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사진: 온리스크

현재 삼성전자 노트10 더 자세한 출시에 가까운 랜더링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출시 예정인 갤럭시 노트는 2가지 모델로 출시한다고 합니다. 기존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 프로를 출시를 한다고 밝혀졌습니다. 

생각 외로 갤럭시노트10e도 나올 줄 알았는데 e는 미정인 것 같네요.

 

이번 이미지는 온리스크에서 공개를 했습니다. 성능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처럼 스냅드래곤855 모델과 엑시노스로. 엑시노스 프로세서는 장착 안 하는 줄 알았던 유저들의 생각이 벗어나고 엑시노스 9825 프로세서를 장착할 것이라 합니다. 램은 12GB를 장착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스냅드래곤855는 노트10이 장착하고 엑시노스 9825가 노트10 프로가 장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 갯수도 S10과 비교하면 다를 것이라고 합니다 S10은 수평 구조로 되어있는 쿼드 카메라가 탑재되었고 갤럭시노트10 프로에는 구직 구조로 되어있는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갤럭시 노트10 프로 모델에는 4500mAh을 장착하고 갤럭시노트10 일반 모델은 4300mAh을 장착할 예정이라 합니다 배터리 부분에서는 두 제품이 화면 크기가 차이 나기 때문에 사용시간으로는 일반 모델이 더 오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45v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갤럭시 S10보다 충전시간도 단축되고 충전 성능도 월등히 뛰어나 모두에게 만족할 만한 충전 속도를 보여준다고 하니 이 부분에선 큰 메리트가 있는 건 확실합니다. 


아쉬운 부분에서는 3.5mm 이어폰 잭을 지원을 안 한다는 것인데 개인적으로도 그렇지만 거의 대부분 사람들이 3.5mm 이어폰 잭을 사라지는 것은 극 반대를 했을 텐데 왜 없애는지는 의문이네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어쩔 수 없이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할 수밖에 없는 일로 스트레스받고 있는 상태인데 말이죠.

 

기기는 2가지 모델로 출시 하지만 4G, 5G로 각각 출시를 하여 총 4개의 제품이 출시됩니다. 5G가 아직 대중화가 되어있지 않고 미숙하기에 각각의 제품으로 출시되는 것으로 보이네요. 

 

가격은 역시 결코 싸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노트 시리즈마다 싸게 나온 적이 단 한 번도 없었으니까요. 과연 갤럭시 노트10은 우리가 기대한 것보다 더 좋게 나올지. 기대한 것보다 못 미치게 나올지. 갤럭시노트9은 완벽한 제품으로 나온 만큼 노트10도 강한 스펙과 기능으로 좋은 인상을 남겨줬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아이폰에서 다시 안드로이드 폰으로 갈아탈 예정인데 요즘 폰들이 성능 말곤 큰 차이가 나지 않아 바꿔도 만족할 만한 폰들이 없기에 많이 아쉽네요. 노트10 출시하는 날을 기대하며 기다려보겠습니다. 

 

글의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