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macrumors

아이폰11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애플워치5 출시일과 디자인, 디스플레이가 여러 사람에게 시선이 끌고 있습니다. 애플워치5는 아이폰11 3세가지 기기와 함께 다음 달에 공개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5가 시계 디스플레이 OLED를 탑재 할것으로 보인다는 말에 모두가 놀랄 만한 상황. 시계 디스플레이에 보급형 스마트폰에도 안들어가는 OLED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는 것에 정말 믿기지 않을수 가 없습니다.

 

 

애플워치5는 일본 디스플레이가 15~20%, 2021년 70~80% 수준으로 애플 워치용 OLED 디스플레이 발주 비중을 점차 확대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애플이 LG 디스플레이의 아이폰용 OLED공급 비중을 늘리고 중국 제조사 BOE를 추가 공급사로 선정해 애플 워치의 디스플레이 다변화를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는??

 

역시 배터리와 성능으로는 애플! 하지만 이번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가 출시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아직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애플워치5 애플이 만들었기 때문에 배터리 하나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걸 예상하실 수 있습니다. 24시간 계속 배터리를 소모하는 스마트워치 중 애플워치로 따지면 다양한 측정을 하면 하루정도 사용이 가능하고 기능없이 시계로만 사용하신다면 환경에 따라 정말 오래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능적으로는??

 

기능으로는 대기 오염 감지, 혈당 감지, 수면 추적 기능등 건강에 대한 기능들로서 애플은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대기 오염 감지 기등중 일산화탄소 감지 기능으로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공기 중 건강이나 생명을 위협하는 초미세먼지 등 측정은 안되지만 감지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에 너무 좋은 기능이라 생각돼요. 

 

혈당감지는 당뇨 등으로 인해 혈당을 자주 확인하셔야 하는 분들에게 이만한 도구가 없죠. 시계에서 할 수 있다는 기능으로 참으로 좋은 기능입니다. 이기능이 정말 잘되어 있다면 저희 아버지도 당뇨가 있는데 사드리고 싶네요

 

 

 

보도로는 2019년 신형 아이폰11과 함께 공개된다고는 했지만 그것은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이며 애플워치 시리즈1부터 4까지 전부 9월달에 출시 한것으로 보이면 거의 약속한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현재 아이폰11의 비해 출시 된다는 비중이 많이 조용하지만 아이폰11과 함께 출시 된다면 개별적으로 출시한것 보다 아이폰11과 같이 공개하여 애플워치가 돋보이게, 더 멋지게 출시하지 않을까합니다.  

 

아직은 구체적으로 애플측에서 언급을 하지 않았지만 저말고도 많이 이들이 어떻게 출시 될지 정말 기대가 되는 애플워치5 아이폰11과 함께 기다려봅시다.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구독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알려드립니다!

 

2019/08/16 - 아이폰11 프로와 맥스 3가지 모델, 레드 모델도 출시?

2019/08/14 - 애플 주가도 10%상승, 미국 주가가 상승하면서 애플도 같이 올라갔다.

2019/08/13 - 애플도 접는다 폴더플 아이패드

2019/08/12 - 애플 카드 고객들에게 배포 시작!

2019/08/09 - 애플카드 8월에 출시 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