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 룸

노트8 업그레이드

사용자들에게 있어서 안좋은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한때 2017 삼성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으로 출시되었던 갤럭시S8과 노트8이 안드로이드10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는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진행 하게 될 줄 알아서 기대를 하고 있었던 사용자들은 매우 아쉬운 소식일 수 밖에 없는데 이소식을 접할 수 있게 된건 삼성전자 인도에서 공개한 안드로이드10 로드맵에 갤럭시S8과 노트8이 명단에 없었다는 것입니다.

 

 

삼성 갤럭시S8, 노트8 안드로이드10 불가능

안드로이드10 업그레이드

현재 S9과 노트9 기기에는 명단에서는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 두 기종은 2018년도에 출시가 되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는 이유는 아직 2년채 되지 않은 스마트폰이기에 가능한 점이였습니다. 공식적으로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2년동안 지원이 나온다고 했었고 9네임의 기종은 충분히 가능 했습니다.

 

갤럭시노트8

그래도 갤럭시S8과 노트8은 성능적인 면에서는 아직도 충분히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는 스펙이 되지만 2년이 지났는데도 최신 안드로이드10이 업그레이드가 된다면 그 이상의 폰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의 반발로 인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지 못한 이유도 크다고 생각 합니다.

 

갤럭시S8

그래도 업그레이드를 해주지 않는 다는 이유는 2년이나 지난 스마트폰에 더이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는 다는 이유는 충분하기 때문에 8시리즈를 쓰고 있는 사용자분들께서는 아쉽게도 업그레이드는 불가능 할 것 같다는 견론 입니다.

 

삼성 안드로이드10

많은 루머로 갤럭시S8과 노트8의 안드로이드10이 업그레이드가 됐다는 정보들이 간혹 있는데 그 버전은 업데이트가 된게 아니라 커스텀롬인게 밝혀졌습니다. 정말 안타깝지만 갤럭시S8과 노트8은 안드로이드9에서 끝을 내게 되었네요. 현 노트10과 S10은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으니 못하신분들은 꼭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