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애플의 하반기에 출시한 스마트폰 아이폰12 시리즈가 출시 되면서 길고리에서만 봐도 손쉽게 아이폰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구매하셨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폰12 미니 비교에 대한 내용을 알아볼텐데 아이폰12 미니가 시리즈 라인 중 판매량이 제일 적고 선호 하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그부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비교 대상은 아이폰12 프로랑 비교를 해볼테니 왜 판매량이 적은지 그리고 저세한 비교를 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2 미니 프로 비교

이번 기기들의 박스 구성에는 유선 이어폰과 충전기를 뺀 구성으러 박스를 줄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성 가격은 생각보다 비쌌으며 기기 자체의 기대감과 그기대감에 있어 만족도에 대한 부분으로 장점 후기만 나오게 되면서 충전기에 대한 신경은 쓰지 않고 많은분들이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기기 자체 품질뿐만 아니라 인식만으로도 완화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12 미니는 큰 화면만 출시하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작은 스마트폰이 출시한다는 소식은 굉장히 반가운 소식이였습니자. 작은 아이폰을 원했던 매니아 층에서는 아이폰에서 미니가 나온다는 것은 이미 준비를 하고 있는 상태였죠. 다만 현재 판매량 시장을 보면 아이폰12 미니는 시리즈중에서도 10%도 미치지 못한 판매량을 보여줍니다. 그 이유는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부분에 있어서 생각보다 판매량이 적은지 그 이유는 간단 했습니다.

바로 크기 차이 때문이였는데요. 생각보다 스마트폰이 작아 이미 대화면 스마트폰에 익숙한 현재 크게 끌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작은 스마트폰에서 예전 처럼 그 시대에 맞는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프로 모델만 상위 카메라가 장착 되었다면 현재 미니를 선택할 이유가 없어지게 된 것 입니다. 추가적으로 크기 대비 배터리 용량도 적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게임 같은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는 앱을 구동한다면 하루도 못가는 배터리 용량을 탑재 했습니다.

제품의 바디 라인에서는 확실히 전작들을 비교하면 세련된 디자인과 예전부터 원했던 각진 디자인이 둘다 사용 되어 디자인적으로도 확실히 눈에 띄는 모습이 구매자들에게 사로잡았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구매자들이라면 거의 공감한 내용이고 바디라인의 디자인 변화로 구매를 한 분들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다만 두 제품이 다른건 재질이 다르다는 점인데요. 일반 시리즈는 알루미늄 재질, 프로 시리즈는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 했습니다.

그럼 아리폰12 미니가 판매량이 적은 이유가 재질에서도 차가 있을까 했지만 그 이유는 거리가 먼 내용 였습니다. 오히려 일반버전인 아이폰12 맥스가 30~40% 아이폰 판매량을 보여줬기 때문이죠. 재질에 있어서는 그렇게 구매자들은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있습니다. 판매량이 다른 아이폰 보다 적었던 이유는 작아서도 그런것도 있고 카메라 성능 부분에서도 해당 되지만 결정적인 이유가 있었습니다.


아이폰12 미니 판매량이 적었던 이유

아이폰12 미니가 판매량이 낮았던 이유는 단 하나였습니다 바로 앞서 지나가듯이 말했던 매니아층의 이유 였는데요. 현재 대화면 시대에 작은 아이폰을 원했던 사람과 매니아 층이 전부 였던 것입니다. 오히려 이제는 작은 아이폰을 원하는 사람이 거의 없고 그나마 매니아층에서 구매를 했기에 9% 판매율을 가져 온 것 입니다. 막상 여러가지 알아보고 했지만 결국 그 답은 생각 한 내에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색상도 출시하고 성능도 동일한 상태에 오히려 OLED 디스플레이 까지 들어간 아이폰12 미니가 스펙이 좋지 않아서 선택을 못받은 것이 아닌 요즘 트랜드에 맞게 작은 아아폰 보다는 큰 화면을 선호하는 추세가 취향차이와 매니아층 사이에서만 판매량을 보여줬습니다. 그래도 아이폰12미니가 순위권에 들어갈 정도의 판매량을 보여줄 정도로 보여주고 있으니 다른제조사들의 비해서는 제조사내 9퍼센트가 적다고 말할 수 있는 수치는 아닌 것 같습니다.

아이폰12 미니와 프로의 차이는 스펙을 생각한다면 차이는 없고 카메라만 재질, 그리고 크기 정도의 차이를 가지고 있는게 전부 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12를 쓰고 싶은데 프로 라인을 사기 버거운분들에게는 아이폰12 미니는 선택을 고민 해볼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결코 미니고 저렴한 제품은 아니지만 예전 리쿼드 디스플레이의 이상한 해상도를 사용한 디스플레이를 사욜 했을 때도 현재와 비슷한 가격에 출시가 되었지만 전작 보다는 훨씬 장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아이폰12 시리즈가 나오면서 다음 차세대 아이폰의 기대는 더욱 증가 했다고 생각 합니다. 오히려 아이폰12에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기에 다음 변화 된 모습은 그렇게 여러 가지 모습 보다는 아이폰12에서 미흡 했던 부분을 완화하고 노치를 조금 더 줄이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는 정도만 생각 되고 있습니다. 애플이 대단한 것은 여러 제조사에서 아래라인에서 윗라인 까지 여러 급을 둔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어 분산 된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지만 애플은 시리즈를 정해놓고 그것만 밀고나가도 엄청 난 판매량을 보여주는 부분에 있어서 굉장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전세대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면 차세대 기기는 확실히 기대가 되는 부분이고 어떻게 보면 걱정도 되는 부분이네요. 이렇게 아이폰12 미니와 프로 비교하는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