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시간이 흘러 우리들은 갤럭시노트10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기다리면서 갤럭시 유저들에게 많은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하루 기다리고 기대를 하는 만큼 막상 나오면 기대보다 떨어지는 경우도 적지 않게 많이 있습니다. 이번 글은 개인적인 생각과 추측으로 사지 말아야 하는 이유를 담아서 써보았습니다. 

 

 

1. 갤럭시 S10과 성능이 차이 나지 않는다

 

항상 출시할 때마다 우리는 S시리즈와 노트 시리즈를 생각하면 대부분 노트 시리즈가 성능이 더 좋을 거라는 건 누구나 안다. 하지만 이번 출시할 것으로 보이는 갤럭시노트10은 CPU가 삼성에서 개발한 엑시노스가 아닌 루머에 의하면 스냅드래건 855로 출시할 수도 있다. 삼성 측은 두 제품의 변별력을 주기 위해 노트 시리즈의 조금이라도 성능을 높은 제품을 쓸려고 할 것이다. 아마 스냅드래곤855 보다 월등히 좋은 엑시노스를 개발하지 못해서 그런 것일 수도 있다는 추측이 온다. 그런다고 급하게 내놓으면 여러 가지로 호환성에서도 문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냅드래곤 855가 안 좋다는 것으로 말한 것이 아닙니다.)

 

 

2. 가격이 전작들의 비해 비싸다.

 

삼성 프리미엄 신제품인 만큼 당연히 싸지는 않을 것이다. 이번 노트1 0은 여러 기능들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는 만큼 개발하면서 돈을 썼기에 당연히 투자한 만큼 파는 건 당현하지만 전작들의 비해 30%가량 좀 더 비싸질 수도 있다는 가설을 세워봤다. 기능적인 면에서 크게 바뀌거나 정말 기발한 기능이면은 얘기가 다르겠지만 그것 또한 아닐 것으로 추측되며 노트 시리즈의 기능들을 빼고 S10과 별 차이를 못 느낄 수 도 있을 것 같다. 이번 갤럭시 노트10은 2~4개 정도 시리즈로 출시된다는 보도이다. 아마 S10처럼 S10e의 출시된 것처럼 노트10e제품이 출시될 가능성은 매우 높다. 그렇다 한들 S10e도 싸게 팔지 않았기 때문에 노트10e도 최소 100만 원대 가격 이상으로 출시될 것 같다.

 

 

3. 아직 갤럭시 폴트가 출시되지 않았다.

 

삼성은 갤럭시 폴트를 출시할 것이라고 공개까지 한 상태에서 출시일을 미루고 있습니다. 이미 나왔어야 할 제품이 호환성 문제로 인해 아직도 출시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무슨 상관일 수도 있냐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노트10나오는 시점에서 갤럭시 폴트를 못 기다리고 구매하실 분들은 정말 많을 것이다. 이건 가격을 떠나서 찝찝한 상황이다. 과현 출시일을 두 제품을 언제 출시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가격만 봐서라도 노트10이겠지만 폴트를 기다리고 있는 시점들에서 노트10을 먼저 출시 한다는 것은 앞뒤가 안 맞는 찝찝한 기분입니다. 이번 노트10 시리즈들을 출시하면서 디스플레이 인치의 변화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은 가설을 세워봤지만 이 세 가지가 가장 유력하고 이 글을 통해 " 난 구입하지 말아야지"라는 생각은 안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추측은 추측일 뿐 아직 출시도 안 한 제품이고 기다리는 분들께는 지칠까 봐 흥미 있는 주제를 가지고 와봤습니다. 흥미 있게 봐주셨다면 공감이랑 블로그 구독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