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애플에서 별도의 공지가 없이 새로운 제품을 공개 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전자기기가 아닌 헤드폰이 출시가 되었는데 이 제품이 에어팟 맥스의 이름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전부터 유출 디자인으로 보긴 했지만 그리 많은 언급과 신경을 쓰지 않아 갑작스레 공개가 된 제품 입니다. 이 제품의 특성은 노이즈캔슬링을 지원하는 헤드폰과 음질과 성능이 강력한 하이엔드 헤드폰 입니다. 하이엔드 제품이지만 너무나 비싼가격이 출시한 에어팟 맥스 바로 가격과 디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맥(AirPods Max) 디자인 가격

에어팟 맥스 디자인을 바로 살펴보자면 유출로 언급 되었던 것처럼 예상하듯이 독창적인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전체적인 면을 보기 전 사이트 옆을 보게 되면 대부분 매트하게 제작되어 화려함보다는 고급스러움을 보여줬고 단단한 이미지를 보여줬습니다. 하이엔드 제품이라 그런지 헤드폰 디자인도 일반 제품의 디자인보다 차이점을 준 것 같습니다.


에어팟 맥스의 재질을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의 고가제품들은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하여 내구성을 탄탄하게 만드는 것으로 유명 합니다. 에어팟 맥스의 이어컵 부분은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했고 부속 부분들의 소재는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탐이 나는 부분은 메시 소재를 사용하여 흡수하고 금방 말릴 수 있는 소재를 사용 했습니다. 다만 메시 소재를 사용한것은 흡수력이 좋아 오히려 빠른 변색을 줄 수도 있기에 소모품의 비용도 생각을 해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이어 쿠션과 유닛 안쪽부는 특수제작으로 된 메시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이어쿠션도 장시간 착용할 경우 땀에 있어서 메시 소재를 사욜한 것으로 생각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인조가죽 소재를 사용하는 했으면 더 좋았을 거라 생각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교체를 못하는 것이 아닌 사진과 같이 탈부착으로 교체가 가능 하니 큰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에어팟 맥스의 디자인을 알아봤는데 소재는 정말 좋은 소재들로만 사용 된건 좋지만 가장 큰 문제는 무거운 소재들을 사용해서 그런지 무게가 상당히 많이 나갑니다. 무게는 384.8g이나 나가고 소니의 비싼 제품도 대부분 200g대를 유지 하고 있습니다. 보다 무거운 무게로인해 착용감은 좋지만 장시간 사용하면 피로와 목에 무리가 더 갈 수 있기에 무게를 좀 신경 썼으면 좋지 안았나 생각 합니다.

헤드폰인 만큼 기본적인 컨트롤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에어팟 맥스의 이어컵 상단을 보면 원형태의 컨트롤 기능은 볼륨 업다운 기능과 다음재생곡 멈춤 기능등을 지원하고 버튼바 컨트롤 기능은 노이즈캔슬링을 끄고 키는 기능을 지원 합니다.

하이엔드 제품인만큼 40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고퀄리티 음질을 지원하고 칩셋은 H1 칩셋을 사용하여 동작도 빠릿하고 성능도 굉장히 뛰어 납니다. 헤드폰의 마이크는 총 9개 마이크를 지원하고 외부 마이크는 6개 내부 마이크는 2개, 그리고 음상 마이크 1개을 사용 합니다. 외부 마이크가 많은 이유는 노이즈캔슬링의 기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인 것 같습니다.

추가로 에어팟 맥스에는 공간지향 기능도 추가 되었지만 현재 까지 지원되는 컨텐츠들이 많이 없고 사용 용도로도 크게 눈에 띄는 기술이 아니기에 이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해선 여러 컨텐츠에서 많은 지원이 되기전까지는 크게 사용되지 않을 기능일 것 같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애플에서 공개한 하이엔드 헤드폰 에어팟 맥스을 알아봤습니다. 역시 애플 제품인 만큼 디자인 만큼은 좋게 평가 하고 싶네요. 다만 걱정 되는 부분은 70만원대 공개가된 가격과 이 가격대에 맞는 최고의 음질 성능을 보여줄지가 걱정이 됩니다. 다만 이 가격대에 그 이상의 제품들보다 음질이 좋고 활용성도 뛰어나면 이 가격대에서 가성비 제품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유출로는 에어팟 스튜디오라는 이름을 달고 출시 할것으로 예상 했지만 에어팟 맥스라고 출시한 이 제품 그래도 40만원대 가격에 공개가 될줄알았는데 눈으로 보기에도 비싼가격에 출시해서 섬뜻 구매 하기가 힘들다는 것에 아쉽기만 했습니다. 그래도 신기한건 애플에서 헤드폰 케이스를 포함까지 한다는건 놀라운 일이네요. 여러 전문적인 사용자들의 실사용기가 나와야 이후 판매량이 어떻게 될지 알것 같습니다. 에어팟 맥스의 뜬금 없는 공개는 기대보다는 당황스럽기만 했었는데요. 아마 헤드폰 같은 경우에는 전시되어 나올테니 출시가 되면 매점가서 실사용으로 사용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방송용 가성비 마이크 Fifine t669 풀세트 4만원에 추천

요즘 인터넷 시대에 그리고 유튜브 시대에 많은 분들이 유튜버를 꿈꾸고 있고 많은 분들이 활동을 하고 계...

blog.naver.com

 

 

삼성 갤럭시 폴드 1세대 지금도 추천하는 이유

작년에 출시한 삼성의 첫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1세대는 엄청난 기대와 새로운 폴더블 스마트폰 시대를 열...

blog.naver.com




'IT >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폴더블 아이폰 출시일 소식  (2) 2021.01.04
아이폰12 프로 글로벌 시장 장악  (0) 2020.12.26
맥북에어 13인치 2021 공개  (0) 2020.11.16
애플 M1 출시 성능 적용된 기기  (0) 2020.11.14
아이폰13 스펙 정보  (0) 2020.11.1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