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삼성의 초창기 때부터 상위라인으로 출시가 되고 있는 S라인은 현재 S20 까지 출시가 되면서 S21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20대 시리즈들을 보니 문뜩 생각난건 S10 라인들이 괜찮게 출시 된 제품들이 였다는걸 느끼게 되고 현재를 생각해보면 역대 가장 괜찮은 스마트폰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 출시 되고 있는 스마트폰들을 보게 되면 비싸게 출시가 되는데 S10도 출고가는 비싸긴했지만 지금까지 가격을 계속 상승하게 된다면 S시리즈는 오래가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갤럭시 S10 지금도 괜찮은가

벌써 출시 된지 2세대가 지나가고 있는 갤럭시 S10은 S9에 비해 많은 변화와 디자인의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삼성 첫 온스크린 지문방식의 기능을 넣은 스마트폰이고 오히려 지금 출시되는 삼성의 카메라 디자인도 현재로서 괜찮게 보이는 가로 모드 배치가 그리울 정도로 디자인은 무난하고 질리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온스크린 지문 방식 기능은 초음파 지문 방식으로 인식률도 다른 제품의 비해 나쁘지 않고 첫 제품인데도 완성도는 뛰어났습니다. 첫 등장한 기능으로 이것만 보고 구매하는 사람들도 보이기도 했을 정도로 이 기기를 통해서 스마트폰 발전이 빠르게 느껴지고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요.

디스플레이의 스펙도 지금에서도 좋은 성능을 보여쥽니다. 현재 베젤들이 굉장히 줄어들기 시작한건 갤럭시 S10 기기에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가 적용 되고나서 베젤 차지하는 비중이 엄청나게 줄어들었습니다. 현재 노트10에 적용하기 시작한 펀치홀 디스플레이는 아직 까지 적용되면서 거의 풀스크린에 가까운 디스플레이를 보여주지만 갤럭시 S10도 풀스크린에 가까운 디스플레이라고 불러도 무방할 정도로 베젤의 차지하는 비중이 적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시네마틱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컬러나 명암에 있어 최상의 색감을 표현 해줍니다.

 

현재 차세대 S 시리즈들은 많은 비난과 혹평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플래그쉽 라인에서도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 한다는 것과 이 단점을 S21 일반 모델에서도 계속 적용 된다는 것 입니다. 오히려 내구성은 갤럭시 S10 기기들이 더 좋을 정도로 차세대 제품들의 디자인은 아쉬움을 나타내고 있죠. 울트라 모델에서만 그 이상의 재질을 적용 한다는 것은 너무나 급나누기를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 되기도 합니다. 이부분을 생각한다면 역시 갤럭시 S10이 더 우세하다고 할 수 있죠.

 

제가 현재 장점이자 극찬을 하고 있는 갤럭시 S10 에서 새롭게 추가 된 배터리 공유 기능은 정말 잘 추가 했다는 생각을 한 기능 입니다. 다른 사용자들에게 있어 별로 사용하지 않는 기능일진 모르겠지만 저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무선 이어폰은 에어팟 제품을 사용하기에 이 기능은 굉장히 유용했습니다. 굳이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할 필요가 없던 이유도 있었고 에어팟 뿐만 아니라 무선 충천을 지원 하는 기기는 전부 배터리를 나눠줄 수 있는 이 기능은 굉장히 매력있던 기능 이였습니다. 저렴한 S 시리즈를 고민한다면 장점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했어요.

 

갤럭시 S10 가장 큰 장점은 현재 가격대비 뛰어난 스펙이죠. 현재 출시가 좀 된 제품이라 그런지 통신사에사도 저렴하게 풀리는 기기이고 세제품 자체도 굉장히 저렴히 구매 할 수 있는 제품인것 치곤 현재 게임이나 동여상 시청, 그리고 어떤 작업을 하기에는 스냅드래곤 855정도는 충분히 돌리고도 남는 스펙 입니다. 현재 칩셋들이 앱 개발되고 있는 것보다 더 빠른 성장을 하고 있어 요즘 칩셋들이 유난히 좋은 칩셋들이 나타나고 있지만 이정도 스냅 드래곤 855 성능이면 아직 까지 충분히 현역의 칩셋 입니다.


이렇게 갤럭시 S10 아직 까지 최고의 스마트폰인 이유를 알아봤습니다. 비교는 다른 모델과 비교 보단 S시리즈를 고민하거나 생각하고 계신분들, 그리고 플래그쉽 라인에서 저렴하게 성능 좋은 스마트폰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을 드려봤습니다. 확실히 오래 된만큼 사후 지원이 이번 안드로이드11에서 끝날 것 같지만 그래도 아직 까지는 소프트웨어에 있어서 꾸준한 업데이트도 되고 있고 보안도 단단합니다. 최신 기기일수록 기능도 여러 추가 된것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지금 까지 출시 된 기종에서는 S10의 변화된 모습이후 S시리즈의 큰 메리트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 이후 S21 모델에서 변화를 보여주지만 급나눈것도 심하고 지쳐서 그냥 편하게 저렴하고 오래 사용할 스마트폰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현 S시리즈 중 베스트는 갤럭시 S10이지 않나 싶습니다.

 






 

갤럭시 노트10 사야하는이유

오늘은 조금 잼있는 주제를 가져와 봤습니다. 요즘 차세대 노트 시리즈와 S 시리즈 그리고 차세대 폴드까지 출시 되고 있는 시대에 갤럭시 노트10을 추천하고 있는 이유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

kyurl55.tistory.com

 

갤럭시 Z 폴드2 단점 파악하기

삼성에서 2019년 첫 폴딩이 되는 스마트폰을 출시 하고 엄청난 인기를 받고 있었습니다. 출시 되기 까지 여러 결한으로 인해 문제가 되어 출시일이 상당히 밀렸었고 그 이후 사용기는 만족을 안

kyurl55.tistory.com

 

삼성 보급형 태블릿 갤럭시 탭 A7 10.4 유튜브 시청용으로 사용해도 괜찮을까?

삼성에서 새로운 보급형 태블릿을 갤럭시 탭 A7 10.4인치를 출시 했습니다. A시리즈에서 10.4인치가 나올줄은 몰랐는데요. 그마저 가격대비 성능도 괜찮다는 평가를 받아 많은 분들에게 관심을 받

kyurl55.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