스마트폰을 경험 해보시길 바랍니다.



 

 



 

 

삼성 보급형 태블릿 갤럭시 탭 A7 10.4 유튜브 시청용으로 사용해도 괜찮을까?

삼성에서 새로운 보급형 태블릿을 갤럭시 탭 A7 10.4인치를 출시 했습니다. A시리즈에서 10.4인치가 나올줄은 몰랐는데요. 그마저 가격대비 성능도 괜찮다는 평가를 받아 많은 분들에게 관심을 받

kyurl55.tistory.com

삼성 롤러블폰 디자인 출시일 소식

삼성에서 폴더블 스마트폰 시리즈를 출시하고 타이틀을 꽉잡고 있습니다. 어느 제조사가 출시 하던 삼성이 출시 하면 얘기가 달라지고 세계에서 관심을 가지게 되죠. 다만 폴더블만 출시하기에

kyurl55.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