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아이폰12

아이폰12가 새로운 디자인 유출이 일어났습니다. 출처는 폰아레나에서 새로운 아이폰12 디자인을 준비했습니다. 몇칠전에 나온 유출과는 아이폰12의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아졌습니다. 아이폰4에서 처음으로 나온 각진 테두리 디자인이 기능적인면과 사용자들 입장에서는 이보다 더욱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은 아이폰이 "또 출시할까?"라는 작은 기대감을 가졌었습니다. 이번 아이폰12가 "진짜다"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여태 우려 먹었던 노치와 둥근 테두리 디자인이 이제는 바꿀 때가 왔고 애플은 무언가를 바꿀때 항상 크게 느껴지는 것은 사용자들도 느끼는 부분입니다. 그부분들을 오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2 디자인

아이폰12 아이폰4

처음 사진만 봐도 한눈에 들어 오는 부분은 역시 프레임 입니다. 겉 프레임이 둥근 형태가 아닌 각진형태로 제작 될 예정이며 플래그쉽모델에는 노치를 뺄 예정이고 일반모델에는 노치를 기대로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나머지 전면과 후면은 전작의 디자인을 유지하고 베젤은 아이폰11의 비해 좀 더 줄어들것으로 예상 됩니다.

 

아이폰12 쿼드카메라

전면과 후면을 보게 되면 플래그쉽 모델에는 노치를 뺄 예정이지만 일반모델은 노치를 적용하되 노치가 좀 더 줄어들어 사선으로 퍼져 있는 노치를 적용할것으로 보입니다. 후면은 현재 아이폰11을 유지시키되 아이폰5 처럼 후면이 각져 는채로 조금 더 세련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기능적인 버튼들은 똑같은 위치에 그대로 있을 것으로 보이고 오른쪽 버튼은 전원과 시리 부르는 버튼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다방향의 기능들을 추가할 것으로 추측합니다.

 

 

아이폰12 애플의 첫 쿼드 카메라 적용

아이폰11

뜻박인 소식입니다. 현재 애플이 가장 핵심적으로 강조하고 있는 부분은 스펙도 스펙이지만 아이폰11 프로에 트리플 카메라가 적용된 내용입니다. 카메라 성능이 흠잡을데 없이 엄청난 성능을 가지고 있음에 불과하고 아이폰12에는 쿼드 카메라가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히려 3개의 인덕션 같았던 트리플 카메라 디자인보다 쿼드 디자인이 훨씬 깔끔하고 강력한 성능이라고 강조하는 디자인을 주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11의 있는 트리플 카메라의 기능들을 전부 추가하고 1개는 ToF 카메라를 추가 되었습니다.  이기능은 일반적인 카메라보다 훨씬 정확하게 깊이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증강 현실 용도에 완벽한 이미지를 찍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도대체 스마트폰은 얼마만큼 카메라가 기능이 더 좋아져야 속이 풀릴까요.. 이젠 정말 디지털 카메라든 방송용 카메라든 이젠 휴대폰으로도 하고도 남을 성능을 가지고 있는 수준 까지 오고 있습니다.

 

아이폰

일반모델에는 쿼드 카메라는 적용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최소 트리플 카메라 정도는 장착해줄것 같네요. 그리고 일반모델에 디스플레이는 현재 보급형스마트폰에도 HD+ 화질을 적용 되지 않는데 아이폰11 까지는 아직까지 FHD가 되지 않는 화질을 가지고 있어 불편을 가지고 있었지만 아이폰12 일반모델부터는 FHD 디스플레이를 지원해주지 않을까한 추측도 같이 해봅니다. 현재 이시국에 아이폰11 일반모델에는 FHD가 안되는 스마트폰이 있다는 것 자체가 사용자들 한테 많은 반발이 었을텐데 아쉬운부분입니다. 사용자들이 볼만은 한다지만 전 아이폰XR을 1년정도 사용하고 있는데도 화질에 적응이 안되네요.

 

아이폰12

두번째 아이폰12의 글을 쓰면서 유출 사진들 중에 가장 완성도가 높은 유출 사진이 였습니다. 그래도 유출본이기 때문에 아직까지 디자인으로만 보면 부족한 부분은 많습니다. 그렇지만 카메라가 정말 4개가 출시되고 아이폰4처럼 각진 프레임, 노치가 없는 디스플레이를 적용 하게 된다면 이야 말로 오랜기간동안 새로운 아이폰이 탄생되지 않나 생각 됩니다. 아이폰11이 출시 된지 이제 2달 가까이 왔는데 벌써부터 이렇게 완성도가 높은 유출 사진이 생긴다는것은 그만큼 아이폰12를 기다리는분들과 관심을 가지시는분들이 많다는 증거가 아닐까 싶네요. 즐거운 정보 였네요. 또다른 유출 정보가 올라오면 또 찾아 뵙겠습니다.

 

01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 드려요!

구독 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