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매직 키보드 가격

아이패드의 새로운 프로 라인업이 출시 되면서 같이 공개가 된 매직 키보드가 굉장히 많은 분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매직 키보드는 일반 맥에서 사용되는 키보드도 있지만 이번 아이패드 프로 3, 4세대 제품들에게 사용되는 케이스형 키보드 입니다. 전형적인 붙혀서 사용하는 키보드가 아니고 새롭게 개발된 키보드기 때문에 저 역시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바로 애플의 매직 키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직 키보드 높이 조절

매직 키보드 출시

이번 아이패드 프로의 매직 키보드를 봤던 사람들은 가장 먼저 보였던 부분은 떠 있는 아이패드 프로를 보셨을 겁니다. 이 것을 연상되게 하는 제품이 Mac의 느낌을 주었으며 태블릿의 느낌보단 PC나 노트북에 가까운 디자인을 생각나게 했습니다. 예전에 출시한 아이패드들의 키보드를 살펴보면 높이의 제한이 매우 불편했던 부분을 이젠 힌지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높이 조절이 가능해졌습니다.

 

 

매직 키보드 트랙패드

아이패드 프로 키보드

 다음은 트랙패드 입니다. 작년 IOS13으로 소프트웨어가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아이패드OS가 적용 되었습니다. 적용 된 큰 부분을 작용했던 것은 아이패드 만의 OS를 사용이 되었고 블루투스 마우스를 연결하여 직접 마우스를 사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아이패드 에서 작업은 더욱 수월해졌으며 그 와 동시에 이번 매직 키보드에서 트랙패드까지 적용되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 키보드

애플의 트랙패드는 마우스를 대처할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편리한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기능 역시 사용자들이 매우 원했던 기능이 이였고 아이패드 프로라는 타이틀에 맞게 악세서리도 굉장히 공들였다는 것 입니다. 작업은 몰론 타이밍 마저 맥북에서 사용하는 느낌을 기대로 가져왔고, 휴대성을 생각한다면 맥북보다 외부로 들고다니기에는 가장 적합한 기기라 생각 되네요. 아이패드 프로를 작업 목적으로 구입하시는 분들은 반가운 소식인 것 같습니다.

 

 

매직 키보드 USB-C 포트

애플 매직 키보드

매직 키보드의 힌지 옆부분을 살펴보면 USB-C타입 포트가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 4세대는 USB -C 포트를 지원하고 있고 키보드에도 같은 포트를 맞춰 C 타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직 키보드는 아이패드를 장착하는 것이 아닌 자석으로 탈부착 형식으로 되어 있어 기기가 붙어 있다면 키보드에 포트에 꽂으면 아이패드도 같이 충전되는 방식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키보드와 기기 따로 충전할 필요가 없어졌으며 이것은 애플펜슬에 사용되는 충전기술을 키보드에 사용되었습니다.

 

매직 키보드 트랙패트

키보드에 충전단자를 꽂으면 충전 뿐만 아니라 컴퓨터에 있는 영상이나 파일등 옮기면서 충전까지 가능해졌습니다. 이렇게 편리성 까지 추구해진 키보드를 보면 역시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매직 키보드 LED 백라이트 지원

매직 키보드 백라이트

매직 키보드는 백라이트를 지원 합니다. 백라이트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어두운 환경에서 크게 작용 하게되는데, 낮 보다는 밤에 작업을 주로 하시는분들에게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백라이트가 나오는 구조는 태블릿과 포고핀 방식으로 연결 공급을 받아 라이트가 나오는 방식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작은 기능인데도 우리는 이런 사소한 기능을 원했었고 나날의 기술이 발전되고 있는 애플의 모습을 키보드 통해서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직 키보드 총평

애플 키보드

매직 키보드는 여러 태블릿 키보드와 비교를 하면 앞도적인 성능과 기능을 보여줍니다. 다만 가격이 무자비 하다는점 인데, 가격이 아이패드 7세대와 비슷한 가격에 책정이 되면서 키보드 가격이 굉장히 비싸다는 것 입니다. 그 만큼 한번 구입하면 사용 용도가 많고 4세대 뿐만 아니라 3세대 까지 호환이 되는 점에서는 장점 이지만 가격을 계속 곰곰히 생각해 보면 너무 무리한 가격이지 않나 생각 됩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키보드

그래도 구입할 사람들은 분명히 구입 할 것이며 3세대와 4세대 기기의 성능 차이는 거의 없기 때문에 이번 주 기기는 태블릿이 아닌 매직 키보드가 아닐까요? 국내 출시 할때 직접 사용 해봐야겠지만 개인적으로 키보드는 괜찮게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사용 용도에 따라, 소비자의 따라 가격이 비쌀 수도 있고 적당할 수도 있지만 가격만 본다면 역시 비싼건 반박할 수 없는 팩트 적인 가격이네요.

 

아이패드 12.9인치 셀룰러 모델과 매직 키보드가 같이 구매하게 되면 200만원이나 넘는 가격입니다. 애플은 가격대비 항상 만족을 주고 있습니다. 시간은 더 지나봐야 알겠지만 역시 많은 사용자들에게 만족을 줄 것으로 예상 되며 저 또한 그렇게 생각 합니다. 

 

이번 매직 키보드는 전문적인 사용이나 작업위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며 일반적으로 그림이나 영상, 게임 목적으로 키보드를 구입하는 분들에게는 추천을 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지금도 가격만 생각한다면 너무과한 가격이라 생각되네요. 여러분들은 각자 사용 용도에 따라 좋은 선택을 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