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갤럭시 폴드1

갤럭시 폴드가 정식으로 출시 된지 얼마 되지 않아 오늘 날 벌써 갤럭시 폴드2의 티저 동영상으로 공개를 했습니다. 모든면은 보여주지 않았지만 이번 공개 된 영상에서는 기술이 꽤나 신기한점이 많은 부분이 폴딩 자체가 세로모드가 아닌 가로모드로 출시가 된다는 점입니다. 삼성 측에서 완벽한 디자인은 아니지만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간략하게 동영상으로 나왔습니다. 갤럭시 폴드2는 새로운 폴드의 모습과 더욱 상향된 스펙으로 인해 많은 분들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 폴드2의 티저 영상에서 공개 된 디자인과 장착하게 될 성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폴드2 디자인

갤럭시 폴드2

처음 티저 영상에서는 갤럭시 폴드가 나옵니다. 갤럭시 폴드를 보시면 전면 디스플레이 화면 비율이 21:9 입니다. 갤럭시노트가 19:9 비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원한 이미지와 넓은 범위로 인해 휴대폰에서 영상을 감상하기에도 적합한 비율이 였는데 갤럭시 폴드2에서는 갤럭시 폴드에 있는 전면 디스플레이 비율을 그대로 가져오게 됩니다.

 

갤럭시 폴드2 디자인

화면 전체 비율이 21:9 비율로 출시 되기 때문에 영화 감상을 한다고 하면 정말 최적의 비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디스플레이에서 많은 신경을 쓸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갤럭시 폴드에 있던 노치가 사라지고 플래그쉽에 사용된 펀치 홀 카메라가 적용 될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폴드2 흰지

갤럭시 폴드2 가로

갤럭시 폴드2의 놀라운점은 세로로 접히는 방식을 그대로 가져온 것이 아닌 가로의 형태로 접히는 모습을 보고 다른 폴더블폰으로도 출시 될 가능성을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세로로 접히는 방식이 좋았지만 갤럭시 폴드에 접힌 전면 디스플레이 비율은 베젤이 상당히 넓어 부자연스러웠고 많이 무거운 단점이 있었는데 가로로 접히고 두께를 보면 휴대성을 극대화 하고 무게와 두께까지 줄였기 때문에 갤럭시 폴드에서 단점들이 였던 부분을 갤럭시 폴드2에서 개선하여 출시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폴드2 장점

갤럭시 폴드2 디스플레이

다음 카메라에서 동여상 을 찍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가로로 접힌 상태에서도 반접은 상태에 화면은 그대로 유지되고 아래 접힌 부분은 기능을 해주는 역할로 나뉘여서 휴대폰의 거치대가 필요 없이 휴대폰만으로도 다방면에서 편리성을 보여준점에서 매우 가로모드가 장점이 많은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폴드2는 휴대폰과 태블릿의 합친 버전이 아닌 휴대폰을 접어 크기를 축소시켜 휴대성을 목표로 만들어질것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폴드2 스펙

갤럭시 폴드2 스펙

갤럭시 폴드2의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865 전작대비 성능이 많이 증가한 고성능 칩셋, 램12GB, 256GB 내장 스토리지 를 장착 할 것으로 보이고 무조건 안드로이드10 one UI 2.1을 지원합니다. 아주 간단한 스펙의 내용이고 성능은 갤럭시 폴드의 비교해 달라진 점은 칩셋이 스냅드래곤 855에서 스냅드래곤 865로 업그레이드 된 거 말고는 크게 다른 점에서 달라진 점은 없었습니다. 

 


 

갤럭시 폴드2 말고 다른 폴더블로?

삼성 티저

확실히 삼성에서 갤럭시 폴드2라는 문구가 나오지 않아 갤럭시 폴드2라고 확신 할 수 가 없지만 현재로선 갤럭시 폴드2가 가장 유력하기 때문에 폴드2 문구를 사용했습니다. 이번 폴더블폰은 태블릿과 휴대폰을 합친 목적으로 출시한것이 아닌 휴대성을 목적으로 두고 출시한것은 디자인으로 만 봐도 판단할 수 있었던 티저 영상이 였습니다. 확실히 효율성과 무게, 두께가 줄어 들었다는 것에 매우 기대가 되고 가격은 세로로 접히는 갤럭시 폴드보다 물량이 훨씬 많이 풀린다고 합니다. 거기에 가격적인 부분에도 200만원이 넘는 가격에는 출시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네요.

 

이번 짧은 티저 영상에서 많은 부분을 보여준 부분이라 참신했습니다. 디자인도 완벽하게 나온것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더 지켜봐야 하긴 하지만 이번 티저 영상으로 갤럭시 폴드2의 모습을 조금이라도 공개하여 보여준것이 기대를 하게 만들어줬네요. 출시일은 갤럭시 S11 출시일과 비슷하게 출시 할 것으로 보이고 어떤 모습으로 보여줄지, 그리고 어떤 가격에 출시 될지도 궁금하네요.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